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만나본 LG휘센 시스템 에어컨

2017.03.13 10:57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만나본 LG휘센 시스템 에어컨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외 난방산업을 이끌고 있는 여러 업체들이 참가하였는데요, 관련 업체들의 전시와 함께 냉동공조 세미나 및 공조냉동기술기능경기대외까지 함께 열러 많은 이들의 관심을 주목시켰습니다.





이른시간 도착해서 인지 생각보다 행사장에 사람은 많지 않았는데요, 이내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 행사장 내에 많은 사람들이 북적여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산 킨텍스 행사장의 넓은 공간을 가득 메운 부스들이 이번 행사의 관심을 보여주고 있기도 한데요, 냉난방 시설이나 설비 외에도 특색있는 부스들도 운영되어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코스들도 마련되어 있어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경우 국내 유수 기업외에도 중국, 일본,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등 주요국도 초청되 250여개사의 1200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이날 많은 기업의 부스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그 중에서도 LG 부스는 단연 으뜸이었답니다. LG전자가 바련한 부스에서는 공조시스템 솔루션에 대한 모든 것이 축약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특히 인공지능 천장형 카세트 4WAY와 인공지능 천장형 카세트 1 WAY가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특히 눈으로 보고 들을 수 있는 것 외에도 직접 LG 인공지능 시스템 에어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공기 청정은 기본 인체감지에 따라 직접풍과 간접풍으로 나누어져 선택하지 않아도 알아서 조정하는 점이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LG휘센 시스템 에어컨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보여주었던 인공지능 천장형 카세트 4WAY는 공기청정은 기본 인체감지와 습도센싱에 이르기 까지 공기를 설계한다는 말이 딱 어울렸습니다. 직접 체험을 해서 그런지 가지고 있는 특징들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 지더군요.






인공지능 카세트 4WAY외에도 인공지능 카세트 1WAY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공간에 따른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날로 심각해지는 초미세먼지에 대응 가능한 공기청정 기능이 탑제된 카세트 제품이기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공지능 카세트 4WAY와 인공지능 카세트 1WAY는 앞서 언급한 것 처럼 5단계 공기청정 기능을 가지고 있어 초 미세먼지까지 걸러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만 에어컨을 사용해 효율성 면에서 떨어졌다면, 이제 사계절 내내 공기청정을 위한 사용이 가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부분 중 하나 입니다.




공기청정에 있어 5단계로 이우러 지는 과정이 전시장에 고스란히 보여지고 있었는데요, CAC인증까지 받은 공기청정 기능이라는 점에 있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LG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스스로 절전하는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공기를 설계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데요, 스마트 시대 모바일을 활용한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인공지능 제품 외에도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만나본 LG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제품 외에도 상황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혀 주어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보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을 정도였답니다.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만나본 LG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상황에 따른 여러 냉난방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다, 어떤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열거되어 있어 누구든 눈으로 보기만 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따듯해 지고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높은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지만 말이죠.






가정에서 사용하는 기기부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냉난방 제품까지 넓은 LG 전시장을 가득 메운 제품들은 지금 해당 제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관심을 갖고 살펴보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실로 이번 기회에 냉난방 관련 공조기에 대한 여러 제품들을 둘러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역시 LG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서 만나본 LG전자 공조시스템 솔루션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듣고 난 후 이후 건물을 매입하거나 짓는다면 공조시스템 솔루션에 있어 LG제품으로 일괄 선택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나 현실적인 비용 문제까지 고려한 강력한 시스템을 갖춘 LG전자. 앞으로 얼만큼 더 성장하는 기업이 될지 더욱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은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꾸리히메 기타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