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CES 2016

[CES 2016] 더욱 화려해진 삼성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 / 플래티넘

반응형

 

 


[CES 2016] 더욱 화려해진 삼성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 / 플래티넘


작년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어S2와 기어S2 클래식은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끌었던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입니다.


국내에는 블루투스 모델과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된 3G 모델(기어S2 밴드 / 기어S2 클래식 밴드)은 품귀현상과 물량부족으로 몇주씩 기다려야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6을 통해 기어S2 클래식의 새로운 색상을 공개하며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색상은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니텀 색상입니다.



 


저는 이번 CES 2016을 직접 방문해 기어S2 클래식의 새로운 색상을 직접 보고 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컬러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후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ES 2016 삼성전자 부스는 2600㎡(790평) 규모의 전시관에 사무실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생활가전 신제품을 비롯해 고화질 TV와 스마트폰,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 등이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의 비중을 낮추면서 미래의 TV와 웨어러블이 적용된 패션존, 기어VR 체험존 등을 구성해 많은 관람객들로 붐볐는데요. 특히 젊은 남성분이나 여성분들이 꼭 한번씩 보고가는 존이 있었는데 바로 기어S2와 기어S2 클래식이 전시된 부스였습니다.



 


기존 기어S2 클래식은 블랙 색상만 출시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하는 남성 분들이 주로 많이 구매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골드색상의 로즈골드와 실버색상의 플래티넘 색상이 추가로 선보이며 이제는 고급스러움을 찾는 남성분들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이쁜 시계를 원하는 여성분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만난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은 생각보다 더 화려한 모습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CES 개막을 하루 앞둔 5일 오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삼성전자 프레스 콘퍼런스를 통해 갤럭시 탭 프로 S와 기어S2 클래식의 새로운 컬러를 공개했었는데요. 공개와 함께 기어 S2에 대해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와도 연동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기어S2 매니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애플 iOS를 활용한 기기를 내놓은 첫번째 사례이기도 합니다. 이르면 이달부터 애플의 아이폰과 연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그동안 아이폰 유저 중 기어S2를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연동이 안되어 선택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외에도 삼성전자는 기어S2를 통해 삼성페이도 지원할 예정인데요. 스마트폰의 마그네틱 신용카드 기반이 아닌 티머니와 같이 NFC기반의 지원이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어S2 삼성페이 서비스는 올해 초 한국과 미국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 기어S2 클래식(블루투스 버전) 상세스펙


네트워크
인프라 : Bluetooth Only

연결
무선랜 : 802.11 b/g/n 2.4 GHz
블루투스 프로파일 : A2DP,AVRCP
블루투스 버전 : Bluetooth v4.1
NFC : 지원

운영체제 : 타이젠

디스플레이
종류 : Super AMOLED
크기(Main) : 1.2" (30.2 mm)
해상도(Main) : 360 x 360

프로세서 : Dual-Core 1GHz

메모리
RAM Size (MB) : 512 MB
ROM Size (GB) : 4 GB

센서 : Accelerometer, Barometer, Gyro Sensor, HR Sensor, Light Sensor

외관사양
크기(세로x가로x두께) : 39.9 x 43.6 x 11.4 mm
무게 : 42g

배터리
표준 배터리 용량 : 250 mAh
평균 사용 시간 : 2~3 days
최대 사용 시간 : Up to 4 days

오디오 지원 포맷 : MP3,M4A,AAC,OGG

서비스
S보이스 : 지원

추가 기능 : 알림, 메시지, S헬스, Running, 설정, 스케쥴, 날씨, 알람, 뮤직플레이어, 갤러리, 친구, 이메일, 내휴대전화찾기, 음성메모, 스톱워치, 타이머 

색상 : 블랙 / 로즈골드 / 플래티넘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은 기존 기어S2 클래식의 원형 디자인에 18K 금과 백금 마감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시는 2월 중 국내를 비롯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지만 현재 가격은 미정입니다.


기본적으로 로즈골드는 아이보리 색상의 가죽밴드, 플래티넘은 블랙 색상의 가죽밴드를 채용해 좀 더 고급스럽게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 기어S2 클래식에 적용되었던 독창적인 원형 베젤과 이에 최적화된 UX는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색상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원형 베젤을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과 문자, 전화 등 알림 메시지에 보다 빠르면서도 쉽고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쉽고 빠르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나 장소, 상황 등에 맞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직접 구성하고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트랩까지 맞춰 나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인치 슈퍼 아몰레드 원형 디스플레이(360×360, 302ppi)가 적용된 기어S2 클래식!


디자인만 보면 패션시계라고 해도 믿을 만큼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듭니다.



 


삼성전자의 기어시리즈는 2014년 초 기어2, 기어2네오, 기어핏 부터 타이젠 OS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타이젠OS를 잠깐 소개드리자면 애플리케이션(앱)과 서비스, 디바이스 API 등 모든 환경을 하나의 웹 언어로 제공해 호환과 연결,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 창출이 유리하며 웹앱과 디바이스앱 사이에 구별이 없으며 웹 보안과 높은 퍼포먼스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웹 중심적 SW플랫폼의 표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타이젠은 TV,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등 모든 기기 종류와 상관없이 호환이 가능해 기기간의 연결성이 뛰어난데요. 삼성전자는 기어 시리즈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Z시리즈, 향후 대다수의 전자기기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그외에도 이전에 출시된 기어S2와 기어S2 클래식 같이 새로운 컬러를 입은 기어S2 클래식 또한 국제보호규격 IP(Ingress Protection) 68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탑재하여 생활 방수 기능이 기본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땀을 흘리는 활동적인 야외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 또한 기존 기어S2와 마찬가지로 심장박동 센서가 탑재되어 손목 혈류를 체크해 사용자의 심박정보를 전달하게 되는데요. 기어S2 클래식의 경우 자체적으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S헬스를 통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가을 기어S2 출시와 함께 웨어러블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개발자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했었는데요. 실제로 기어S2 출시 이후 다양한 스트랩과 시계화면 그리고 앱들이 출시되며 기어S2를 통해 자신의 스타일과 기분 등을 다양하게 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기어S2 클래식은 블랙 색상 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스타일과 기분을 표출하기에 제한이 되었다면 이번에 선보인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은 좀 더 다양한 배경화면이나 스트랩을 통해 개성있게 사용자들이 꾸미고 다닐 수 있는 길을 넓혀 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은 현재 블루투스 모델만 공개되어 있는데요.


블루투스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과 가까이 있을 때는 스마트폰 기능을 대체해주기 때문에 편하지만 스마트폰과 약 10M이상 멀어지면 그냥 시계로써의 역할 밖에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선보인 모델이 바로 3G 통신 모듈이 탑재된 기어S2 밴드와 기어S2 클래식 밴드인데요.


기어S2 밴드 제품의 경우 스마트폰과 가까이 있을 때는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블루투스 모델과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멀어졌을 때 또한 3G 통신망을 통해 스마트폰의 모든 통화와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어S2 클래식 밴드 제품에도 새롭게 선보인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색상이 적용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예상외로 3G 통신모듈이 탑재된 기어S2 밴드 시리즈를 찾는 분들이 많은 만큼 기어S2 클래식 밴드에도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색상이 출시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원형의 디스플레이와 클래식한 스트랩 그리고 고급스러운 컬러까지 더해져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한 기어S2 클래식!


기어S2 클래식은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은 기본! 교통, 금융, 생활, 메신저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지원으로 나를 좀더 스마트하게 만들어 줄 것 같은데요.


그동안 기어S2 클래식은 블랙밖에 없어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플래티넘과 로즈골드 등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고 할 수있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SK텔레콤으로부터 CES 2016 취재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