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 동영상편집도 쉽게~ 베가레이서 비디오스튜디오

2011.07.25 01:02

 

 


[베가레이서] 동영상편집도 쉽게~ 베가레이서 비디오스튜디오

 

최근 아이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어플로 동영상편집 어플이 마켓에 올라와 있는데요. 스카이 베가레이서에는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비디오 스튜디오 어플이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비디오)를 촬영하고 PC로 옮겨 수정하거나, 수정하고 싶은데 편집할 줄 몰라 고민하셨던 적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비디오 스튜디오 어플은 동영상을 자르고 편집할 수 있는 스카이 기본 앱입니다.

 

베가레이서 비디오 스튜디오 어플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편집할 소스가 있어야겠죠? 직접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은 기본적으로 편집할 수 있고, 외부에서 다운받은 동영상 파일을 폰에 넣어 편집도 가능합니다. 단, 지원 가능 동영상 파일이 있는데요. 왠만한 720p 해상도 파일은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동영상은 직접 촬영하거나 불러올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뮤직비디오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불러온 동영상은 자르거나 음성파일을 더빙하거나 문구(자막)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자를 때는 자르고자 하는 시작부분과 끝 부분을 설정하고 저장하면 시작 부분~끝 부분까지의 영상만 잘라서 저장을 하게 됩니다. 하단 부분에는 썸네일로 이미지를 볼 수 있어, 동영상 시간대별로 장면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잘라낸 영상에 더빙을 씌울 수 있는데요. 더빙은 직접 녹음을 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 파일을 불러서 음성을 더빙할 수 있습니다.

 

비스트의 픽션 뮤직비디오에 mp3 파일을 더빙해보았습니다. 설정한 더빙은 반복설정과 믹싱 진행율을 셋팅할 수 있었습니다.

 

자막 삽입도 가능한데요. 자막은 글, 폰트 컬러, 배경 설정, 글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중간 중간 영상이 전환되는 부분에 자막을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설정화면에서는 동영상 사이즈, 저장모드(일반 저장용, MMS 멀티메일 전송용), 저장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스튜디오 어플의 정확한 명칭은 ArcSoft사에서 개발한 비디오 에디터라는 어플인데요. 스카이가 라이센스를 계약해 기본 어플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비디오 스튜디오를 약 3~5분 조작만에 동영상 하나를 뚝딱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제작해보았습니다. 짧은 시간을 투자해 영상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베가레이서의 비디오 스튜디오 어플을 이용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제작해 보세요. 나름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수 있답니다. ^^;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베가레이서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