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기타

3G 폴더폰의 귀환! SK텔레콤 갤럭시 폴더 출시!

반응형

 

 

 


3G 폴더폰의 귀환! SK텔레콤 갤럭시 폴더 출시!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폴더폰을 아직도 사용하는 분들을 종종보게 됩니다.


우리래도 지금의 대다수 스마트폰의 바(Bar) 타입의 스마트폰이 크고 조작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일텐데요.


삼성전자는 폴더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스마트폰 처럼 터치는 물론 큰 물리적 키패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폴더는 LTE 버전은 물론 단순히 휴대폰 기본 기능인 전화나 문자만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3G 버전 모델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3G 모델은 오직 SK텔레콤을 통해서만 단독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직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 폴더 3G 모델에 대해 소개드릴까 하는데요. 간단하게 구성품과 디자인 그리고 사용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더는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고가는 27만 9700원(vat 포함)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의 구성품은 전원 어답터와 전원/데이터 전송을 위해 필요한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번들 이어폰, 배터리(1EA),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갤럭시 폴더 본체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는 구성품으로 간단 사용설명서가 제공합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설명이 잘되어 있는 설명서가 필요하겠지만,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설명서의 두께도 굉장히 얇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간단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배터리가 1개 제공되는 갤럭시 폴더는 배터리 충전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충전 어답터의 경우 케이블을 별도로 들고 다녀야 하는 분리형 타입입니다. USB 케이블은 마이크로 USB 5핀을 충전 어답터와 연결하면 갤럭시 폴더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PC나 노트북 등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데이터 전송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갤럭시 폴더에 최적화된 리모트 기능을 제공하고 이어팁은 사용자에게 맞게 대/중/소 3가지 사이즈로 기본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1800mAh로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적은 용량이지만 기존 폴더폰들이 800~1000mAh대 였던 것에 비하면 좀 더 긴 배터리타임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뛰어난 그립감은 물론 전/후면 모두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심플함을 느낄 수 있는 갤럭시 폴더!


무엇보다 한 손으로 쥐었을 때 미끄러움으 적어 떨어뜨릴 염려도 적어 보입니다.



 


갤럭시 폴더 스펙

- CPU : 1.2GHz 쿼드코어
- OS : 안드로이드 롤리팝(5.1)
- 메모리 : 1.5GB RAM / 8GB 내장메모리
- 디스플레이 : 3.8" WVGA(480 x 800) TFT LCD
- 카메라 : 후면 800만 화소 / 전면 200만 화소
- WIFI : 802.11 b/g/n 2.4GHz
- 블루투스 : 블루투스 4.1
- 통신방식 : LTE / 3G(SK텔레콤 전용)
- 배터리 : 1800mAh
- 크기 : 122.0 x 60.2 x 15.3mm
- 무게 : 155g
- 색상 : 블랙, 화이트


삼성 갤럭시 폴더의 크기는 122.0 x 60.2 x 15.3mm으로 아담했던 일반 폴더 보다는 더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무게는 155g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단에는 마이크와 함께 마이크로 USB 5핀 충전단자를 열결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배터리는 3G 기준 인터넷 사용시 약 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WIFI 연결시에는 최대 12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비디오 재상은 최대 10시간 연속, 오디오는 3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거의 대다수 폰과 마찬가지로 볼륨 조절 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다수 삼성 폴더폰은 통합 20핀을 적용해 충전과 이어폰 모두 통합 20핀 케이블을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삼성 갤럭시 폴더는 3.5mm 이어폰 단자를 지원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3.5mm 이어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도 전면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카메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의 카메라는 후면 800만 / 전면 2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는 갤럭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안드로이드OS가 적용된 스마트폰입니다. 안드로이드의 버전은 최신버전인 롤리팝(5.1)입니다.



 


디스플레이는 3.8인치 WVGA(480 x 800) 해상도 TFT LC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내부 디스플레이도 터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쳐폰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키패드로 조작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은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키패드부는 고급스러운 색상과 패턴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 물리적 버튼의 크기는 물론 버튼에 그려져 있는 천지인이나 각 기능의 아이콘들이 큼지막해 중장년층을 위해 고민한 흔적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소셜 앱 키입니다.


소셜 앱 키에서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바로가기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더에서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나 라인,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앱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설정해 바로가기를 길게 누르면 쉽고 빠르게 메뉴 실행할 수 있다면 편하겠죠?



 


갤럭시 폴더는 중장년층을 위해 스마트폰을 피쳐폰 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화면을 최적화한 쉬운 사용 모드를 제공합니다.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간단하게 갤럭시 폴더의 디자인과 기능 등 사용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비해 작은 화면과, 보급형 스펙으로 고사양의 스마트폰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갤럭시 폴더가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애초에 갤럭시 폴더는 플래그쉽 제품이 아닌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다소 어렵게 생각하거나 폴더 타입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SK텔레콤을 통해 LTE 모델과 함께 3G 모델도 함께 출시되는 만큼 휴대폰 본연의 기능만 사용하는 분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폴더를 열어서 키패드와 터치로 조작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폴더! 가격 또한 20만원대 후반이라 부모님께 선물하기에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