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블루투스스피커추천! 감동을 전하는 소니 SRS-X88

반응형

 

 

 


블루투스스피커추천! 감동을 전하는 소니 SRS-X88


최근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웃도어에 특성화 된 휴대성이 좋은 제품들이 많은 반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조용히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자 하는 분들의 니즈를 반영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찾아보기 힘들죠.


소니는 무선으로 고음질 음원을 듣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CD급 음원은 물론 CD 이상의 데이터를 지닌 HRA급 음원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블루투스 코덱인 '엘덱(LDAC)'을 적용으로 HRA급 음원은 물론 90W의 강력한 출력! 5개의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고 있는 프리미엄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의 사용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 스펙
스피커 : 69mm 서브우퍼, 40mm x 2 (자성 유체 서스펜션 구조 스피커), 20mm x 2 (고해상도 대응 슈퍼 트위터)
격납 방식 : 패시브 라디에이터 방식
주파수대역 : 50Hz-40000Hz
실용 최대 출력 : 종합 출력 90W (슈퍼 트위터 15W x 2 + 미들 레인지 스피커 15W x 2 + 서브 우퍼 30W)
통신방식 : 블루투스 3.0
통신거리 : 약 10m
사용 주파수 대역 : 2.4GHz 대역
지원 코덱 : SBC, AAC, LDAC
WIFI : Airplay / DLNA
크기 : 359 x 111 x 103mm
무게 : 약 2700g
하이레졸루션 오디오 : PCM / DSD / DSEE HX
지원기술 : DSEE HX, S-Master HX, ClearAudio+



 

​심플함과 미니멀한 스타일이 반영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은 어떤 장소에서나 잘 어울릴법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고강성의 얇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스피커 그릴과 세련된 헤어라인으로 전면과 부드럽게 이어지는 측면 마감, 플랫한 터치패널을 이용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 소니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회절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서리 부분을 부드러운 라운딩 설계로 마감하고 있어 왜곡 없는 고품질 사운드의 매력을 아낌없이 전달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88의 경우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답게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전원케이블 연결부와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단자, 네트워크 WPS 버튼, 유선 LAN 포트, USB B 포트와 USB A 포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단자의 경우 충전 또는 하이레졸루션 오디오를 감상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 야외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전원이 부족할 때 USB 케이블을 통해 SRS-X88를 보조 배터리팩으로 활용하거나 USB 메모리를 통해 음원 재생할 때 활용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집 안에 인터넷 공유기에 연결된 장비들이 멀티미디어 파일을 서로 보내고, 받고, 플레이하고, 화면도 공유하고 할 수 있는 솔루션을 DLNA이라고 하는데요. SRS-X88의 경우 PC, 노트북, NAS 등에 저장된 음악을 무선으로 재생을 지원합니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고음질의 음악을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와 연동해 유/무선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외에도 내장형 접이식 무선 안테나를 제공해 안정적인 WIFI 수신이 가능합니다.



 


상단 우측에는 터치 방식의 조작버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전원 On / Off와 볼륨 조절을 간단하게 터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상단 가운데 네트워크, 블루투스 페어링, 오디오 인, USB(A/B) 터치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상황에 맞게 편하게 설정하고 조작이 가능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는 연결도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NFC를 지원하고 있어서 SRS-X88에 올려다 놓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됩니다.


NFC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를 사용하신다면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고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을 검색 후 연결하면 됩니다.



 


NFC를 통해서 연결하든, 블루투스로 검색해서 연결하든 연결은 간단합니다.



 


음악을 들을 때 이퀼라이저나 효과를 더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듣고 싶으시다면 전용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송팔(Songpal)을 설치해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팔(Songpal)은 iOS나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고 ClearAudio+ 설정을 컨트롤 할 수 있고, 다양한 음악 서비스에 접속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송팔(Songpal) 앱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송팔(Songpal)은 같은 네트워크 상의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의 콘텐츠를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로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집에서 백업용 외장하드를 무선으로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에는 평소 업무와 관련 파일은 물론 듣는 음악과 동영상 파일들을 보관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내에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지만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는 DLNA를 통해 집안의 다양한 기기와 무선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PC 등 음원을 무선으로 편하게 감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송팔(Songpal) 앱을 통해 홈 네트워크 내에 있는 무선 클라우드 외장하드로 연결이 가능했는데요. 클라우드 외장하드 내에 있는 음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음악 리스트만 확인하는게 아니라 송팔(Songpal) 앱을 통해 무선 클라우드 외장하드 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퀼라이저의 경우 기본 지원하는 R&B / 힙합, FLAT, 락, 팝, 재즈를 비롯해 나의 입맛대로 설정 할 수 있는 CUSTOM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몇몇 업체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봤었는데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의 경우 저음과 고음 다양한 음역대를 선명하고 강력한 그리고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블루투스 무선으로 음악을 들어보았는데요. 5개의 스피커와 6개의 앰프 그리고 90W의 강력 스피커를 통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40mm 마그네틱 플루이드 스피커를 각각 2개씩 탑재하고 69mm 대형 서브 우퍼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함께 적용해 압도적인 HRA 사운드의 감동을 전달합니다.



 


전면 양쪽에 배치된 2개의 슈퍼 트위터는 HRA의 고음 사운드를 실현하는데요. 뛰어난 지향성의 트위터를 통해 강력한 고음을 보다 정확하게 전달해 줍니다. 40mm 마그네틱 플루이드 스피커는 깨끗한 중고음을 실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또렷하고 박력있는 중저음 사운드! 특히 선명하고 풍부한 보컬 사운드를 들으니 매력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있는 69mm 대형 서브 우퍼와 좌우 각각 배치되어 있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박력있는 저음의 감동을 완성하는 스피커로 각각의 스피커와 앰프가 사운드의 전 대역을 탁월한 수준으로 구현하도록 설계되어 HRA가 간직하고 있는 감동을 전합니다.


개인적으로 빵빵! 울리는 저음이 마음에 쏙~ 드는데요. 아주 낮은 저음을 실현하는 69mm 대형 서브 우퍼는 50Hz의 압도적인 저음까지 박력있게 실현해 줍니다.


거기다 서브 우퍼에서 생성된 저음을 중고역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어가며 효율적으로 공진시켜 다이나믹한 저음을 실현하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까지 더해지면 균형잡힌 저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기존 블루투스에서 사용하는 SBC(328kbps, 44.1kHz)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990kbps)을 지원하는 LDAC를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에 적용했는데요.



 


LDAC의 경우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CD(44.1kHz/16bit) 음질을 뛰어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최대 96kHz/24bit)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기술로, 소니의 워크맨 NWZ-A10, NW-ZX2,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물론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블루투스 헤드폰 MDR-1ABT, 블루투스 스피커 SRS-X33, X55, X77, X88, X99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무선환경임에도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선명한 음질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조작을 할 때는 때로는 직접 터치를 통해 설정 값 또는 모드를 변경할 수 있고, 원거리에서는 제공되는 리모컨을 통해 간편하게 조작도 가능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 사용후기를 간단하게 소개드렸습니다.


블루투스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CD 음질을 뛰어넘는 HRA급 고품질 무선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SRS-X88은 최대 3배 전송폭의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LDAC 코덱을 탑재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는데요. 특히 강력한 90W의 출력과 5개의 스피커와 6개의 앰프는 진정한 소리를 완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편리한 NFC와 SRS-X88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SongPal 앱까지! 고급스러운 디자인, 강력한 음질, 다양한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88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