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신작MMORPG 블레스 파이널테스트 후기

반응형



신작MMORPG 블레스 파이널테스트 후기


새로운 시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를 이야기 한다면 빼 놓을 수 없는 온라인게임 바로 블레스입니다. 올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대작게임으로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이 상당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지난 17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에 참여할 수 먼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만든 블레스! 어떤 디테일이 담겨 있는지 궁금하시죠?






신작MMORPG 블레스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 바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파테라종족으로 나뉘어지며 다시 8가지의 직업 중 선택 마지막으로 성별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종족이나 캐릭터마다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블레스는 눈동자 하나, 머리색깔 하나 개성이 담긴 캐릭터로 만드는 일이 가능합니다. 







실로 얼른 플레이를 즐겨야 하는 걸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손은 계속 눈동자 색깔을 하나씩 넣어보고 고개를 가로 저으면 다른 색상의 눈동자를 선택하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어 하염없이 시간을 보낼 정도였습니다. 한정된 시간동안만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이거늘 이럴 시간이 없는데 말이죠. 그만큼 정교하게 개개인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신경쓴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작과 동시에 만나게 되는 공간은 블레스가 얼마나 세심한 디테일을 살려 그래픽을 구성했는지 엿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게임은 처음 시작과 동시에 그래픽이 반을 먹고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인데요, 눈길을사로 잡는 것 부터 기존 게임과는 다른 세심한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만나게 되는 몹들과 전투를 통해 선택한 직업의 플레이 방식과 어떤 부분에 초점을 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아무래도 무조건 맨땅에 헤딩하면서 배워가는 것도 좋지만, 어느 정도 성장한 캐릭터가 가진 스킬이나 영향력은 어떠한지 느껴보는 부분이 앞으로 플레이를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 캐릭터를 조작하면서 즐기는 재미는 두말할 나위가 없고 말이죠.





이어지는 플레이는 퀘스트를 따라 진행되며 차근차근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과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때 직업의 특성에 따라 공격하는 방식이나 성장 속도에 차이가 약간씩 생기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플레이 흐름에 있어 막힘없고, NPC와 대화를 통해서 이어지는 부분들이나 스토리라인에 있어서도 부족함 없는 모습입니다.





환상적인 주변 배경과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되는 플레이는 초반 압도적인 몰입감을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성장하면서 직업마다 선택 플레이 하는 전술에 있어서도 선택하여 보다 강한 캐릭터를 구성할 수 있게 되어 레벨이 올라갈 수록 더욱 많은 전술과 기술들을 배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신작MMORPG 블레스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지 모를 정도로 푹 빠져들어 즐기는 기분이랄까요?





블레스의 지역들을 돌아다니기 위한 필수품 바로 탈것입니다. 준비된 탈것만 해도 숫자가 엄청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일과 동시에 하나씩 수집하는 재미도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온라인게임에서 보지 못했던 탈것들도 등장해 파이널테스트부터 욕심을 나게 만들다니... 정식런칭되면 이보 다 더 많은 탈것이 준비되어 있는건 아닌지 기분좋은 걱정도 함께 들 정도 입니다.




신작MMORPG 블레스 파이널테스트를 직접 플레이 해본 소감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대박이란 표현이 딱 어울리는 듯 합니다. 왜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지. 온라게임 검색순위 9위에 오를 정도인지 플레이를 해 보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질 정도이니 말이죠. 특히 18세 이상 플레이를 진행하게 만든 부분들도 속속 등장해 다음에는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기대하게 될 정도 입니다. 파이널테스트를 미리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을 정도라면 대략 어느 정도 인기 가늠이 되실까요?!




신작MMORPG 블레스 파이널테스트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도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파이널테스트 기간동안 시간별 루메나 지급은 기본 네오위즈 PC방에서는 누구나 파이널 테스트에 참여가 가능해 테스터에 당첨되지 않은 분들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중요한 이벤트 ! 바로 파이널 테스트 기간 동안 블레스에서 경험했던 에피소드를 블로그 또는 SNS에 남기면 백화점상품권의 행운이 기다리고 있으니 블레도 즐기고 상품도 받는 기회를 즐겨보시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스짐머 커버연주 공모전 진행도 신작MMORPG 블레스 파이널테스트와 더불어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영화 음악의 세계적인 거장 한스짐머가 직접 참여한 국내 최초의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블레스 OST 메인 테마 '폭풍 속의 불씨들'을 다양한 악기를 활용해 자유로운 스타일과 형태로 재해석한 영상을 제작 도전이 가능합니다. 걸려 있는 총상금액이 무려 천만원에 달한다고 하니 끼있는 분들이라면 필히 참여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네오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