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추천 팟티로 김혜리 필름클럽 감상하기

2017.03.25 21:41

 

 



팟캐스트 추천 팟티로 김혜리 필름클럽 감상하기


아무리 바빠도 한달에 한 번 이상은 좋아하는 영화를 보러 영화관을 찾곤 했었는데, 지금은 이런저런 이유로 영화도 보러 가지 못하고 소식도 접할 기회가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관심은 끊을 수 없는터라 이리저리 둘러보다 알게된 팟캐스트 팟티 김혜리의 필름클럽을 애청하고 있는 중입니다.




김혜리의 필름클럽은 씨네21 기자인 김혜리와 배우 임수정. 그리고 SBS 피디분이 진행한다는 이야기에 더욱 관심을 가졌단 팟캐스트입니다. 임수정이라고 쓰여져 있지만 배우 임수정인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영화에서도 만나기 힘든 배우인데 팟캐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새삼 기분이 묘하더군요. 



때마침 얼마전 본 영화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 너의 이름은 " 영화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간 방송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초속 5센티미터와 별을 쫒는 아이, 언어의 정원 등등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진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수 많은 패러디가 양상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터라 시간이 어찌 지나가는지 모르고 들었을 정도 입니다.



실로 팟캐스트만큼 시간을 보내는데 좋은 건 또 없는터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당시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 편안했던건 아닌터라 자연스럽게 라디오를 다시 듣게 되는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던 듯 합니다.



팟캐스트의 경우 팟티와는 다른 점이 있는데요, 한번의 클릭을 통해 나만의 방송을 개설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녹음은 물론이거니와 편집까지 가능한데요, 이 모든 것들이 유료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최초 무료로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방송 개설도 수월합니다. 우선 나만의 개성이 잘 들어난 방송명과 카테고리 소개글등을 입력한 뒤 개설하기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신규 방송 개설이 가능합니다.




녹음기능을 통해 최대 1시간까지 나만의 이야기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음만 되는 것이 아니라 편집을 통해 불필요한 부분이나 부득이하게 녹음된 부분들을 잘라낼 수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녹음으로 방송을 내보낼 수 있는 점이 팟티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방송 중간 오프닝이라던가 클로징, 폭탄투하 같은 효과음 삽입도 가능해 보다 리얼한 소리를 들려줄 수 있기도 합니다. 선택 가능한 파일들이 많아서 녹음하는 재미가 더욱 배가되는데요, 관심있는 팟캐스트를 듣는 것도 좋지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 팟티를 즐기는 재미에 푹 빠져들 정도입니다.






팟캐스트를 이용하다 보면 사소한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메인을 보려면 손가락을 한번에 팟티채널 목록을 살펴 볼 수 있어 편리한데요, 디자인 자체가 불필요한 것 없이 깔끔해 팟캐스트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큰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한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근래들어 출퇴근 길에 팟티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김혜리의 필름클럽 외에도 예능같은 재미를 가지고 있는 방송이라던가 상식에 도움이 되는 썰전. 그리고 한참 정주행 하고 있는 연애 말고 결혼 팟캐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관심분야에 맞는 방송들이 많아 오랜시간 팟티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듯 합니다. 아직 팟티를 만나보기 전인 분들이나 나만의 방송을 개설하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지금 팟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팟티 다운로드 : http://bugs.kr/!podtyblog13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지원 받아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