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헤드폰 추천, 원음의 감동을 전하는 소니 MDR-1ADAC

반응형

 

 

 


헤드폰 추천, 원음의 감동을 전하는 소니 MDR-1ADAC


몇 년전 고음질 사운드를 듣기 위해 고가의 MP3 플레이어나 CDP 등을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MP3 플레이어와 같은 디바이스 역할을 스마트폰이 하고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MP3 플레이어와 같은 디바이스를 구매할 돈으로 고가의 헤드폰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청음샵이나 IT제품 매장을 찾아보면 다양한 고가의 이어폰과 헤드폰이 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헤드폰 제품 중 소니 헤드폰은 국내 헤드폰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어떤 헤드폰보다 최신 음악 트렌드를 완벽하게 재생하고 음질을 구현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MDR-1ADAC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 헤드폰 MDR-1ADAC의 구성품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엑스페리아용 디지털 케이블과 워크맨용 디지털 케이블, 전용 라이트닝 케이블, 마이크로 USB 케이블, 헤드폰 케이블, 휴대용 파우치, 사용설명서 / 참조 가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니 헤드폰 MDR-1ADAC은 대다수 헤드폰과 달리 디지털 데이터를 곧바로 헤드폰 내부에서 소리로 변환해줘 최고 수준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MDR-1ADAC의 경우 스마트폰 또는 워크맨 등과 디지털 USB 연결이 가능해 디지털 음원의 손실 없는 전송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용 케이블과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 그리고 소니의 음원 플레이어 워크맨 전용 케이블도 함께 제공합니다.


다양한 전용 USB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해 데이터 손실 없는 디지털 원음의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최고의 음질을 위한 HRA & S-master HX 등 소니만의 사운드 기술을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PC와 연결하고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기존 MP3 플레이어나 PMP 등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3.5mm 휴대폰 케이블도 기본 제공합니다.


플러그의 경우 금으로 도금이 되어 있는 형태로 소스를 제공하는 디바이스 쪽 플로그는 L자로 되어 있어 부피를 적게 차지합니다.



 


그동안 수 많은 헤드폰을 사용해 봤지만 보관을 잘못해서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소니 헤드폰 MDR-1ADAC의 경우 휴대용 파우치를 별도로 제공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전용 파우치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평상시에는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용할 때는 쏙~ 꺼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ADAC은 헤드폰의 기본요소인 음질과 디자인 그리고 착용성까지 극대화한 제품으로 그 어떤 헤드폰보다 음악의 본질에 다가선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디자인의 경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만한 모던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블랙 컬러 디자인을 바탕으로 레드 링 포인트를 통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표현하고, 사용자에게 최고의 음악을 감상함고 동시에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세련함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헤드 쿠션은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두툼하고 튼튼한 헤드쿠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유닛은 90도로 회전이 가능한데요.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할 때나 사용하지 않고 부피를 줄여 보관할 때 편할 것 같습니다.



 


헤드폰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고장이 많이 나는 부분이 헤어밴드와 드라이브유닛의 연결부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헤어밴드의 경우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잘 부러지지 않도록 내구성이 좋아 보입니다.



 


좌우 구분은 헤드폰 연결부 안쪽에 R과 L로 구분이 되어 있어 착용시 쉽게 확인하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사용해 불필요한 소리의 떨림은 방지하고 더욱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결과 조작은 간편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드라이브 유닛 하단에는 3.5mm 아날로그 오디오 연결단자와 파워버튼 그리고 PC 연결 및 충전 단자와 워크맨/안드로이드/아이폰 연결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볼륨 다이얼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의 장점은 숨겨진 감동을 아낌없이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음질이라고 생각됩니다.


MDR-1ADAC은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급 오디오에 들어가는 'S-MASTER HX' 디지털 앰프 기술을 갖췄습니다.


그외에도 풀 디지털 연결이라는 혁신적인 음악 감상 프로세서를 지원해 기존과 달리 음원의 디지털 데이터가 곧장 전달되어 D/A 컨버터와 AMP를 거치지 않고 최상의 음질을 갖춘 고출력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 헤드폰은 오디오 출력 단자가 아닌 USB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을 위한 전용 라이트닝 케이블을 지원해 아이폰의 3.5mm 이어폰 케이블이 아닌 USB로 연결해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의 경우 일반 케이블에 비해 부드럽고 단단해 단선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4.2이상과 디지털 출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태블릿이라면 뛰어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잠깐 소니 헤드폰 MDR-1ADAC로 음악을 들어 보았습니다.


40mm의 대구경 HD 드라이버 유닛를 얹어 강력한 중저음 사운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완벽하게 표현해 주는데요. 가볍게 설계된 CCAW 보이스 코일 내장으로 뛰어난 공므역대를 보다 시원하게 들려주었습니다.


소니의 Hi Resolution Audio, Beat response Control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정확한 컨트롤과 빠르고 비트가 살아나는 풍성하고 깊이 있는 저음 등을 실현해 주었습니다.





 


워크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 아이폰/아이패드와 같은 제품외에 일반 mp3 플레이어나 pmp 등 제품을 갖고 있다면 3.5mm 아날로그 오디오 연결로 일반 헤드셋처럼도 편하게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해도 착용감이 좋지 않으면 안되겠죠?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ADAC은 사용자의 귀를 감싸안듯이 장착되어 귀와 헤드폰간의 높은 차음성을 형성하고 중저음은 고스란히 귀에 전달하고, 내향성 축구조를 통해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간단하게 소니 추천 헤드폰 MDR-1ADAC을 소개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MDR-1ADAC은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헤드폰인데요. 데이터 손실 없는 디지털 원음의 감동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최고의 음질을 위한 소니만의 다양한 기술(HRA & S-master HX)와 40mm의 Wideband HD 드라이버 유닛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압도적인 사운드를 경험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다양한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트랜디하게 보이는 MDR-1ADAC로 이번 기회에 색다른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