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2015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다녀오다.

반응형

 

 

 


2015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블로거 불량입니다. ^^


지난 주말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한창 열리고 있는 광주를 거쳐 전남 나주시 산포면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나주시 산포면을 다녀온 이유!


바로 2015년 10월 15일부터 11월 1일 18일간 열리는 2015 국제 농업 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 때문이었는데요.


IT블로거가 왠 국제 농업 박람회 서포터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희 부모님과 친척들이 하고 있는 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서포터즈에 지원했고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



 


지난 주말 이른 아침! 용산역에서 광주 송정역으로 이동하는 KTX 열차에 몸을 싣었습니다. 예전에 광주에 고속 버스를 타고 가 본 적이 있지만 KTX로 광주를 찾는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겨우 1시간 50분만에 광주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완전 빠르죠?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열리고 있기도 해서 광주 송정역은 물론 광주 시내엔 많은 인파로 득실득실!



 


서울에서 내려온 서포터즈 분들과 광주 송정역 앞에서 만나 국제 농업 박람회가 열리는 전라남도 나주시 산포면에 위치한 전남 농업 기술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짜잔~! 이 곳이 바로 전남농업기술원의 본관 모습입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전라남도의 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한 농업과학기술개발 및 보급/지도 등의 농촌진흥사업을 담당하는 기관인데요. 앞으로 농업의 국제화/개방화 시대에 대응해 고품질 그리고 저비용 유기농산물 생산기술개발과 ICT 융복합 첨단 농업 기술개발 및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에 중점을 두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기술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도시생활만 하다가 이렇게 탁 트인 곳을 바라보니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랄까요. 눈과 코와 귀가 모두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지금은 다소 차분한 분위기지만 2015 국제농업박람회가 열리는 10월 15일부터 11월 1일 18일간 전남농업기술원 일대는 창조농업과 힐링농업, 교류홍보와 체험학습 등 다양한 주제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전남농업기술원 본관 1층에는 2015 국제농업박람회 D-DAY를 알려주는 카운터가 있었는데요. 제가 찾았던 날엔 D-96일이었습니다.



 


2015 국제농업박람회는 13년간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국내 최고의 농업박람회로 농업의 전 분야를 전시/판매하는 최대 규모의 농업박람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10월 15일~11월 1일 18일간 전남 나주시 산포면 소재인 전남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창조농업과 힐링의 세계라는 주제로 열리며 총 4개장 12개 전시/판매장으로 20개국 350기관과 단체가 참가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2015 국제농업박람회의 온라인 서포터즈는 농업인 블로거 10명과 각 분야의 파워블로거 20명, 총 30명이 활동하게 되며 박람회의 온라인 홍보는 물론 컨텐츠 제작 등을 하게 됩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 17분과 조직위 6분을 비롯해 원장님과 사무국장님 등 총 25명이 찾아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발대식은 최경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했는데요. 제 옆에 앉아 계셔서 나름 긴장하며 자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인사말씀 이후 위촉장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대한지적공사 공식 블로거 애지중지, SK텔레콤 공식 블로거 T리포터 이후 정말 오랜만에 받아보는 위촉장이었습니다.



 


위촉장을 받아 들고 있으니... 더욱 열심히 활동 해야겠다는 사명감이!! 불끈불끈!



 


그리고 간단하게 박람회 소개 및 활동방법을 설명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세계농업과 정보교류와 홍보/판매의 장, 첨단 농업기술 및 고품질 농특산물과의 만남은 물론 지속가능하고 구가가치가 높은 농업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는 2015 국제농업박람회!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까지! 모두 2015 국제농업박람회에서 만나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념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을 마쳤습니다. 캐릭터 인형과 함께 단체 컷! 찰칵!



 


발대식을 마치고 오찬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오찬은 나주맛집으로 알려진 한정식집 예향에서 가졌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집 100선에 뽑힌다는 나주 예향 한정식 집! 무엇보다 정원이 아름답고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전라도 한정식은 맛있다고 소문났죠. 기대하며 오찬을 즐겼는데요.



 


음식들이 모두 정갈하고 깔끔하고 무엇보다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처음에 차려진 한상 뿐만 아니라 이후에 전복과 산낙지, 연어롤, 잡채, 새우구이, 떡갈비, 돼지고기 석쇠구이, 굴비, 도가니찜, 고등어구이 그리고 전라도 음식 중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삼합까지 정말 배부를 정도로 식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오찬을 마치고 산림자원연구소를 관람하려고 했지만 비도오고, 서울로 오는 열차 티캣 시간 때문에 다시 전남농업기연구원으로 돌아와 아열대 식물원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전시관 중 저희가 관람한 아열대관은 온난화 대응 다양한 아열대 식물로 이루어진 생태체험관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둥근 돔 모양의 아열대관에서는 야자나무, 관엽식물, 열대과수 및 허브식물들이 난대성 식용작물원, 공중식물정원, 열대과수 및 관엽정원 등을 보며 힐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살면서 우리나라에서 바나나가 열린 모습은 처음 봤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오면 좋은 자연학습이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아열대관에서 찍은 다양한 야자나무, 관엽식물, 열대과수 및 허브식물들이 난대성 식용작물원, 공중식물정원, 열대과수 및 관엽정원 등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간단하게 도시민과 농업인 그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2015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2015년 10월 15일부터 11월 1일 18일간 진행될 2015 국제 농업 박람회 기대되지 않나요?


저와 함께 선선한 10월 가을 2015 국제 농업 박람회 보러 전남 나주시에 함께 가요~ ^^



국제농업박람회 자세히 알아보기 : http://www.iae.or.kr/kr/




본 포스트는 2015 국제농업박람회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