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베가레이서

[베가레이서] 사진편집도 쉽게~ 베가레이서 포토스튜디오

반응형

 


[베가레이서] 사진편집도 쉽게~ 베가레이서 포토스튜디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사진 보정 어플이 하나씩 설치되어 있는데요. 팬택계열 스카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포토 스튜디오라는 어플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PC로 옮겨서 수정하는 시대는 이제 한물 갔다고 볼 수 있겠죠? 포토스튜디오는 PC용 이미지 편집 툴 만큼 디테일 하지는 않지만, 왠만한 이미지편집 및 보정작업이 가능한 스카이 기본 앱입니다.

 

스카이 메뉴에서 포토스튜디오를 선택해 실행하고 메뉴를 누르면 사진을 불러오던지, 바로 카메라 촬영을 하던지, 초기화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지난달 경상남도 남해에 위치한 바람흔적 미술관에서 찍은 난로 사진을 불러와봤습니다.

 

오른쪽 리스트 방식으로 메뉴들이 있는데요. 베이직, 조정, 효과, 꾸미기, 공유/저장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직 메뉴에서는 사진을 자동보정, 회전, 자르기, 리사이즈가 있는데요. 밝기 & 대비, RGB 컬러를 통해 자동 보정이나 90도, 180도 등 회전, 원하는 부분만 자르거나, 80*48~800*480 해상도까지 리사이즈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효과 메뉴에서는 총 9가지의 스타일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블랙&화이트, 세피아, 엔틱, 레드 필터, 그린 필터, 블루 필터, 따뜻한, 차가운, 문라이트 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7가지의 아트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컬러 엠보싱, 그레이 스케치, 오일페인트, 로모, 카툰, G펜, 컬러 스케치 등이 있는데요. 포토샵의 다양한 필터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고, 모자이크는 강도 설정을 통해 모자이크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온듯, 액정 또는 사진에 물방울이 떨어진듯 보여지는 빗방울 효과도 있는데요. 정말 물이 떨어져 있는것 처럼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은 강도와 각도, 스케일을 설정해 개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물방울을 만들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개 효과를 통해 배경을 깔고, 터치를 통해 원하는 부분만 선명하게, 나머지는 뿌옇게 안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밝기&대비, 음영, 화이트 밸런스, 선명도, 채도 설정을 조절바를 통해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으니 사진을 자신에게 맞게, 보다 화사하고, 선명하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수정한 사진은 액자를 씌우거나,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말풍선을 달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데요. 보다 사진을 귀엽고 깜찍하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자는 약 26종, 클립아트는 12종, 말풍선은 7종, 스탬프 12종을 지원하고, 그리기의 경우에는 펜과 색상, 굵기 선택해 다양한 모양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는 폰 갤러리에 저장을 하거나, 배경화면으로 설정 또는 주소록 사진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이메일, SNS 서비스 등을 통해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PC에 연결할 필요없이 나름 디테일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었는데요.
 

위 사진은 베가레이서의 포토스튜디오를 통해 수정한 사진입니다.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면서, 반응속도도 빨라서 편집하기 용이했는데요. 간단하게 폰으로 사진을 편집해 SNS나 미니홈피,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로 사진을 올릴 때 PC로 옮겨 수정할 필요없이 이제는 포토스튜디오를 통해 편집해 업로드 해보세요.

 

※ 과도한 사진편집은 심각한 왜곡을 주어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적당한 보정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