정글에서 살아남기 AR게임 정글파이터즈 후기

2017.05.19 21:05



정글에서 살아남기 AR게임 정글파이터즈 후기



만화부터 애니메이션까지 두루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정글에서 살아남기를 모티브로한 AR 게임 정글파이터즈가 론칭되었습니다. 증강현실과 RPG를 결합한 독특한 장르를 보여주고 있어서 재미가 쏠쏠 해, 론칭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즐기고 있을 정도 입니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애니라던가 만화를 한번이라도 봤다면 친숙한 캐릭터들인 셀리마, 마루, 가비등이 캐릭터도 등장해 함꼐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신중한 선택을 하게 되더군요. 관심있는 캐릭터를 고르다 정글의 원주민 여전사 셀리마와 함께 즐겨보기로 했습니다.



 



메인화면을 통해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여러 컨텐츠 중 정글어드벤처와 정글GO 그리고 제단의 수호자를 빠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지만 현재 열심히 제작중에 있다고 하니 조만간 즐겨볼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AR게임 정글파이터즈를 즐기는데 기본이 되는 몬스터들은 각각의 컨텐츠에 맞게 덱을 편성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적재적소에 필요한 몬스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에요. 각각의 몬스터는 속성에 따른 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맞춰서 덱을 구성하면 백전백승까지 노려볼 수 있답니다.



정글파이터즈를 즐기기 위해 몬스터를 획득하는 방법은 미리 구성해둔 덱을 활용해 다른 몬스터를 잡는 일입니다. 정글 GO를 선택하면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포획 존에 진입하게 되며 포획존에서 보여지는 여러 몬스터를 선택 미리 편성해둔 몬스터들로 포획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원하는 몬스터를 선택하면 증강화면이 켜지면서 미리 구성해둔 몬스터들이 달려나와 상대 몬스터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체력을 빼고 우위에 있느냐에 따라 포획 여부가 달라지는데요, 원하는 몬스터를 선택 포획률을 따져보고 도전하면 보다 수월하게 포획 할 수 있습니다. 무한정 포획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포획할 때 신중을 기해주는 일도 필요하구요.




정글고라던가 알을 부화해 획득 수집한 몬스터는 덱편성을 통해 전투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정글 어드벤처의 경우 클리어에 따른 보상과 함께 보유한 몬스터가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답니다. 수집하고 육성해 전투를 즐기는 삼박자가 잘 어우러진다고 할까요?




특히 몬스터들이 서로 협력해 상대를 쓰러트리고 공격하는 재미는 어떤 몬스터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상성이 다르고,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부분이 달라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플레이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말 그대로 증강현실로 몬스터를 잡는 생동감과 RPG장르의 절묘한 조합이 자꾸만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까요?




혼자서만 수집하고 스토리모드를 따라 진행되는 정글어드벤처만 있었다면 재미가 또 줄어들었을수도 있지만 PVP를 즐기는 제단의 수호자가 어디 못가게 손을 꽉 붙들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승리에 따른 수호자 등급도 달라지기 때문에 목표의식도 생기고 말이죠.





비슷한 전력이거나 나보다 높은 전력을 가지고 있는 상대를 만나 승리를 거두는 것 만큼 즐거운 순간은 또 없는데요, 준비된 다섯가지 상성을 조합헤 덱을 구성하면 그리 제단의수호자 랭킹을 올리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많은 몬스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더욱 덱 구성의 폭이 넓어져서 좋구요.





AR위치기반 GO 게임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손색 없는 정글파이터즈에 대한 필요한 부분들은 티징영상을 보시면 바로 어떤 플레이가 진행되는지 이해가 바로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IP를 활용한 AR게임 정글파이터즈가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 카드를 통해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정글GO를 활용해 몬스터를 포획한다고 하더라도 먼가 아쉽다 부족하다 싶다면 아이템 카드를 활용하면 딱 인 듯 합니다.






증강현실과 육성RPG의 조합으로 특별함을 더해주고 있는 정글파이터즈! 론칭기념 이벤트도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양띵 유튜브 또는 악어 유튜브에서 정글파이터즈 게임방송을 찾아보고 아이템 코드를 찾으면 그에 따른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V 광고를 보고 아이템코드를 찾아 입력하면 그에 따른 선물이 지급된다고 하니 잊지 마시고 아이템코드를 찾아보세요!!



본 게임은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