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미세먼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로 확실하게 차단하자!

2015.05.29 21:00

 

 

 


실내 미세먼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로 확실하게 차단하자!


최근 안개가 낀 것 같은 날씨가 이어질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안개가 낀 흐린 날씨라고 생각했지만 알고봤더니 미세먼지 농도가 굉장히 높은 날씨였는데요.


미세먼지 주의 예보가 나오면 많은 분들은 가급적 야외활동을 줄이고 외출을 삼가하면 되겠지 생각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외출해야 한다면 황사 마스크를 통해 기관지를 보호할 텐데요. 하지만 실외만큼 미세먼지가 심각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출퇴근할 때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입니다.


실제로 신문기사를 찾아보니 2013년 5월부터 9월까지 서울 지하철역 1~4호선 주요역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 봤더니 대다수 역에서 약간나쁨~나쁨 수준이 나타날 정도로 안전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속에는 집 먼지 진드기 중 각종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호흡기가 안좋은 분은 알레르기나 천식 등은 물론 피부질환까지 걸릴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황사마스크 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외 미세먼지는 물론 실내 미세먼지까지 차단해주는 크리넥스에서 출시한 황사마스크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야와활동을 자제하면 좋을 줄 알았던 미세먼지!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를 비롯해 지하철 역사같은 실내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나는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저 또한 출퇴근 할 때는 꼭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거나 내릴 때 미세먼지 때문에 코는 간질하고 목은 따끔거리는 경험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이럴 때 꼭 필요한 제품이 바로 황사 마스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리넥스에서는 황사마스크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내가 필요한 마스크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미세먼지 때문에 황사마스크를 찾는다면 꼭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사용해야 겠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는 차단 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입자는 일반 먼지 입자보다 훨씬 작은데요, 미세먼지 속에는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황사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황사마스크로 미세먼지 차단 전용으로 나와 외출을 할 때나 사람이 많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공공장소에서  꼭 챙겨주어야 하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 미세먼지 까지 걸러주는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대형과 소형 2가지 크기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있다면 소형을 활용할 수 있고, 어른들이라면 대형 사이즈의 황사 마스크를 착용해야 겠습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가 포함되어 1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이상 차단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가 일반 마스크와 다른점!


바로 재질과 필터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반 마스크의 경우 일반 섬유를 직각으로 교차한 조직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하지 못하지만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는 부직포 재질로 무작위로 얽혀 있고 틈이 작아 미세먼지를 차단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4단 접이식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착용 후에 입술이 닿지 않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출퇴근 할 때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데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접힌 면을 위/아래로 펼치고 양쪽 날개 끝을 잡고 오므려 줍니다.



 


그리고 코 지지대의 위치를 확인하고 턱부터 코까지 완벽하게 가리도록 착용합니다.



 


머리끈을 머리뒤쪽으로 위치하고 연결고리에 양쪽 끝을 걸어주면 됩니다.


연결고리를 이용해 이어밴드를 연결, 마스크 밀착력을 높여주는 것은 필수 인데요, 이어밴드만 이용해서 착용하는 것 보다 훨씬 밀착력을 높이고 착용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손으로 코 부분이 밀착되도록 코지지대의 각을 잡아주고 공기가 새는지 확인만 하면 착용이 끝납니다.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분들도 기능성 코 지지대로 인해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는 일도 막아주고, 밀착력이 우수해 흘러내리지도 않아 사용하기에 편리하답니다.


아무래도 마스크를 사용하면 말을 하거나 표정을 짓는 동안 마스크가 흘러내리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기능성 코지지대와 4단 접이식 디자인으로 착용감과 밀착력 모두 만족스러운 정도입니다.



 


황사하면 봄을 떠올리던 것과 달리 최근 사계절 내내 황사와 미세먼지가 점점 더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황사는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해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출퇴근을 하거나 등하교를 하는 아이들. 그리고 필요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외출을 안 할 수가 없고, 실내 또한 안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럴 때 휴대용 공기청정기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소개하고 유한킴벌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및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분류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