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유지비 절감!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DCP-J105

반응형

 

 

 

유지비 절감!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DCP-J105


프린터를 구매할 때 기능과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하며 사용할 유지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보니 인쇄량이 많은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잉크를 교체하지 않는 무한잉크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게되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은 거의 잦은 헤드 청소는 물론 불필요한 잉크소모, 잦은 고장, 지저분한 관리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대 2400매까지 인쇄할 수 있는 저렴한 잉크베네핏 카트리지로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의 DCP-J105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브라더 하면 어떤 제품이 먼저 생각나는 것이 가정/산업용 재봉틀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 그리고 잉크젯/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를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1908년 설립된 브라더는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세계 44개국 17개 생산 설비, 52개 판매지사 등을 운영하며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브라더 DCP-J105는 흑백과 컬러가 인쇄되는 잉크젯 복합기 제품으로 100매의 용지함, 최대 1200x6000dpi 인쇄해상도, 기본 64MB 메모리, 무선 WIFI 지원, 뛰어난 에너지 효율 등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엄청 커 보이는데요. 실제로 일반 프린터 패키지에 비하면 사이즈는 그렇게 크지 않고 가볍습니다. 패키지 박스만 봐도 어떤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겠죠?



 


패키지를 오픈하면 구성품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구성품은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DCP-J105와 사용설명서, 설치CD, USB 데이터 케이블, 전원 케이블 그리고 분리형 잉크 카트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린터를 보다 쉽게 설치하고, 쉽게 기능을 익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 안내 시트와 소프트웨어 CD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프린터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분리형 잉크 카트리지의 모습입니다. CMY 색상과 BK 색상까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잉크를 모두 사용하면 새로운 잉크 카트리지를 구매했어야 했는데요. 개당 가격이 2만원대에서 3만원대 이상 구매했어야 하지만 브라더는 부가세 포함 9900원에 잉크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CMY 색상의 경우 각각 1300매씩 출력가능한 용량으로 9900원에 잉크 카트리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BK 색상의 경우 2400매 출력 가능한 카트리지를 99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두 사용한 컬러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폐기물도 줄이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 DCP-J105 잉크젯 복합기
- 인쇄속도 : 레이저 대비 (최대 흑백 11ipm, 컬러 6ipm), 고속모드 (최대 흑백 27ipm, 컬러 10ipm)
- 100매 용지함
- 인쇄해상도 최대 1200 x 6000dpi
- 기본 64MB 메모리
- 무선 네트워크
- 우수한 에너지 효율
- 크기 : 435 x 374 x 161mm
- 무게 : 7.1kg
- 스캔 해상도 : 광학 (1200 x 2400dpi), 확장 (19200 x 19200dpi)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의 크기는 435 x 374 x 161mm의 아담한 크기로 블랙색상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브라더 DCP-J105의 주요 기능이라고 한다면 대용량(70ml)의 최대 2400매까지 저렴한 잉크베네핏 카트리지를 통해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과 빠른 출력 속도, 무엇보다 Wi-Fi 무선을 통한 프린터 연결과 출력, 스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 정면에는 전원과 확대/축소, 복사품질, 스캔 등 다양한 조작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프린터를 사용하다보면 종이걸림이 종종 발생하게 되죠. 이럴 땐 커버를 살짝 올려주면 손 쉽게 종이걸림을 해결할 수 있으며, 내부에는 고정 지지대가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내부에 있다는 것인데요. 장점이 있다면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USB 케이블을 내부에 연결하다보니 PC에 연결하기에 다소 짧은 느낌이 듭니다.



 


이번엔 잉크 카트리지를 한번 연결해 볼까요? 정면 오른쪽 측면에 커버를 열면 잉크 카트리지를 삽입하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돌출형 카트리지로 손쉽게 잉크를 연결하고 향후 모두 사용한 것은 쉽게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BK 블랙색상은 최대 2400매 인쇄가 가능하며, 가격은 9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외 CMY 색상의 경우 1300매 인쇄가 가능하며 각각 9900원에 판매됩니다.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은 A4 평판형 컬러 이미지 스캐너를 지원합니다.


스캐너의 해상도는 1200X1200dpi 고화질로 스캔이 가능하며, 스캔 속도도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스캔 뿐만 아니라 복사도 가능합니다.



 


용지는 하단부를 통해 연결이 가능하며, A4, LTR, A6, Photo 등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용지는 최대 100매 넣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제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를 연결해 볼까요? 프린터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PC에 설치 CD를 넣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프린터를 연결하는 방법은 무선랜/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방법과 USB를 통한 연결 방법이 있는데요. 설치는 설명대로만 진행하면 크게 불편함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무선랜/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목록에서 설정할 프린터를 선택하고 무선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WIFI를 선택 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위와 같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출력할 수 있답니다. ^^


참고로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는 레이저 대비 (최대 흑백 11ipm, 컬러 6ipm), 고속모드 (최대 흑백 27ipm, 컬러 10ipm)로 출력이 가능하고, 원하는 컨텐츠를 빠른 시간안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품질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명한 브라더의 잉크젯 복합기 브라더 DCP-J105!


최대 2400매 출력이 가능한 잉크 카트리지가 단돈 9900원에 판매되는 만큼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흑백 기준 11ipm의 빠른 인쇄속도와 1200x6000dpi의 높은 인쇄해상도, 기본 64MB의 메모리로 빠른 처리, 무선 네트워크 지원 및 우수한 에너지 효율 등으로 DCP-J105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잉크젯 프린터였습니다.


무엇보다 과제를 하는 학생이나 보고서 등을 작성하는 직장인이라면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DCP-J105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사용기로 인사드릴께요. 






본 포스팅은 브라더를 통해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