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디아블로 3 이상의 재미 엘로아

반응형


디아블로 3 이상의 재미 엘로아


온라인 게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몇몇 게임들 중 디아블로를 떠올리는 분들이 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완전 몰입해 PC방에서 며칠을 친구들과 즐겼던 추억도 가지고 있을 정도인데요, 최근 엘로아를 플레이 하면서 예전 디아블로3를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재미와 즐거움을 새록새록 다시 맛보는 중입니다.




디아블로3와 엘로아는 같은 듯 다른 느낌의 플레이가 가능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아블로3와는 다른 태세변환 시스템에 엘로아에 도입되어 플레이 도중 어느때라도 태세변환 원하는 무기와 스킬을 사용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스전에서도 마나만 따라와 준다면 장비에 따른 무한 태세변환으로 스킬 쿨타임 없는 공격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디아블로3에서도 캐릭터 육성을 위한 기술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엘로아를 제대로 즐기려면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3가지 태세변환에 따른 각기 다른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해 플레이를 진행하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레벨업을 하면서 획득하는 스킬 포인트는 한정적인 반면 투자하는 스킬은 상당하기 때문에 유저가 원하는 태세를 우선으로 스킬을 찍어주어야 공격력에서 밀리지 않는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와 엘로아의 가장 큰 재미는 몹과 유저가 1:1 전투를 진행하는 것 부터 몰이사냥까지 한번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디아블로 하면 떠오르는 카우방같은 분위기로 몰이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캐릭터의 장비와 체력이 받쳐준다면 상당한 몹을 몰이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컨트롤도 어느정도 되야만 체력고갈 없이 클리어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차이가 없는 부분입니다.




공간 이동을 위한 포탈을 사용하는데 있어 디아블로3와 엘로아는 비슷하지만 차이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디아블로를 즐기면서 새로운 포탈이라도 발견하면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는데요, 엘로아의 경우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이동을 위해 지나친 지역의 경우 포탈이 생성 이동이 가능해 귀환 장소에서 손쉽게 이동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엘로아의 경우 기본적인 퀘스트에 따른 솔플을 비롯해 PVP와 공대를 구성해 보스전이 가능합니다.  만렙인 40레벨이 되면 공대를 구성하거나 파티를 통해 엘로아의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레벨업을 가장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면 무한사냥으로 반복적인 플레이도 좋지만,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면서 포탈을 활용해 이동 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기도 합니다.




디아블로3와 엘로아는 기본적인 몰이사냥에서 참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의 경우 PVP가 구현되지 않기 때문에 40레벨을 만렙으로 만들고 난 뒤의 엘로아는 공대구성을 통한 플레이와 보스전. 몰이사냥에 이어 유저간에 즐기는 PVP는 디아블로3 보다 더욱 재미를 즐기게 만들어 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디아블로3와 엘로아를 제대로 즐기려면 컨트롤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특히 엘로아의 경우 무한 태세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나 물약이 받쳐주면 이리저리 보스의 움직임을 피해 쿨타임 없이 무기에 따른 스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보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발컨인 실력으로 파티플레이가 어렵다고 생각되면 보스와 1:1 매칭으로 신컨으로 도약할 수 있는 연습도 조금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아블로3와 비슷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시작한 엘로아. 플레이를 진행해 보면 디아블로3 이상의 재미를 가지고 있는 온라인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며칠만 바짝 플레이를 진행하면 40레벨의 만렙을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만렙이 된 이후에는 많은 유저들과 즐기는 파티플레이과 공대플레이가 기다리고 있기에 재미있는 온라인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엘로아를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