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유출

2015.11.17 19:02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유출

 


영국 타임즈뉴스를 통해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 일정이 유출된데 이어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12월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2016년 1월에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2월에는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 등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반면 갤럭시 S5와 알파, A시리즈 등은 아직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1~2분기 내에 해당 단말기에 대한 업데이트가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버전은 전체적으로 UX/UI가 좀 더 다듬어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는 몇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유출샷만으로는 기능을 모두 확인할 수 없지만 문제되는 부분만 없다면 마시멜로 만의 편의 기능인 앱권한 설정, 나우온탭, 커스텀 탭 기능, 앱 링크 등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갤럭시 노트5 상단바는 전체적으로 스카이 블루색이 적용되었다면 마시멜로 버전의 경우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톤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출된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캡쳐 이미지에서는 스누즈(Snooze)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알람 기능의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좀 더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성적이라고 해야 좋은 표현이겠죠? 감성적이라고 해야 좋은 표현이겠죠?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의 이스터에그의 모습입니다.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버전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UX/UI가 바꼈다는 점과 좀 더 부드럽고 감성적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외 기능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가 지원하는 세분화된 권한제어, 다양한 지문인식 기능, 앱 대기 모드, 나우 온 탭 등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는 12월 중 진행될 예정인데요. 국내에도 12월에 업데이트가 진행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정보/스마트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