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RPG 용사는 진행중2 후기

2016.08.14 15:49



신작RPG 용사는 진행중2 후기


201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수상을 했던 인디게임 용사는 진행중 후속편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용사는진행중2! RPG장르이지만 조작이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즐기기에 부담이 없을 정도입니다. 2D 그래픽으로 즐기기에 부담없는 점도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신작RPG 용사는 진행중2는 별도의 캐릭터 선택 없이 여러 용사을 획득해 즐기는 방식입니다. 메인 화면을 통해 준비된 여러 콘텐츠를 확인 가능한데요, 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를 수록 하나씩 오픈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특히 준비된 용사들의 경우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들을 접할 수 있어 친근감이 느껴지는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모험을 떠나기 위해 선택 보유한 용사들은 성장에 따라 스킬을 올려주거나 진화를 통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준비된 용사들이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수집 스테이지에 따른 진형을 구성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선택한 용사와 함께 즐기는 모험은 단계별로 준비되어 있어 순차적으로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어진 조건을 완료해야만 성공이 가능하며, 클리어 보상도 있지만 특별 임무를 클리어 하면 주어지는 보상이 크기 때문에 스테이지를 진행하기 전 어떤 임무가 준비되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신작RPG 용사는 진행중2 진행 방식은 선택한 3명의 용사와 친구 용사의 도움을 받아 총 4명의 용사가 모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라인에 따라 나오는 몹들을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레이는 드래그를 통해 손쉽게 용사들의 자리를 이동해 가면서 몹을 잡아 클리어 하게 됩니다.



드래그를 활용해 원하는 라인에 적절한 용사를 배치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공격을 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레이는 단순해 보이지만 용사마다 공격하는 방식이나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어 자리를 바꿔 주거나, 몹에 따라 자리 배치를 달리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여기에 익살스런 용사들의 대화가 재미를 더해주니 가볍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모험외에도 여러 던전 및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점도 전작과 달라진 부분입니다. 선술집의 경우 각 용사가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을 따라 진행되는 특별한 던전으로,일반 모험에서는 획득하지 못하는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된 모험들은 획득한 용사나 특정한 조건에 따라 오픈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가능하면 용사를 많이 획득하고 보유하는게 선술집을 진행하는데 유리합니다.




보유한 용사와 함께 모험을 진행하면서 퀘스트 및 업적을 통해 추가 보상 획득도 가능합니다. 업적이나 퀘스트는 일부러 챙기려고 하지 않아도, 순서에 따라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되기 때문에 추후 보상만 꼼꼼하게 챙겨주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어지는 보상이 용사 아이템이라던가 전투에 있어 꼭 필요한 아이템인 만큼 어떤 것 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퀘스트 위주로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신작RPG 용사는 진행중2 는 모험을 진행하는 동안 이야기를 나누는 용사들도 재미이지만, 마을에서 나누는 이야기도 슬며시 웃음 짓게 만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잘 드러난 부분들이 강점이기도 한데요, 아직 많은 용사를 획득하지 못했지만, 현재 획득한 용사들을 보면 가능한 빠르게 획득하고 싶은 욕심이 날 정도로 개성 만점인 부분이 특징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간단한 조작 덕분에 즐기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용사는진행중2. 전작보다 확실히 콘텐츠라던가 용사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잘 살려 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론칭 기념 풍성한 이베트도진행 중이니 먼가 가볍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용사는 진행중 2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버프스튜디오에서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