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라벨프린터 브라더 PT-D200KT

2015.05.31 13:30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브라더 PT-D200KT


새학기가 되면 볼펜이나 수첩, 가위, 칼, 노트 등 학용품에 이름을 주기하게 되는데요. 매번 라벨을 사서 직접 이름을 기입하려면 귀찮기도 하고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라벨프린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다양한 프레임과 기호, 언어, 그림을 넣어 나만의 라벨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헬로키티가 추가된 71개 프레임, 1127개의 기호를 삽입해서 라벨을 만들 수 있는 브라더의 라벨프린터 PT-D200KT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는 헬로키티 라벨테이프가 기본 제공되며, 글자크기, 글자효과, 한자, 영어, 히라가나, 기호, 디자인 글자 등 사용처에 알맞게 다양한 디자인 표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은 PT-D200KT 본체와 샘플 테이프(5M), AAA 사이즈 건전지 6개, 사용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사용설명서를 통해 사용법을 꼭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기능이 많은 만큼 보시면 좀 더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5 x 155 x 68mm의 아담한 사이즈에 약 490g의 무게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는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


특히 헬로키티 제품답게 디자인도 헬로키티에 딱 맞게 구성되어 있고, 헬로키티 전용 프레임과 아이콘 그리고 라벨 테이프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LCD는 흑백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영어기준 1줄로 15문자가 표기됩니다.


액정 옆으로 전원버튼과 메뉴, 인쇄버튼과 미리보기 버튼이 있으며, 액정 밑으로는 이전/다음, 취소, 확인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입력하는 자판은 쿼티 타입으로 PC 키보드를 사용해보셨던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내용을 입력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별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원 어답터 연결부와 커버 분리 홀이 있습니다. 테이프나 건전지를 교체해야 할 때 뒷 커버와 분리해서 쉽고 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상단 모서리에는 라벨지 커터 버튼이 자리하고 있어, 출력된 라벨지를 편하게 커팅까지 가능합니다.



 


뒷커버를 열면 테이프와 건전지 삽입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AAA 사이즈의 건전지 6개를 통해 사용할 수 있고, 별매품인 AC 어댑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건전지를 통해 사용시에는 후면 한쪽에 있는 건전지 삽입부에 6개의 AAA 사이즈 건전지를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M 길이의 샘플테이프를 연결해야 하는데요. 테이프를 수직으로 위치에 맞춰 정확히 끼우면 연결 끝! 쉽죠?



 


글자를 직접 입력 해 보았습니다. 쿼티 자판으로 쉽게 타이핑이 가능해 일단 편했습니다.



 


폰트는 한글기준 명조와 고딕으로 설정이 가능했으며 영어와 일어, 한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PT-D200KT는 헬로키티 제품답게 전용 테두리와 아이콘 등이 기본제공됩니다.



 


귀여운 헬로키티가 그려진 프레임과 아이콘으로 좀 더 귀엽고 깜찍한 라벨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자효과와 3가지 글자크기, 그리고 기호까지 다양한 디자인 표현이 가능해 남과 다른 개성있고 이쁜 라벨을 만들 수 있겠죠?


 


라벨 디자인을 모두 완성했다면 인쇄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때 인쇄매수를 선택하고 바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빠르게 인쇄가 되며, 인쇄 후에는 커터 버튼을 통해 안전하고 깔끔한 라벨지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첫번째 라벨!


저희 회사명과 제 이름을 헬로키티 그림이 그려진 테두리를 적용해 출력했습니다.



 


단순한 라벨 뿐만 아니라 2줄 인쇄, 반전인쇄, 세로인쇄 등도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제 블로그명과 회사명, 이름으로 다양하게 라벨을 한번 출력해 보았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만들고 빠르게 출력할 수 있어 초등학생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출력된 라벨은 뒷면의 이형지에 가운데 커팅이 되어 있어 손쉽게 떠어내 부착을 할 수 있습니다.



 


TZe 테이프는 3.5mm, 6mm, 9mm, 12mm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제공되는 TZe 테이프를 모두 사용했다면 테이프 소모 여부를 확인 후 테이프만 구매해서 교체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의 디자인과 기능, 사용기 등을 소개드렸습니다.


헬로키티가 추가된 71개 프레임과 1127개의 기호로 언제 어디서든 출력이 가능한 휴대용 라벨 프린터! 무엇보다 전원 공급없이 쿼티자판으로 쉽게 출력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새학기 학생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예쁜 라벨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프린터 PT-D200KT를 통해 나만의 라벨을 한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브라더를 통해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