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이젠 스마트하게 반려동물 관리하자! SK텔레콤 T펫

반응형

 

 

 

 


이젠 스마트하게 반려동물 관리하자! SK텔레콤 T펫


통계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특히 국내 반려동물로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대표적인데요. 혼자 살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이라면 직장생활 또는 외출로 집에 남겨질 반려동물을 염려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SK텔레콤은 T키즈, T아웃도어, T청춘 등에 이어 또 하나의 세그먼트형 맞춤형 상품 T펫(T pet)을 선보이며, 위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의 염려를 조금 줄여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펫(T pet)은 전용 요금제 월 5500원(부가세 포함)을 부담해야 하며, SK텔레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동일명의로 가입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T펫(T pet)은 SK텔레콤이 중소기업인 셀리지온과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주요기능을 한번 살펴보면
- 반려동물 위치확인
- 반려동물 활동량, 휴식량 분석
- 산책 도우미
- 반려동물에게 음성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펫(T pet)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본체와 거치대, 목줄 고정 클립,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으로 T펫(T pet)은 구성되어 있습니다.



 


T펫(T pet)을 처음 사용해 걱정이 된다면 사용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구성품과 기능별 설명은 물론 사용방법이나 주의사항까지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한 마이크로 USB 5핀으로 가능합니다.



 


T펫(T pet)은 거치대와 연결해 어디든 연결해 거치가 가능합니다.



 


특히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목줄 고정 클립을 이용하면 반려동물의 목줄과 견고하게 고정이 가능합니다.


단, 목줄의 두께는 2~6mm, 폭 2cm 이내의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T펫 기기 스펙
명칭 : T펫 CPT-2000
크기 : 37.5(W) x 37.5(H) x 11.0(T)mm
무게 : 18g (거치대, 목줄 고정클립 장착 시 26g)
네트워크 : WCDMA (3G)
디스플레이 : 없음
배터리 : 300mAh (연속 대기시간 36시간, 산책 1회, 실시간 위치조회 2회, 음원 재생 1회 기준)
* 배터리 잔량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시 확인 가능(잔량 30%/10%/0% 시 스마트폰 문자로 알림 제공)
컬러 : 레드, 라임그린
특징 : 측위(GPS+Wifi측위+기지국) / 센서(가속+자이로) / 스피커 / 생활 방수 /Embedded USIM
출고가 : 105,000원 (VAT 별도)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큰 크기로 현재 출시된 통신 모듈 탑재 기기 중 가장 작은 T펫(T pet)!


반려동물의 목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기기를 통해 위치정보 및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가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5핀 연결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펫(T pe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가입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월 5500원(부가세 포함) T pet 전용 요금제를 가입해야 하며 가입하셨다면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T펫(T pet) 앱은 안드로이드 4.0 이상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아이폰에서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T펫(T pet)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면 간단하게 연결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T펫 앱을 실행하고 디바이스의 전원을 켭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대리점에서 가입하며 받은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고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끝~!




그리고 계정설정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사용할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내 반려동물 이름을 등록해 줍니다.




반려동물 이름을 등록 후에는 동물의 기본정보를 등록하게 됩니다. 크기와 나이, 비만도까지 간단하게 기본정보를 등록해 줍니다. 그리고 사진까지 등록하면 끝!




메인 화면에서는 내 반려동물의 활동량을 확인할 수 있고, 활동한 시간과 휴식 시간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데일리 포토 모음, 목표 설정, 음성 메시지 설정, 쇼핑하기, 11번가 혜택받기, 설정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일리 포토에서는 나의 반려동물의 매일매일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보관할 수 있고, 목표설정에서는 하루 목표 걸음수와 일주일 산책 목표, 목표 몸무게 등을 설정할 수 있답니다. ^^




T펫(T pet)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는 발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주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메세지 보내기를 선택하면 기본 경고음을 반려동물에게 바로 들려 줄 수 있고, 설정에서 음성 메시지를 등록하면 반려동물에게 내 목소리를 녹음해 바로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음성 메세지 녹음은 최대 20초까지 가능하며 녹음한 음성은 디바이스를 통해 들려 줄 수 있어, 반려동물 목에 걸어둔다면 주인의 목소리를 반려동물이 바로 듣게 됩니다.




T펫(T pet)은 GPS, WiFi, 기지국 측위를 기반으로 현재 반려동물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할 때 갑자기 반려동물이 사라진 경우, 'T맵'과 연동된 지도를 통해 반려동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산책을 할 때는 약 10분 이상 진행되어야 기록이 원활하게 저장되며, 산책을 할 때는 꼭 배터리 정보를 확인하고 나가야 겠습니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렸거나 위치를 확인하고 싶을 때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T맵과 연동해 정확한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T펫(T pet) 메인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반려동물의 누적된 휴식, 활동, 산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Life Log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태로 정보가 쌓여있는 T펫(T pet) Life Log를 통해 내 반려동물의 휴식, 활동, 산책, 데일리포토 등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내 반려동물의 위치조회, 활동량과 휴식량 체크, 산책하기, 음성메세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T펫(T pet)을 소개드렸습니다.


무엇보다 반려동물의 목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사용하기 편하고 위치정보 및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스마트하게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은 T펫 출시와 관련해 올해 말까지 T펫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번가 포인트 1만점 구매 시 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받아 사료 등 반려동물 물품 구입에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포인트는 T펫에 가입한 다음달부터 매월 1회씩 최대 10개월간 제공돼, 고객은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 만큼 내 반려동물을 가족같이 생각하는 분이라면 T펫(T pet)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