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음악에 스타일을 더한 이어폰, 소니 히어인(h.ear in)

반응형

 

 

음악에 스타일을 더한 이어폰, 소니 히어인(h.ear in)

요즘 출퇴근길에 주변을 둘러보면 많은 분들이 음악을 듣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저 또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출퇴근 할 때나 고향을 찾으며 비행기나 기차를 타고 이동할 때 또는 사무실에 혼자 앉아 있을 때 음악을 주로 듣는데 외부 소음 때문에 음악에 집중하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소니는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이어폰 신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음향기기의 절대강자 소니에서 출시된 최상의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사양
모델명 : MDR-EX750NA
종류 : 폐쇄형
드라이버 장치 :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
감도 : 103 dB/mW(전원 On), 100 dB/mW(전원 Off)
재생 주파수 대역 : 5Hz - 40,000Hz
임피던스 : 13Ω(전원 On), 17Ω(전원 Off)
케이블 : 약 1.5m, 실버 코팅 OFC Litz선, Y형(컨트롤 박스 및 배터리 박스 포함)
플러그 : L형 금도금 4극 미니 플러그
무게 : 약 27g(케이블 제외)



소니의 새로운 오디오 라인업인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이 탑재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으로 알루미늄 하우징, 초소형 9mm 드라이버, 리모트 지원 등 깊고 풍부한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히어인(h.ear in) 이어폰은 크게 일반과 노이즈 캔슬링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제품은 10만원대 초중반,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제품은 20만원대 중반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버리디안 블루, 차콜 블랙, 보르도 핑크, 라임 옐로우, 시나바 레드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심플하면서도 눈에 띄는 컬러는 좀 더 소비자를 패션을 완성해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의 케이블은 실버 코팅 OFC(Oxygen-Free Copper, 무산소동선)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케이블은 표면을 요철 형태로 가공해서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줄 끊김이나 꼬임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줍니다.


OFC 케이블은 동선에 산소함량이 적어 순도가 높아질수록 전도율이 높아지고 소음이 줄어들기 때문에 주로 고급 케이블에 사용되는데요. 저음역의 양감이 확보되고 부드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것은 물론 착색도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3.5mm 플러그는 L자 형태로, 금도금처리가 되어 있어, 손실을 최소화 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부식까지 방지해 더욱 만족스러운 소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사용하는 기기나 취향에 따라 l자형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L자형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고음질을 실현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전해줄 수 있는 인체공학적, 이상적인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드라이버는 9mm 수준입니다. 이렇게 작음에도 불구하고 HRA 지원을 위한 소리 도관의 길이를 확보해 탁월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특히 소니의 독자적인 음향 기술로 완성된 신형 고감도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택해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하고 도관의 넓이를 확장해 소리 전달력은 끌어올렸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자력의 네오디뮴 마그넷과 보이스 코일을 내장해 선명한 중고음과 강력한 저음을 재생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에 대응합니다.


우리가 듣는 음악은 여러번 압축을 거쳐 많은 손실을 거친 파일이 대다수입니다. 손실을 거치다 보면 왜곡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죠.


하지만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을 이용해 음악을 듣는다면  무손실 압축을 통해 스튜디오 마스터링 급 원음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이러한 HRA를 지원하는 9mm 드라이버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전면 마이크 센서와 후면 마이크 센서로 구성된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 소음을 마이크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전환되어 DNC 소프트웨어 엔진으로 입력됩니다. 이때 DNC 엔진은 소음 신호를 분석해 노이즈 음파를 상쇄시켜주는 반대 위상 음파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됩니다.


사람이 많은 곳이나 씨끄러운 카페나 휴게실 등에서 주변의 소음을 제거하는 탁월한 성능으로 음악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내장된 충전식 배터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이유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 때문인데요. 비행기나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해 장거리 여행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16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가 없을 때에는 일반 HRA 지원 이어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범용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고, 집에서 기존 사용하던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하는데는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충전 중에도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고음질의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소니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일반적인 CD나 MP3의 음질은 물론 초고해상도의 HRA 음원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HRA 음원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소니의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 태블릿 및 워크맨, PHA 시리즈 등 HRA 포터블 앰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워크맨! 초소형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소니 워크맨 NW-A25 입니다.


 


압도적인 원음 사운드를 완성하는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HRA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압축 음원도 HRA급 사운드로 즐기는 DSEE HX 업스케일링 등을 지원하는 최소형 최경량 HRA 워크맨 소니 NW-A25은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과 궁합이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RA 워크맨 소니 NW-A25과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 두 제품 모두 알루미늄 메탈 바디를 적용하고 있어 같은 컬러로 출시된 워크맨과 히어인, 히어온 시리즈를 함께 사용한다면 강렬한 컬러가 전하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욱 뽐 낼 수 있겠죠?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전원 버튼을 누르면 AI(Artificial Intelligent) 노이즈 캔슬링 모드가 자동설정됩니다.​

 

 


비교적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인 비행기, 지하철, 사무실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주변 소음을 분석 후 3가지 상황별 노이즈 캔슬링 모드 중 가장 적합한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들려줍니다.


 


주변 소음의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모드를 바꿔주기 때문에 어느 장소에서나 더욱 선명하게 음악 감상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그럼 한번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을 청음해 볼까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사람마다 취향이나 음질의 기준이 틀린 만큼 반드시 청음할 수 있는 매장에 가서 청음 후 구매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뛰어난 해상력과 섬세한 고음 그리고 깨끗한 보컬의 중음까지 선명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리듬을 정확하게 재현하고, 베이스 드럼의 날카로움과 함께 저역의 리드미컬한 저음을 기존 이어폰에 비해 더욱 완벽하게 재생해줘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은 넓은 주파수 영역을 표현해 준다는것인데, 무엇보다 저음이 고음부를 죽이지 않도록 밸런스가 있고 미세한 음까지 확실하게 들려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주변 소음의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모드(비행기/지하철/사무실)를 변경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소음이 큰 지하철이나 커피숍 등에서도 음악 감상에만 몰입이 가능했는데요.


다소 씨끄러운 곳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HRA로 감상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평소 다양한 이어폰을 사용해 봤지만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의 경우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음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으로 고요함과 몰입감 충만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소니 이어폰!


평소 소니의 음색을 선호하고 직접 소니 사운드를 느끼고 싶은 분에게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 이상의 충분한 가치를 보여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