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1S

2015.12.13 19:00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1S

최근 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아이들은 게임에 몰두하거나 아이와 거리가 점점 멀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고민을 부모라면 하게 될텐데 이때 추천하고 싶은 새로운 장난감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드론에서 선보인 가족을 위해 디자인된 인간형 로봇 알파1S입니다.


인간과 흡사한 형태의 로봇으로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으며, 16개의 관절을 통해 진짜 사람처럼 움직이는 아이드론 알파1S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특히 아이드론 알파1S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의 세 자녀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로봇으로 등장해 큰 관심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특히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놀아주기 딱 좋은 로봇으로 박진감 넘치는 움직임과 흥미로운 놀이를 선사합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에서 소개된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1S은 인간과 흡사한 모습과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움직이면서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기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 1S의 디자인과 기능을 소개드리기 위해 제품을 직접 준비해 보았습니다.


 


삼둥이 로봇 알파1S는 아이드론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데요. 100대 한정으로 50만원대로 판매 중인 만큼 고민 중이라면 빠르게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드론 알파1S 구매하러가기 : http://www.dronemall.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7&cate_no=67&display_group=1


 


떨리는 마음으로 아이드론 알파1S의 패키지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박스 커버를 열면 알파1S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드론 알파1S의 구성품은 알파1S 로봇과 충전 어답터, 미니 USB 타입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알파1S를 사용한다면 사용 설명서를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제원이나 스펙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는 꼭 사용설명서를 읽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드론 알파1S 주요스펙
- 16개의 관절
- 알루미늄 합금 / ABS 내장
- 기본 128MB / 추가로 32GB까지 확장 가능
- 블루투스 4.0
- 배터리 : 50분
- 2200mAh 리늄 배터리


 


특허를 받은 3d 비주얼 PC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하는 대로 로봇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상급 프로그래머 뿐 아니라 초급자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아도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파1S를 원하는대로 조정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한 드래그나 클릭 등 조작으로 움직임을 설정할 수 있고, 속도조절, 3D 이미지로 미리보기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리셋버튼과 미니 USB 연결단자, 전원버튼, 충전 케이블 연결부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2200mAh 리늄 배터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한번 완충 후에는 최대 50분 정도 조작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하단 부를 보면 SD카드 삽입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용량을 최대 32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얼굴은 다소 화가 나 있는 듯한 표정 또는 차갑게 정색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그래도 사람과 흡사한 모습으로 개인적으로는 정감이 갑니다.


 


머리의 뒤에는 스피커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조작에 따라 머리 뒷 부분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알파1S의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1S를 조종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가능합니다.


 


전용 앱인 알파1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플레이와 애플의 iOS 아이폰 마켓인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초 실행시 간단하게 회원 가입 / 로그인 절차를 거친 후 알파1S 전원을 켜고 연동작업을 거치면 됩니다.​

 


스캔 버튼을 누르면 약 10초만에 알파1S를 검색하고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눈을 비롯해 곳곳의 관절에 LED가 들어와 작동할 준비가 끝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 알파1S를 직접 전/후/좌/우 움직이는 것은 물론 각 관절들을 수동으로 조작도 가능하고,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올린 모션 코드를 다운받아 실행하면 해당 모션에 맞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모션들을 보면 유명한 생일 축하 노래나 우리에게도 친숙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 등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릴 때 TV에서 보았던 것처럼 눈에 불빛은 물론 자연스러운 관절의 움직임, 움직임 중에도 넘어지지 않고 잘 버티는 무게 중심까지 지금까지 봤던 로봇과는 다른 느낌이 드네요.





그럼 잠깐 영상을 한 번 볼까요? 일단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 입니다.


갑자기 바닥에 누워 춤을 출 때 정말 신기하기도 했지만 유연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용 앱인 알파1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소스코드를 다운받아 실행도 가능하며, 게임을 조작하든 직접 수동 조작 또한 가능합니다.


 


iOS에서는 최대 5대까지 동시 조종이 가능하며, 단축키를 통해 원하는 액션 액션은 물론 시간까지 설정해 보다 디테일하게 움직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6개의 관절을 통해 사람처럼 부드럽게 움직이는 삼둥이 로봇 아이드론 알파1S 탐나지 않나요?





이번에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 한번 보겠습니다.


강남 스타일의 대표 춤인 말춤까지 완벽하게 따라 추는 알파1S 완전 귀엽네요.


 


간단하게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른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로봇 아이드론 알파1S를 소개드렸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들의 새로운 친구로 등장하기도 해 삼둥이 로봇이라고도 불리는 아이드론 알파1S은 현재 100대 한정으로 5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조작 또는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다양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아이드론 알파1S!


가족을 위한 인간형 로봇을 찾는 분이라면 최적화되어 디자인 / 기능이 구현된 알파1S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아이드론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