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추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혼수가전으로도 제격

2016.06.29 19:01



세탁기추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혼수가전으로도 제격


한창 잘 사용 중이던 세탁기가 툭툭 말썽을 피우고 있어 가까운 하이마트 구로점에 다녀왔습니다. 얼른 바꿔야지 하는 생각은 아니었지만 다른 필요한 제품이 있어 구입하는 김에 둘러보고 왔어요. 세탁기는 일반 소형가전과는 달리 가격대도 있고 덩치도 있어서 한번에 선택하는게 쉽지 않지만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한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대전 현수막이 걸려 있는 하이마트 구로점. 올 여름 그 어느때보다 무더위라고 하는데 에어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좋다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에어컨은 별다른일 없으면 혼수가전으로나 마음에 쏙 드는걸로 장만하는 걸로 ^^





필요했던 소형가전은 잠시 뒤로 한채 말썽을 일으키는 세탁기를 대신할 녀석이 없을까 세탁기코너부터 들렀습니다. 일반 통돌이 세탁기부터 드럼세탁기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기능들을 뽐내는 제품들이 즐비했는데요, 유독 먼가 다른 세탁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얼른 디자인만 봐서는  가전제품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의 제품이 아닐까 싶었는데 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 관심을 끈 세탁기였습니다. 강추 팻말과 함께 허리 건강과 편리함이 UP 된다는 이야기에 솔깃하기까지! 두리번 거리며 보고 있는데 직원분이 가까이 오시더니 잘 나가는 모델이라는 언질까지 해주시니 더욱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지더군요.






일단 외관부터 기존 세탁기들이 화이트나 비둘기색을 띄고 있는 틀을 깨고 그레이 실버 색상으로 보는 각도나 빛에 따라 조금씩 달라보이는 부분까지 딱 봐도 고급진  바디가 돋보이더라구요. 특히 그냥 드럼도 아니고 이름에서 경사드럼이라고 하니 뭐가 다른가 싶기도 하구요.




세탁기추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를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상부 컨트롤 패널이었습니다. 타사 제품들의 경우 컨트롤 패널이 직각으로 되어 있어서 허리를 숙여야만 조작이 가능했었는데, 경사드럼은 패널이 45도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있어서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조작이 가능하더라구요. 원하는 세탁을 선택하는 것도 쉽다는 점은 두말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조작 패널 위쪽으로 보이는 자동세제함! 크리스털 커버로 되어있어서 여닫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었어요. 커버를 올리면 자동과 수동 타입으로 나누어져 원하는 세제함을 선택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자동모드의 경우에는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자동세제함에 액체세제오 섬유유연제를 가득 부어 놓으면 세제는 20회 . 섬유유연제는 12회 자동으로 투입 세탁을 한다고 합니다. 매번 세제를 챙기는 일도 쉽지 않은데 한달에 한번 정도만 채워 넣어두면 일일이 세제를 챙기지 않아도 되니 좋겠더라구요. 종종 섬유유연제 넣는 걸 잊어버려 아차 싶을 때가 있는데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자동세제통이 더 마음에 들었던 점은 세제투입구가 붙어 있지 않고 분리가 된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세제라고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때가 묻기 마련이고 세제를 바꿀 때마다 섞이지 않은 부분들이 눈에 거슬리는 경우도 상당한데,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처음엔 직원분이 세제통을 꺼내시는데 머하시는건지 몰라 깜짝 놀랐다지요 ㅋ




수동세제통도 역시 상단 부분이 분리가 되어 세척하기에 편리하더군요. 특히 타사 드럼세탁기는 서랍을 열고 닫는 형태로 세제를 덜어내거나 서랍을 닫을 때 불편한 점들이 있었는데, 상단 커버를 열고 닫으니 세제를 흘릴 염려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니 클라세 경사드럼 세탁기를 선택하는 분들 중 대다수 분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 중 하나라고 하더군요 ㅋㅋ 사람 마음은 다 똑같은 모양입니다.





세탁조 도어를 열어보니 비스듬하게 경사가 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름부터 경사드럼이라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막상 도어를 열어보니 놀랄 정도였는데요, 기울어져 있는 세탁조 덕분에 허리를 숙여 세탁물을 넣고 꺼내는 불편함도 없고 세탁물도 한눈에 확인 가능해보였습니다.




특히 세탁조 안에 별무늬로 보이는 표면이 빨래판 역할을 해 비벼 빤 듯한 효과를 준다고 하더라구요. 때문에 찌든 때도 잘 빨리고, 옷감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왠지 찌든때가 잘 지워지지 않은 양말을 넣고 냉큼 빨아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지!!!






세탁기추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가 마음에 드는 이유는 또 있는데요, 도어를 열고 안쪽을 보면 작은 샤워기처럼 생긴 부분이 있어요. 바로 클린젯 샤워 기능을 하는 부분이에요. 클릿젯 샤워 기능을 선택하면 탈수 할 때 마지막으로 한번 더 깨끗하게 헹궈주는 샤워 기능 역할을 하는 부분이랍니다.






탈수 기능이 작동되면서 3개 방향의 노즐에서 물이 쫙쫙 뿌려주면서 혹시 남아 있는 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라던가 혼수가전을 준비하는 경우 아이가 생길 부분을 대비해 챙겨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의 경우에는 조금이라도 남아 있는 세제 때문에 고생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세탁기추천 클라쎄 경사드럼은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도 혹시 모르는 사고에 대비해 안에서도 열리는 슬라이등 안전도어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간혹 어린이 세탁기 사고 소식이 들릴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안에서도 열린다고하니 정말 안심이더라구요. 아무리 안에서 열린다해도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에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 적용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한 것은 물론 에너지 효율과 모터 내구성도 높였다고 하니 더 마음에 드는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무상보증도 무려 12년이라고 하니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 신뢰도가 팍팍 오르더군요.






필요한 가전제품을 사러 갔다 오히려 세탁기를 사야 하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구입욕심이 마구 솟아나던 클라세 경사드럼 세탁기. 혼수가전을 준비하시거나, 세탁기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한번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조목조목 따져보고 둘러보면 이만한 세탁기가 없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동부대우전자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컨텐츠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