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소식

[SK텔레콤 LTE] SKT 4G LTE 광고 / 로고 공개

반응형


[SK텔레콤 LTE] SKT 4G 로고 / 광고 공개

SK텔레콤이 7월 1일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4세대 이동통신 LTE(롱텀에볼루션) 로고와 CF를 오늘(19일) 공개했습니다.

LTE는 초고속 데이터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데이터 전용망으로 기존 3세대(3G) WCDMA망 대비 다운로드 5배, 업로드 7배 빠른 차세대 네트워크입니다. (이론적으로 다운로드 100Mbps, 업로드 50Mbps의 속도입니다.)

SKT 4G LTE의 로고는 네개의 사각형이 격자무늬형식으로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는 각각 1세대~4세대의 통신 네트워크를 의미하고, 붉은색으로 표현된 사각형은 이제 시작되는 4세대 LTE 네트워크를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기존의 네트워크와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로고입니다.

(사진, 제일모직 라피도)

그런데 말이죠. 이번에 공개된 SK텔레콤의 4G LTE 로고는 지금은 없어졌지만, 제일모직이 스포츠브랜드로 런칭했던 라피도 로고와 굉장히 흡사합니다. 뭐, 비슷한 로고를 많이 봐서 문제되진 않겠죠.

또한 15초 광고에서는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LTE 광고가 나오는데요. 이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미래 혁신적인 서비스가 신비롭게 등장한다는 의미를 두고 제작했다고 하네요.




 

LTE 서비스는 SK텔레콤과 LG 유플러스가 7월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는데요. 8월에 HTC를 시작으로 삼성, LG, 팬택 등 국내 제조사들은 9월~10월에 듀얼코어를 탑재한 LTE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