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김명민 리니지2 레볼루션

2016.12.29 13:00



모바일 MMORPG 김명민 리니지2 레볼루션 


지스타2016에서도 단연 돋보였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드디어 런칭되었습니다. 새벽시간에 런칭되었는데요 8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와 매출1위를 달성할 정도는 물론이거니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로 양대 마켓 1위 석권이 순식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런 인기는 게임 시작부터 인지할 수 있었는데요, 100개로 시작된 서버가 하루도 되지 않았음에도 수천 명의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추가 서버 증설을 진행했다고 하니 정말 대박이 아닐 수 없답니다. 하루 매출 70억 달성과 하루 사용자 100만명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울 정도로 오는 하반기 대작 모바일게임으로 손색이 ㅇ벗을 정도 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선택 가능한 종족은 각각의 특징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클래스가 더해지면서 더욱 세련미 넘치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었습니다. 어떤 종족을 선택하든 그에 따른 클래스 선택이 가능하니 마음에 드는 종족을 선택하는게 무엇보다 합리적입니다.





플레이 진행의 경우 원작 리니지2 PC 온라인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정령탄이라던가 타격감이 원작에서 느끼던 손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수 많은 유저들이 함께 보스를 사냥하는 등 모바일게임에서는 전에 없던 장면들이 연출되기 까지 할 정도입니다.





퀘스트를 필두로 한 자동사냥이 가능해 모바일 환경에 맞는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는 호평들이 이어질 정도입니다. 레이드나 정예던전 사냥을 진행할 경우 몹몰이를 하는데 있어서도 특별한 손맛은 왜 많은 게이머들이 리니2 레볼루션을 기다렸는지 알 수 있을 정도 입니다.





전반적인 플레이는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퀘스트를 따라 진행되는데요, 퀘스트의 경우 획일적인 플레이가 아닌 메인퀘스트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되는 것 외에 일일, 주간, 보상회수등으로 나누어 보다 세세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퀘스트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자동사냥 묘미의 필드 외에도 요일던전이나 오만의탑, 정예던전등 여러 종류의 던전이 준비되어 있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각 던전은 캐릭터의 레벨이 성장함에 따라 오픈되는 방식이니 플레이를 꾸준히 즐길 수록 오픈되는 시간 또한 짧아지게 됩니다.





31레벨이 되면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의 전직이 가능합니다. 각 캐릭터는 두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30렙까지 무기에 따른 플레이 스타일을 즐겨보고 최종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된다면 보다 재미있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아이템일 강화하거나 스킬을 강화해 공격력을 높이는 방식 또한 온라인게임 리니지2와 비슷합니다. 캐릭터가 성장할 수록 더 많은 스킬을 습득하고 레벨업을 할 수 있어 몹에데 더 많는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클래스에 따라 사용가능한 무기가 다른 만큼 스킬 또한 제각각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도 캐릭터에 대한 설정이라던가 도전, 던전등을 통해 모바일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재미를 톡톡히 즐길 수 있습니다. 혈맹에 가입한다면 혼자서 즐기는 것보다 더 많은 장점과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거래소를 통해 불필요한 물건을 사고 팔수도 있기도 합니다.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 이상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기대에 부응하는 많은 이벤트도 열리고 있습니다. 온전히 캐릭터를 육성만해도 받을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은 기본 아덴월드를 탐험해 문자를 모으고 조합하는 여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선물등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플레이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 입니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혈맹모집 관련 영상도 공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잇는데요,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재미가 쏠쏠합니다. 마치 조선명탐정 한장면을 보는 듯한 재미와 김명민의 연기가 더욱 흥미를 돋어주고 있는데요, 플레이를 즐기기전 혹은 질기고 있는 중이더라도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온라인게임엣 즐기던 재미를 모바일로 그대로 옮겨온 듯한 플레이가 압도적인 모바일MMROPG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잼와 함께 몹몰이등 손맛도 좋아 현재 인기가 쉽게 식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손맛이 더해져 더욱 몰입도를 높여주는 만큼 할만한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필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l2mobile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