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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게임

대규모대전게임 문명온라인 기대되는 OB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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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대전게임 문명온라인 기대되는 OBT


기존에 즐기던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플레이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규모대전게임 문명온라인의 OBT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시간 기다린 만큼 완성도 높은 플레이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지난해 CBT부터 빼 놓지 않고 참여했던만큼 이번 OBT도 놓치지 않고 싶은 마음입니다.




문명온라인의 큰 특징은 세션제로 진행되어 각 문명끼리 대규모대전게임의 형태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LOL이라던가 AOS 장르의 대전게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으로, 6일동안 진행되는 과정에서 몇몇이 아닌 수천 수백명의 대규모 인원이 함께 참여해 문명의 승리를 이끌어 낸다는 점입니다.




특히 무조건 전투를 하는 방식이 아니라, 같은 문명에 속해 있는 인원들끼리 건물을 짓고, 개척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기도 합니다. 전혀 일면식이 없던 유저이지만 같은 문명에 속해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문명의 발전을 위해 이야기를 나누며 협력해 나가는 일은 혼자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무조건 하나의 직업을 선택 그에 따른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자신만의 직업을 선택 성장시켜 나가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전투도 좋지만, 문명을 발전시키는 일에 더 참여하고 싶다면 건물 건설에 유리한 직업을 선택하고, 전투에서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관련 직업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문명온라인이 대규모대전게임이라 불리는 이유는 말 그대로 수 많은 유저들과 함께 팀을 이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최대 3,000명이 함께 팀을 구성 상대 문명을 이기고 승리하기 위한 여정은 여느 게임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립각을 이뤄 진행되는 장르의 플레이가 있기는 하지만, 3000명이 하나로 뭉쳐 팀을 이뤄 진행되는 방식은 문명온라인이 유일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나의 시대에 함께 공존하면서 진행것이 아니라 플레이어는 원하는 시대를 선택해 해당 문명이 승리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는 점과 승리의 조건이 무조건 전투에서 승리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점등 여러가지 변수들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기도 합니다. 




대규모대전게임의 면모는 문명이 승리하기 위한 기본 조건이 개개인의 플레이가 중요하기 보다 해당 문명의 유저들이 함께 협동하여 발전을 시키고, 전략적으로 문명을 성장시키는 과정. 그리고 전투에 대한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무조건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식과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부분입니다.




문명온라인은 한번도 CBT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는 있어도 한번만 CBT에 참여한 유저는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기존에 즐기던 게임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전게임이지만 AOS와 전혀 다른 전투와 방식으로 진행되며, 개개인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결국 자신이 속해 있는 문명에 속해 있는 유저들과의 협동이 우선시 되는 부분은 혼자가 아닌 함께 즐기는 재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여느 게임들 처럼 컨트롤 때문에 굴욕당하지 않아도 되고, 본인의 캐릭터가 약하다고 해서 아쉬울 것 없이 문명의 한 일원으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문명온라인 OBT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크게 만들어 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규모대전게임 문명온라인은 혼자가 아닌 수 많은 유저가 함께이기에 더욱 승리가 값지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6일동안 진행되는 세션제는 짧은 시간에 대한 부담감도, 오랜 시간에 대한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도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아직 일정이 공개되지 않은 OBT 이지만,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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