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넥스케어™ 황사마스크와 함께 하는 3M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반응형




넥스케어™ 황사마스크와 함께 하는 3M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이전에는 봄이면 황사가 심해져 피하고 싶은 계절 중 하나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계절 가리지 않고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습격은 이루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사계절 언제라도 황사예고가 있다면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으로 황사마스크가 자리 잡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막연하게 중국에서 날라온다고 인지되고 있는 황사. 정확하게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아보면, 중국 북부의 건조한 황토지대에서 먼지와 같은 세립질의 모래나 점토가 강한 바람에 의해 고공에 넓게 퍼져 온 하늘을 덮고 떠다니다가 상층의 편서풍에 의해 하반도 부근까지 운반되어 서서히 하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모래나 미세먼지 뿐아니라 중금속이라던가 유해한 물질이 함께 포함되어 있기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는 올바른 황사마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황사 발생시 되도록 외출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부득이한 경우 황사를 흡입하는 것을 막도록 호흡 보호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호흡보호구의 경우 황사마스크 기준은 KF80이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제대로 된 황사마스크를 선택해야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칠 수 있는데요, 최근 미세먼지 경보 발령으로 황사마스크에 대한 관심의 급증 때문인지 MBC 에서도 3M 마스크 관련 보도가 진행되었을 정도 입니다.

 

출시예정에 있는 넥스케어 프리미엄 황사마스크가 바로 미세먼지 차단율 또한 높은 제품으로 이런 점에 포인트를 둔 마케팅 전략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3M 넥스케어™ 황사마스크 출시를 앞두고 지난 12월 14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참신하면서도 톡톡튀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이아니라 부담없이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공모전의 주제는 3M 넥스케어™ 황사마스크 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 제안으로 황사마스크의 필요성 전달과 함께 소비자에게 차별화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 하는 부분입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3인이내의 팀으로 가능하며, 휴학생이나 국내 거주 외국인 대학생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기준의 경우 창의성, 논리성, 실현가능성 3가지를 염두해 두고 진행되며, 공모전 대상 1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250만원. 우수상 5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이 지급됩니다. 특히 대상에게는 마케팅 직무 지원시 면접 기회및 가산점이 부가됩니다.






3M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2016년 1월 31일자정까지 참가 신청서와 출품작을 제출해야 하며, 2016년 2월 16일 공모전 페이스북과 개인 이메일을 통해 결선 진출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이후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입니다





 건강을 위혐하는 미세먼지와 황사. 이를 막아주는 호흡보조기구 3M 넥스케어™ 황사마스크와 함께 하는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은 해당 이메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30매 이내의 파워포인트 파일로 제출가능합니다.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많은 대학생 분들이 참여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문의방법 : 3M 마케팅 공모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3mcont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