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6

더욱 빠르고 선명한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 후기!

반응형

 

 

 

 

 


더욱 빠르고 선명한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 후기!


최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크게 축소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실제 주변을 살펴보아도 크기가 작은 콤팩트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이나 기능 그리고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지난달 출시한 갤럭시 S6 엣지만 살펴봐도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 S6 엣지는 후면 1600만 화소와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는 전작에 비해 보다 강력해진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600만 화소의 F1.9 밝은 렌즈 그리고 Auto Real Time HDR을 지원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풍부한 색감이 적용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움직이는 대상을 따라 초점이 움직이는 피사체 추적 AF, 빠른 순간의 흔들림까지 또렷하게 담아내는 OIS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6 엣지의 빠르고 선명한 카메라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갤럭시 S6 엣지 스펙
Display : 129.2 mm QuadHD(2560 x 1440) 577ppi, dual edge Super AMOLED, 고릴라글래스4
AP : 엑시노스 7420 옥타코어 (쿼드 2.1Ghz + 쿼드 1.5Ghz)
GPU : 말리 T760 MP8 GPU
RAM: 3GB (LPDDR4)
Memory: 32/64GB(국내) (microSD 미지원), UFS 2.0
Network : LTE Cat.6 (300/50Mbps)
Connectivity       
- WiFI : 802.11 a/b/g/n/ac (2.4/5Ghz), HT80 MIMO(2x2) 620Mbps, 듀얼밴드, Wi-Fi 다이렉트, 모바일 핫스팟
- Bluetooth®: v4.1, A2DP, LE, apt-X, ANT+
- USB : USB 2.0, NFC, IR 리모트
Sensor : 가속도, 조도, 자이로스코프, 근접도, 나침반, 기압, 지문, 홀, 심박측정
Camera : 후면 1,600만 화소 광학식 손떨림 보정 (OIS) / 전면 500만 화소
Battery : 2,600mAh 내장형 배터리 (고속충전 및 Qi 무선충전 지원)
Wireless Charging : WPC1.1(4.6W 출력) & PMA 1.0(4.2W) 호환
OS : Android 5.0 (Lollipop)
Body : 알루미늄 유니메탈 및 강화글래스 바디
Dimension : 142.1 x 70.1 x 6.8mm
Weight : 132g
Color :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그린 에메랄드



 


개인적으로 갤럭시S6 엣지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F1.9 조리개값을 가진 1600만 화소 후면카메라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레이저오토포커스(LDAF)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게 AF를 맞춰 매력적이었는데요.


참고로 조리개는 센서에 들어오는 빛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조리개값이 낮을 수록 전달하는 빛의 양이 많아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는 어둠속에서도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후면카메라는 최대 1600만 화소로 5312 x 2988 해상도로 선택하고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기존 Full HD와 qHD해상도 보다 훨씬 높은 UHD 해상도(3840 x 2160)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얼마전에 백화점을 걷다가 연예인이 있는 것을 보고 카메라에 담으려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몰려든 팬들과 보안요원 때문에 사진을 담을 수 없었는데요.


이처럼 일상생활을 하다가 또는 갑자기 순간적인 장면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가 생기곤 합니다.


삼성 갤럭시S6 엣지에는 1초도 안되는 시간에 순간적으로 장면을 놓치지 않고 카메라를 실행해주는 퀵 카메라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S6 엣지는 홈 버튼을 2번 연속 누르거나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1초도 걸리지 않는 시간만에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시켜줍니다.


특히 앱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카메라 앱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 홈 버튼만 두번 눌러주면 카메라 실행 끝!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홈 버튼 두번 만으로 빠르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화면이 켜져있는 상황이 아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홈 버튼 두번만 눌러주면 빠르게 카메라가 실행되어 놓치기 쉬운 장면도 빠르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 경기나 아이들의 움직이는 모습 또는 애완동물의 애교 부리는 장면 등을 카메라로 담을 때 가장 힘든 것은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제대로 잡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S6 엣지는 움직이는 대상을 따라 초점이 움직이는 피사체 추적 AF 기능을 적용해 움직이는 대상이나 사물 등 피사체를 더욱 정확하고 포착하고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초점을 유지해 스포츠 경기나 아이들이 노는 모습 등 담고 싶은 사진을 정확하게 담아 낼 수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갤럭시 S6 엣지에는 F1.9 밝은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F1.9 조리개값을 지원하는 밝은 렌즈를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있었던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와 집 옥상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다소 어두운 곳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로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좌 : HDR OFF / 우 : HDR ON)

(좌 : HDR OFF / 우 : HDR ON)


갤럭시 S6 엣지는 어두운 부분, 밝은 부분의 평균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내는 HDR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HDR은 밝기 차가 심한 환경일 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한번 부천 원미구 중동에 위치한 안중근 동상과 청계천을 한번 HDR 효과를 적용 / 미적용하고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HDR 효과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보다는 풍경이나 정적인 환경에 촬영하기 적합한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어둡게 묘사되는 부분은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어 보다 깨끗한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갤럭시 S6 엣지는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전 / 후면 카메라에 모두 적용하고 있는데요. 어두운 곳이나 역광처럼 명암차가 큰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HDR(High Dynamic Range)를 적용해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HDR(High Dynamic Range) 효과의 경우 후면 카메라를 통해 동영상 촬영시에도 적용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S6 엣지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는 UHD 초고화질 그리고 HDR 효과로 보다 섬세하고 선명한 그리고 자연스러운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6 엣지는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셔터만 누르면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자동모드와 전문가 모드인 프로, 분위기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아웃 포커스와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는 파노라마, 움직이는 피사체를 천천히 움직이듯 촬영하는 슬로우 모션과 반대로 빠르게 촬영하는 패스트 모션,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멀티 뷰 샷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그외 다양한 모드를 별도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남산타워

- 남산타워

- 남산타워
- 부천 중앙공원



DSLR 카메라처럼 배경은 흐릿하게, 대상은 돋보이게 초점 조절하여 촬영이 가능한 아웃포커스 모드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갤럭시 S6 dptwl로 촬영 후 아웃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사진들을 한번 담아 보았습니다.


아웃 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이나 자연스러운 인물 사진 그리고 풍경의 사물 등을 촬영하고 근거리, 원거리, 전체 초점을 추가로 편집하고 보고 싶은 것만 선명하게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의 파노라마 기능은 피쳐폰 시절 햅틱폰부터 많이 이용했던 기능인데요. 갤럭시 S6 엣지의 파노라마 모드는 더욱 강력해 졌습니다.


갤럭시 S6 엣지는 360도의 넓은 범위를 파노라마로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부천 원미구 중동 안중근 공원을 360도 파노라마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에 새롭게 적용된 멀티뷰 샷 모드는 인물 또는 사물 등 피사체를 중앙에 두고 주위를 천천히 한바퀴 돌면서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전면과 후면 카메라 모두 지원하는 멀티뷰 샷의 결과물은 좌우회전을 통해 360도 전방향에서 입체감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S6 엣지에는 재미있는 카메라들도 많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슬로우 모션과 패스트 모션입니다.


슬로우 모션은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일정 구간을 정상 속도보다 느리게 만들어주는 동영상 기능인데요.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을 천천히 만들어주면 마치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반대로 패스트 모션은 특정 구간을 정상 속도보다 빠르게 만들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주는 모드인데요. 지루한 장면이나 빨리 넘기고 싶은 장면에서 활용하면 멋진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S6 엣지의 사진기능에 대한 소개와 활용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 S6 엣지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OIS) 기능이 적용된 후면 1600만 화소와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되어, 기존 갤럭시S 시리즈 보다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이 높은 이미지센서에 F1.9의 밝은 렌즈를 탑재하고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전 / 후면 카메라에 모두 적용해 어두운 곳이나 역광처럼 명암차가 큰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던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


어느 화면에서도 홈 버튼을 2번 연속 누르면 1초 이내라는 빠른 시간에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으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갤럭시 S6 엣지는 사진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겐 최고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적어도 갤럭시 S6 엣지를 가지고 다닌다면 항상 가방안에 있던 컴팩트 카메라는 집에 두고 다녀도 될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6 엣지로 촬영한 사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