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검색 탑재한 LG G4 후기

2015.05.12 13:00

 

 



SK텔레콤 T검색 탑재한 LG G4 후기


삼성 갤럭시S6의 대항마 LG G4가 지난 29일 한국을 비롯한 6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LG G4는 조리개 값 F1.8의 강력한 카메라, 더욱 높아진 색재현력과 정확한 터치인식 그리고 이번 갤럭시S6에 빠진 외장 메모리와 더욱 높은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출시되었는데요.


특히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LG G4에는 모바일 통합 검색 서비스 T검색이 최초로 탑재되었으며 단말기 사용환경 최적화와 분실/도난 방지를 위한 SK텔레콤 자체 보안서비스인 T안심 서비스가 적용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LG G4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LG G4 스펙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8
디스플레이 :  5.5인치 QHD IPS Quantum 디스플레이(2560x1440)
램 :  3GB LPDDR3
메모리 : 32GB
외장메모리 :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지원(최대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배터리 : 3000mAh
카메라 : 전면 800만 / 후면 1600만 화소
크기 : 148.9 x 76.1 x 9.8 mm
무게 : 155g
네트워크 : 3Band LTE-A
색상 : 블랙, 브라운, 스카이블루(가죽), 메탈릭 그레이 , 세라믹 화이트(3D 패턴)

 

LG G4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 S-LTE와 갤럭시 S6 | S6 엣지 LG전자의 G플렉스2와 함께 SK텔레콤의 3Band LTE-A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경쟁제품인 갤럭시 S6와 비교하면 착탈식 배터리, 외장 메모리 지원 등이 돋보이는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G4의 패키지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최근 스마트폰 트랜드에 맞게 아담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G4 본체와 배터리 케이스, 배터리 2EA, 충전 어답터와 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LG G시리즈가 자랑하는 번들이어폰 쿼드비트3를 구성품으로 제공합니다.



 


쿼드비트3는 전작인 쿼드비트와 쿼드비트2와 비교했을 때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불리는 플랫 케이블이 아닌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으며, 고음 재생을 위해 우레탄 사용은 물론 음색 보강 필터, 개선된 진공판 등 저음과 고음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G4의 화면은 5.5인치 인치당 픽셀수는 538ppi로 삼성 갤럭시 S6의 577ppi에는 못미칩니다. G4와 갤럭시S6 두 제품 모두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G4의 경우 IPS기술이 적용된 퀀텀 점프(Quantum Jump)한 디스플레이를 적용 해 기존 100%를 넘어 120%의 높은 색재현율(sRGB 기준)과 명암비를 50%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상단에는 근접/조도센서와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는 것인데요. 최근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셀피 촬영에 최적화된 전면 카메라는 선명한 셀카 촬영을 도와줍니다.



 


LG전자는 G2부터 하단의 물리적 버튼 또는 터치 버튼 등 조작버튼을 모두 후면으로 옮겼습니다. 전면 하단에 버튼에 적응하신 분들이라면 처음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사용하면서 후면 버튼에 적응만 한다면 크게 불편을 느끼진 않을 것 같습니다.



 


후면은 블랙과 브라운 그리고 스카이 블루 색의 가죽커버와 3D패턴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세라믹 화이트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진 모델은 메탈릭 그레이 제품인데요. 기존 LG G시리즈의 느낌이 나는 제품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는 F1.8 조리개 값으로 어두운 곳에서 더욱 화사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G4는 기존 전면과 측면에 있던 조작버튼들은 모두 후면으로 옮겨왔는데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불편한 것 같습니다.



 


후면 버튼의 경우 가운데 홈/홀드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손에 쥐고 검지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G4의 하단에는 3.5파이 이어폰을 연결 할 수 있는 단자가 있어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운데는 마이크로USB 5핀을 연결해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충전을 할 수 있고,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네요.


LG G4의 경우 고음질의 하이파이 고음질 파일 재생이 가능해 고음질의 MP3 플레이어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G4는 국내에 출시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착탈식 배터리를 적용한 스마트폰입니다.



 


고화질 영상이나 게임을 하다 보면 배터리 소모가 빠를 수 밖에 없는데요. G4는 3000mAh의 배터리를 2개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아이폰6, 아이폰6 PLUS 그리고 갤럭시S6와 S6 엣지에서 지원하지 않는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는 점도 G4의 나름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6 엣지와 LG G4를 함께 두고 보았는데요. 5.1인치의 갤럭시S6 엣지와 함께 두면 확실히 5.5인치 G4가 더 커보입니다. 갤럭시S6의 경우 메탈과 강화유리로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난다면 G4는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G4가 갤럭시S6와 비교했을 때 크게 차이가 나는 스펙이 있다면 후면카메라의 조리개 f1.8지원, 8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 더 높은 용량의 배터리, 외장 SD카드 지원 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G4의 카메라는 F1.8을 지원하는 현존 최고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LG전자의 제품입니다.


전문가 모드를 제공해 전문가 모드에서 역동적인 순간부터 멋진 풍경 그리고 아름다운 인물과 근사하고 생생한 사진까지 모두 담을 수 있었는데요.

화이트벨런스와 ISO, 셔터스피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직접 조작하고 조절하면서 나만의 사진을 완성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G4 후면 카메라의 셔터스피드는 1/6000 ~ 30초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ISO의 경우는 50~2700 17단계, 2300K~7500K 등 51단계까지 조정할 수 있는데요. 이런 수치의 수동모드를 봐도 탐나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4 촬영사진]

[G4 촬영사진 - 라인스토어]

[G4 촬영사진 - 남산타워]

[G4 촬영사진 - 남산타워]
 [G4 촬영사진 - 남산타워]



 


SK텔레콤으로 출시되는 G4에는 새로운 기능들도 대거 탑재되는데요.


대표적으로 T전화입니다. T전화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현재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인기 통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달말 SK텔레콤은 T전화의 차세대 저번인 T전화 2.0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인 T검색!


T검색은 현재 LG G4에 최초 탑재되었습니다. 향후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검색의 주요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단말기 내 연락처와 앱, 파일은 물론 포털 검색, T map / 멜론 등 주요 앱 서비스 검색 한번에 가능한 모바일 통합 검색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T검색을 활용하면 쉽게 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앱이나 연락처, 미디어를 쉽게 검색하도록 도와주고, 혹시라도 못찾은 데이터는 다양한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T검색을 통해 'SK텔레콤'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G4 내에 저장되어 있는 앱 실행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한번에 쉽게 검색이 가능했습니다.



 


간단하게 LG G4를 소개드렸습니다.


LG G4는 꽉 찬 화면과 달라붙는 터치감, 4배 빠른 LTE-A, QHD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과 최고 수준의 무손실 사운드를 제공해 성능을 중요시 생각하는 분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지 않나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개성있는 가죽커버와 1600만 화소의 F1.8 조리개, 타사 플래그십 모델엔 없는 외장 메모리 지원과 착탈식 배터리는 경쟁사와 차별점으로 다가오네요.


특히 SK텔레콤으로 출시되는 G4의 경우 모바일 통합 검색 서비스인 T검색을 최초로 탑재했으며, 단말기 사용환경 최적화 및 분실/도난 방지를 위한 T 안심서비스까지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은 G4 신규 / 기변 고객을 위해 T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요. 요금약정할인 금액의 최대 120%에 달하는 OK캐쉬백 포인트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가입 즉시 VIP/골드 멤버십을 제정하고 분실보험 연계 동일(동급) 단말 보상, 25만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한 통신비 절감 및 쇼핑, OK 캐쉬백 포인트 최대 10배 특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외에도 기프트팩 앱을 통한 신청자에 한해 단말 구매 후 1년 동안 1회에 한해 파손된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 333명을 추첨해 LG전자 55인치 곡면 OLED TV, LG 그램 노트북, SK텔레콤 휴대폰요금 100만원권 무료 이용권, LG 스마트워치 어베인, SK텔레콤 스마트빔 아트, LG 블루투스 헤드셋, SK텔레콤 T쿠폰 10만원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만큼 G4를 고민 중이라면 SK텔레콤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옵티머스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