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손 안의 스마트기기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15.10.25 13:00

 

 

 

 


SK텔레콤 손 안의 스마트기기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일상이 더 쉽고 편리해지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생활 속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손 안의 작은 빔프로젝터나 스마트로봇, 스마트밴드, 스마트스피커, 스마트 USB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개인의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기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더 쉽고,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 기어S2 밴드
네트워크
인프라 : 3G, Bluetooth

연결
무선랜 : 802.11 b/g/n 2.4 GHz
블루투스 프로파일 : A2DP,AVRCP
블루투스 버전 : Bluetooth v4.1
NFC : 지원

운영체제 : 타이젠

디스플레이
종류 : Super AMOLED
크기(Main) : 1.2" (30.2 mm)
해상도(Main) : 360 x 360

프로세서 : Dual-Core 1GHz

메모리
RAM Size (MB) : 512 MB
ROM Size (GB) : 4 GB

센서 : Accelerometer, Barometer, Gyro Sensor, HR Sensor, Light Sensor

외관사양
크기 : 44.0*51.8*13.4mm
무게 : 65.5g

배터리
표준 배터리 용량 : 300 mAh

오디오 지원 포맷 : MP3,M4A,AAC,OGG

서비스
S보이스 : 지원

추가 기능 : 알림, 메시지, S헬스, Running, 설정, 스케쥴, 날씨, 알람, 뮤직플레이어, 갤러리, 친구, 이메일, 내휴대전화찾기, 음성메모, 스톱워치, 타이머 


기어S2 밴드는 세련된 원형 디자인에 고릴라 글래스를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함 그리고 손목위에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44.0*51.8*13.4mm)와 무게(65.5g)로 다양한 패션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외출 시 휴대폰 없이도 음성과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 맞춤 상품 T아웃도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어S2 밴드!


기어S2 밴드는 평상시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달리 3G 기능을 통해 단독으로 전화와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되는 제품인데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3G와 WIFI를 통한 전화, 메시지, 알림 수신, 나만의 헬스 코치로 활용할 수 있는 기어S2 밴드는 진정한 웨어러블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 최대 60루멘급 밝기
- 1280x720 (720p) HD급 해상도 (現 스마트빔의 3배)
- Eye-Safety를 위한 Laser 안전등급 Class I 확보
- Laser 광원 사용에 따른 Focus Free (자동 초점 세팅) 지원
- 상향투사 (Offset 100% 확보)
- 유선(HDMI/MHL) 및 무선(WiFi 기반 Miracast/DLNA) 지원
- 다크브라운 컬러와 메탈 소재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디자인
- 화면 비율 16:9, 화면크기 최소20"~최대 100"



기존 소형 빔프로젝트와 달리 고성능, 저가격의 LCoS 기반 Laser 광학엔진을 적용해 타사의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었고, Laser 광원 Control 통해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특히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색재현력, 자동 초점 설정 등은 인상깊은데요. 무엇보다 유선(HDMI/MHL) 및 무선(Miracast/ DLNA) 동시 지원 하여 스마트폰과 유무선 모두 연결이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으며 레이저 광원 컨트롤 및 광학 엔진 구현 관련 국내외 특허를 14건 확보 해 기술력도 자랑합니다.


 


레이저 광원 기반으로 HD급 화질을 구현하며, 넓은 색 영역의 화면에서도 잔상없이 밝고, 선명하게 화질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거리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초점을 조정하고, 첨단 광학기술로 레이저를 눈에 직접 투사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안전 등급 CLASS 1까지 획득한 제품입니다.


그외에도 유선연결은 물론 무선연결 기능까지 제공해 다양한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수 많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쉽게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밴드


SK텔레콤 스마트밴드는 슬림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크기는 55.8 X 20.4 X 7.6mm으로 아담하고 슬림하며, 무게 또한 20.5g으로 부담없이 손목에 차고 다닐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65mAh 리튬폴리머가 적용되어 크래들을 통해 2시간 충전하면 완충이 되며, 한번 완충 후에는 5~7일 이라는 긴 배터리타임을 자랑합니다.


스마트밴드는 손목이 가는 어린아이나 여성분들은 물론 손목이 다소 두꺼운 저까지 누구나 착용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구성은 크게 시계, 활동량, 배터리, 하트 전송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별도로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 것 같은데, 내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현재 시간을 정확하게 나타내줍니다.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면 활동량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이는 활동량은 목표 예정 달성치의 퍼센트입니다.


한번 더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눈금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눈금으로 정확한 배터리양이 확인하기 어렵다면 스마트밴드 앱을 통해서도 정확한 배터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밴드 앱 메인 화면을 보면 라이프 스코어와 함께 수면, 활동, 꿀팁, 러브 상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라이프 스코어란 활동량, 수면정보, 생리주기, 운세, 연인간 하트 전송회수 등을 종합한 나의 생활 지수로, 스마트밴드는 매일 100점 만점의 목표지수를 나에게 제시하게 됩니다.


 


스마트밴드와 기존 웨어러블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생각해보면 기존 제품들이 단순히 활동량과 수면정보 등을 제공해 주었다면 SKT 스마트밴드의 경우 활동량, 수면정보, 생리주기, 운세, 연인간 하트 전송회수 등을 종합한 지수인 라이프 스코어를 제공해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목표를 유기적으로 조정해 주는 것이 큰 차이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외에도 스마트폰의 전화, 문자, 카카오톡/라인/페이스북 등 SNS, 메일, 연인간 하트전송, 스마트폰 분실 방지, 운세, 기념일 알림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출고가 6만 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 만큼 추천하고 싶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품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제품! 바로 에어큐브(Air Cube)!


에어큐브의 경우 처음 프로토타입 개발 때부터 SK텔레콤과 협업으로 개발되었는데요. 에어큐브의 출시는 SK텔레콤과 소통하며 함께 비전공유 및 협력 지원하는 상생 파트너쉽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큐브는 CO2를 측정하여 공기 품질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10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 측정해,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측정값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고 합니다.


 


휴대용 LTE 단말기 종결자 T포켓파이M
모델명 : UROAD-LFM300
종류 : LTE MOBILE ROUTER
사이즈 : 65 mm(L) x 111 mm(W) x 9.95 mm(H) / 92g
색상 : 화이트
주요기능 : IEEE 802.11 a/b/g/n, Dual SSID, 2.4GHz / 5GHz 지원
네트워크 : LTE
구성품 : 본체, 배터리 2개, 파우치, 어댑터, USB 케이블, 충전용 젠더, 퀵 가이드
출고가 : 158400원



전용 파우치에 넣더라도 상단에 위치한 상태 LED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태 LED에서는 LTE 신호세기, 와이파이 신호세기, 배터리 잔여량, 이지쉐어 작동여부 등 상태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용 젠더와 USB 케이블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 무엇보다 긴 실사용시간까지 제공하는 T포켓파이M! 월 1만5천원으로 최대 13GB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퇴근을 할 때 영화나 음악을 끊김 없이 듣고 싶은 분이나, 이동, 출장시 급한 업무처리나 이메일 확인을 빠르게 해야하는 경우 또는 여행이나 캠핑시 유선 인터넷이 아닌 멀티미디어 활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로 사랑받기 충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T펫(T pet)
명칭 : T펫 CPT-2000
크기 : 37.5(W) x 37.5(H) x 11.0(T)mm
무게 : 18g (거치대, 목줄 고정클립 장착 시 26g)
네트워크 : WCDMA (3G)
디스플레이 : 없음
배터리 : 300mAh (연속 대기시간 36시간, 산책 1회, 실시간 위치조회 2회, 음원 재생 1회 기준)
* 배터리 잔량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시 확인 가능(잔량 30%/10%/0% 시 스마트폰 문자로 알림 제공)
컬러 : 레드, 라임그린
특징 : 측위(GPS+Wifi측위+기지국) / 센서(가속+자이로) / 스피커 / 생활 방수 /Embedded USIM
출고가 : 105,000원 (VAT 별도)


T펫(T pet)은 SK텔레콤이 중소기업인 셀리지온과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주요기능을 한번 살펴보면
- 반려동물 위치확인
- 반려동물 활동량, 휴식량 분석
- 산책 도우미
- 반려동물에게 음성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큰 크기로 현재 출시된 통신 모듈 탑재 기기 중 가장 작은 T펫(T pet)!


반려동물의 목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기기를 통해 위치정보 및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가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내 반려동물의 위치조회, 활동량과 휴식량 체크, 산책하기, 음성메세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T펫(T pet)!


무엇보다 반려동물의 목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사용하기 편하고 위치정보 및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스마트하게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크고 넓게 보자! SK텔레콤 스마트 미러링

스마트미러링을 이용하면 TV, 모니터, 프로젝터 등 HDMI 단자를 지원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프리젠테이션, 화상회의 등 비즈니스 활용 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 게임, 웹브라우징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컨텐츠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다수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미러링의 경우 구글 안드로이드 OS는 물론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된 iOS와 마이크소프트의 윈도 8.1까지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고자 할 때 스마트폰 /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연결할 때마다 별도의 화면 출력 방식 설정이나 변경할 필요없이 스마트미러링의 WiFi 신호만으로 연결해주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의 화면을 TV, 프로젝터, 모니터 등 대형화면에 그대로 보여주는 장치인 스마트미러링!!


별도의 와이파이 없이도 쉽게 연결해 스마트폰의 모든 앱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미러링은 저 처럼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게임, 업무 발표용으로 많이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무손실 음원 재생 무선 스피커 SK텔레콤 UO링키지
스피커 구성 : Neodymium Drivers with Deep Bass Passive Radiator (5WX2)
무선 연결 : AirPlay, DLNA, WiFi Direct, Miracast* (802.11b/g/n, 2X2) (*refers to Interoperability Phone List)
입력 소스 : 스마트폰 (iOS, 안드로이드), Micro SD, Internet Radio, PC, AUX
외관 디자인 : 190mm X 60mm X 52.4mm, 3 Colors (White, Brown, Titan)
제어 방법 : Touch Panel, Power Button, Smart Phone Application (Android, iOS)
미디어 포맷 : FLAC (24bit 192kHz), AAC, WAV, WMA, OGG, MP3
재생 시간 : 5시간 연속재생


무손실 음원 재생 무선 스피커 SK텔레콤 UO링키지의 디자인은 다양한 각도에서도 감각적으로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스피커인데요.


아담한 컴팩트 사이즈로 어느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UO링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MP3 압축 음원이 아닌 24bit 192kHz FLAC 원음을 그대로 재생한다는 것과 풍성한 사운드의 감동은 물론 생생한 숨소리까지 전달해준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음원은 무선실 FLAC 외에도 AAC, MP3, WAV, WMA, OGG 등을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무선 AirPlay 인증을 받아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블루투스의 40배 넘는 WiFi 대역으로 고음질 음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 기기를 10대까지 연결해서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멀티 스피커 기능까지! SK텔레콤 UO링키지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UO링키지의 후면에는 연결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원과 AUX 케이블은 물론 마이크로SD를 지원해 스마트 기기없이도 유선이나 마이크로SD를 통해 음악감상도 가능합니다.


휴대성이 좋은 스피커를 사용할 때는 배터리타임도 중요한 체크요소가 될텐데요. 무손실 음원 재생 무선 스피커 SK텔레콤 UO링키지는 1번 완충으로 약 5시간(AUX 케이블 연결기준)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UO 링키지는 책상이나 탁자, 책상은 물론 캠핑이나 레저활동에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와 디자인! 그리고 WiFi 연결방식으로 무손실 음원까지 선명한 화질로 재생이 가능한 제품이었는데요.


특히 국내 최초 무선 AirPlay 인증을 받아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블루투스의 40배 넘는 WiFi 대역으로 고음질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휴대성이 좋고 음질이 좋은 무선 스피커를 찾는 분이라면 UO 링키지는 최적의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제품들을 서로 결합하고 연결하여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를 소개드렸습니다.


새로운 관점으로 개개인의 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다각화된 기능들을 가진 다양한 제품들로 좀 더 쉽고 편한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하면 다들 이동통신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제는 소비자 중심의 l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해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정보/통신사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