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전략시뮬레이션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 후기

반응형


전략시뮬레이션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 후기


슈퍼노바에서 선보이는 전략시뮬레이션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이 런칭되었습니다. 앞서 에이지오브탱크 이름으로 런칭되었던 게임이지만, 새롭게 단장해 그린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앞서 출시되었던 게임과는 달리 과금 제도를 대폭 변경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는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면서 각종 탱크가 전투를 진행하는 부분은 압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보기 어려웠던 탱크들이 다수 등장하는데요, 직접 필요한 탱크를 만들고 배치해 전투를 즐기는 점이 특징입니다.





플레이는 기지를 중심으로 필요한 전차를 만드는 공방이나 기술을 연구하는 과학연구센터등 건물들을 건설하는 것과 동시에 교외 자원 획득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지휘본부가 모든 건물 레벨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다른 건물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진행해야 하며, 교외 자원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어느 건물부터 업그레이드를 하면 좋을지 아니면 진행 순서에 따른 고민이 된다면 임무목록을 참고해 진행하면 큰 고민할 필요가 없을 정도 입니다. 메인임무에 준비되어 있는 주 임무를 중심으로 진행하다보면 큰 어려움 없이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 필요한 전차는 전차공방을 통해 생산하게 됩니다. 전차공방의 레벨에 따라 생산 가능한 전차가 달라지게 됩니다. 레벨이 높을 수록 더 좋은 전차 생산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지휘본부의 레벨과 동시에 전차공방 레벨을 빠르게 올려 보다 전투력 높은 전차를 생산해야 전투를 진행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기지에 각 건물들은 전차 생산을 비롯한 연구 및 부품개발등 각기 다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전투력을 올리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인 만큼 전투력을 올리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일일이 챙겨야 합니다. 어찌보면 손이 많이 가는 일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원하는 방향으로 부대의 전투력이 올라가는 부분이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전략시뮬레이션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 전투는 크게 챕터에 따른 전투를 기반으로 주변 광산등을 공략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메인챕터를 진행할 경우 일정 에너지를 소모해 도전하게 되는데요, 클리어 후 획득한 훈장과 아이템으로 전투력을 더욱 올려주기 때문에 부지런히 준비된 챕터를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계로 나가면 주변에 위치한 자원을 획득을 위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지역의 좌표와 지형등을 확인할 수 있고 정찰을 통해 전투를 진행했을 경우 승패를 가늠할 수 있기도 합니다. 대략적으로 지휘본부의 레벨보다 낮다면 큰 걱정없이 공격해도 승리를 거머쥘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략시뮬레이션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의 전투는 전차의 특징에 따라 진행되는 동시에 후반 승패가 확정되면 전투 스킵을 통해 결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경험치와 명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에 파손된 전차는 전차수리를 해야만 다음 전투에 활용 가능합니다.





이전 과금과 관련된 아쉬움이 있어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된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 확실히 이전과는 달리 과금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과금을 하지 않더라고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이 낮아진 점은 그린버전 출시가 반가운 중요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부담없어진 과금제도와 함께 낮아진 진입장벽으로 더욱 흥미진진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에이지오브탱크 그린버전. 런칭기념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어 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전략이라던가 시뮬레이션게임을 즐겨하던 분이라면 꼭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슈퍼노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