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트맨, 엑스맨 영화 속 히어로로 무장하다!

2016.05.31 23:07

 

 

 

스마트폰 배트맨, 엑스맨 영화 속 히어로로 무장하다!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스마트폰 시장은 하드웨어 성능과 디자인, 기능 등을 전면에 내세워 경쟁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브랜드나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테마형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시장의 포화, 성능의 상향 평쥰화 등으로 제조사들의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면서 트렌트에 대처할 수 있는 기획형 스마트폰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라인프렌즈와 삼성전자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라인 데이션 케이스와 무선충전기, 대용량 배터리팩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뿐만아니라 일본의 경우 월트디즈니와 협력해 신데렐라, 미키마우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겨울왕국, 인어공주 등 5개 디즈니 작품이 적용된 스마트폰과 UX/UI가 적용된 스마트폰이 선보인 적이 있으며, 중국에는 한류스타 김수현을 주제로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영화 속 히어로 캐릭터를 결합한 스마트폰들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인데, 삼성전자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일명 배트맨폰 갤럭시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한정판과 LG전자가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인 X시리즈 엑스맨 폰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영웅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스마트폰을 내놓은 것은 처음이 아니죠. 삼성전자는 이전에도 마블과 협업해 히어로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한 한정판 스마트폰을 출시한 바 있었습니다.

 

바로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인데요. 지난해 5월에 출시한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기존 스마트폰의 출고가 보다 약 10만원 가량 더 비쌌지만 판매 시작후 바로 한정 1000대가 품절되었으며 예약 판매처였던 삼성전자 스토어는 마비가 될 만큼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S6 엣지와 동일한 메탈과 글래스라는 서로 다른 성격의 두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함께 제공하며, 스펙 또한 갤럭시S6 엣지와 동일해 큰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특히 아이언맨이 떠오르는 레드에 고급스러운 골드 메탈을 적용해 기존 엣지보다 더욱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아이언맨 에디션은 단순히 외관 디자인만 바뀐 것이 아니라 아이언맨 에디션에 맞도록 아이언맨 테마가 적용했었는데, 테마의 경우 기존 갤럭시S6와 엣지 사용자 또한 테마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데요. 아이언맨 에디션에는 기본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보였습니다.​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 당시 선착순 100명에게는 어벤져스 스페셜 브리프 케이스를 제공했으며, 패키지 또한 아이언맨에 맞게 푸짐한 사은품과 무선충전기를 함께 제공하기도 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아이언맨 에디션에 이어 올해는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DC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삼성전자의 주력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7 엣지와 배트맨이 만난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은 인기 모바일 게임인 인저스티스:갓스 어몽 어스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되었으며, 게임의 주인공인 배트맨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과 스펙은 갤럭시 S7 엣지와 거의 동일한데요. 매끄러운 유선형 바디로 곡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스마트폰으로 글래스와 메탈의 사용으로 디자인의 완성도는 높이고 편안한 그립감, 안전한 방수와 방진 등을 지원합니다.

 

특징이 있다면 전/후면의 강렬하면서도 깊이 있는 블랙 컬러와 홈 버튼 테두리 등에 적용한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데요. 특히, 제품 후면 중앙에는 골드 색상의 박쥐 문양을 배치해 강렬함을 더했으며, 배경 화면 등에도 인저스티스 테마를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것이 돋보입니다.

 

 

 

 

6월 중 출시될 예정으로 갤럭시 S6 아이언맨 에디션과 같이 한정판으로 기존 갤럭시S7 엣지보다 좀 더 비싸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중국, 싱가포르, 중남미, 러시아 등에서만 출시될 예정인 만큼 배트맨의 팬이라면 꼭 소장해야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패키지도 궁금할 수 밖에 없는데요. 출시 국가에 따라 조금씩 구성품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은 기본 구성품과 함께 배트맨 슈트 형상의 스마트폰 케이스, 별도 제작된 블랙 색상의 기어 VR, 인저스티스 모바일 게임 크레딧, 오큘러스 VR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특별 패키지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 또한 영화 속 히어로와 협업한 스마트폰을 선보이는데요. 돌연변이 히어로 엑스맨과 자사의 중저가 스마트폰 X시리즈을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는 영화 배급사인 20세기 폭스와 마케팅 협업계약을 체결하고 엑스맨 폰 4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엑스맨 스마트폰은 총 4종으로 X power(X 파워)·X style(X 스타일)·X max(X 맥스)·X mach(X 마하)입니다.

 

X 파워는 프로페서 X역으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중저가 스마트폰, X 스타일은 미스틱역으로 슬림하게 빠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적용된 중저가폰, X 맥스는 비스트역으로 대형 디스플레이, X 마하는 퀵실버역으로 빠른 처리속도 등을 내세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엑스맨 스마트폰은 글로벌 출시로 3월에 출시한 X스크린과 X캠 등 프렌즈 제품까지 더해져 총 6종의 X시리즈가 구축되며 X스크린은 엑스맨 영화의 나이크롤러, X캠은 사이클롭스가 매칭됩니다.

 

 

 

 

 

엑스맨과 함께하는 LG X시리즈 스마트폰의 출시는 올 하반기가 유력하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IFA 2016에서 선 공개 후 출시가 될 가능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는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통신사 또는 고객 니즈에 따라 구분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하드웨어 보다는 브랜드와 콘텐츠, 소프트웨어 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언맨, 배트맨, 엑스맨 등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히어로 캐릭터를 통해 틈새시장 공략은 물론 제품 이미지를 높이고 홍보모델 효과도 제대로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면서 트렌트에 대처할 수 있는 기획형 스마트폰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는 지금! 삼성전자와 엘지전자는 이같은 히어로 스마트폰 출시에 적극적인 모습인데요. 과연 올해 삼성전자가 선택한 배트맨과 LG전자가 선택한 엑스맨의 대결이 기대될 뿐만아니라 앞으로 또 다른 어떤 히어로 스마트폰들이 출시될지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분류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