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스마트한 파일공유 어플추천 무료클라우드 태그미

반응형

 

 


스마트한 파일공유 어플추천 무료클라우드 태그미

 

저희가 어렸을 적엔 플로피디스크라는 것이 있었는데 저장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았어서, 용량이 큰 게임을 설치할 때 디스켓 여러장으로 설치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하드 디스크, CD, 그리고 USB메모리 등등… 최근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네크워크에 접속만 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많은 사람들이 케이블, 혹은 USB를 연결하여 자료를 주고 받거나, 혹은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내게 쓰는 메일함을 활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디바이스를 직접 연결하는 경우는 파일이 날아가거나 손상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의 경우도 컴퓨터로 매일같이 업무를 보니 이러한 일이 빈번히 발생했었고 이로 인해 백업해두지 못한 중요 파일을 잃고 마는 대참사가 발생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능하면 업무 문서 등 중요한 자료들은 클라우드로 백업을 해두고 파일을 옮기거나 복사하는 형식으로 중요 파일을 관리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자료들간에 공유를 하기 위해서 매번 메일 내게쓰기를 이용 하는 것도 번거롭고, 기타 무료클라우드 같은 경우는 사용 방식이 불편해서 잘 쓰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처럼 이런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것이 바로 무료클라우드 파일공유 서비스 태그미입니다.
태그미는 다른 PC나 스마트 기기 등으로 파일을 옮길 때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파일 공유서비스는 많이 있지만, 보다 간편한 서비스를 찾다가 발견하게 된 페이지입니다.


 


tagme는 로그인, 로그아웃 등의 절차 없이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아이디와 태그만 입력하면 바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 파일을 전달 할 때도 아주 편리합니다.

대학생들이 조별 과제를 하거나 직장인들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파일을 주고받기에 이만큼 편한 방식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방법은 동영상으로도 첨부하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tagme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파일을 끌어다 놓고 태그만 입력하면 업로드는 끝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형식으로 파일 공유를 하는 것이 PC 사용자들에게는 더할나위 편한 방식입니다.


 


애플 기기들 사이 공유 방식인 Air drop이 호평을 받는 이유도 PC상에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파일을 공유 할 수 있는 간편한 방식이기 때문이죠. 이 방식은 파일을 이동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PC사용 환경에서는 가장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이처럼 태그에 업로드 된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위처럼 https://tagme.to/mchan21/photo 라는 주소가 나옵니다.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로그인이나 별도의 다른 절차 없이 간편하게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업로드 날짜와 크기, 다운로드 수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우측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올린 파일은 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버튼을 리스트 공유버튼을 누르면 발생하는 URL은 공개설정만 해두면 누구나 접속하여 태그리스트를 보고 원하는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 하거나 여러 개의 태그를 공유할 때 유용할 듯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iOS 어플리케이션도 런칭되어 있습니다.

태그미 어플리케이션 역시 사용방식이 간단해서 처음 실행했을 때 간단 설명만으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 할듯 합니다.

위에서 나온 태그를 삽입하거나 내 태그 목록을 통해 바로 다운로드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변에서 어플추천 해달라고 하면 이 어플을 소개해줄 예정입니다.


 


파일공유 시 다른 디바이스로 옮기는 과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PC에서 드래그 앤 드롭
2. 태그주소 입력


이렇게 간단하게 파일을 옮길 수 있으니, 저처럼 파일을 여기저기 자주 옮기거나 파일공유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손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해서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지를 전송하는 일이 잦은데, 매번 메일로 보내거나 하는 것이 귀찮아서 Airdrop을 주로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Airdrop도 가끔씩 전송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고 안정적인 파일 전송방식은 아닌듯 하여 가끔 불편했는데 tagme를 이용해보니 공유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져 만족스럽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파일을 업로드를 하는 것 역시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드래그앤드롭방식이 아닌 탭으로 실행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탭을 한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태그명을 기입하면 업로드가 완료됩니다.


 


PC에서 업로드 했을때와 마찬가지로 태그주소를 입력하면 다른 PC나 모바일환경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고 태그 URL주소가 아래에 나타납니다. 

공유하기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하거나 클립보드로 복사해서 바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것이 느껴지는 이 어플 추천 할 만합니다.


 


PC 웹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위와같이 즉시 다운로드 된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끝난 태그는 태그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및 태그가 바로 삭제됩니다.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태그는 한글로도 사용 할 수 있으므로 폴더명처럼 용도에 따라 분류하기가 쉽습니다.





사용 방식을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파일공유 방식이 간소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tagme 어플추천 받은 분들은 UX,UI 도 깔끔하게 구성되어서 활용하기 좋다고 하시더군요.



 [URL삽입 : https://tagme.to/]


이처럼 기존 파일 이동 및 공유방식이나 무료클라우드 서비스 등에 비해서 사용이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태그미, PC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신다면 필수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본 포스팅을 통해 태그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