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국내도 시작~!

2015.02.12 18:08

 

 

 

 



갤럭시 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국내도 시작~!



삼성전자는 작년 말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등 주요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를 예고한바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몇몇 기종에 대해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도 했었는데요. 특히 얼마전에는 갤럭시S5 모델에 대해 안드로이드 5.0.X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국내에서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빠른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기도 했었는데요. 드디어 2월 12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 배포되는 롤리팝은 안드로이드 5.0.1 기반으로 터치위즈 디자인, 잠금화면 알림, 더욱 효율적인 배터리 등이 개선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프로그램인 키스(KIES3)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키스(KIES3) 다운로드 :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kies



 



저도 업그레이드를 한번 진행해 보았는데요. 키스(KIES3)를 다운받아 설치 후 갤럭시 노트4를 USB로 연결하면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OS 업그레이드는 먼저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받는데 약 5~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이 모두 다운로드되었다면 갤럭시 노트4가 재부팅됩니다.



 


재부팅이 되면 이와 같이 안드로이드 공식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안드로보이 그림과 함께 전원을 끄지말라는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정상적으로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면 재부팅 후 기존 설치되어 있는 앱들의 최적화 단계를 진행하고 업그레이드 후에는 롤리팝이 적용된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갤럭시 노트4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 보았더니 안드로이드 5.0.1 롤리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롤리팝 적용후 가장 궁금한 것은 무엇이 바뀌었냐! 일텐데요.


체감상으로는 반응속도가 좀 더 빠르다는 느낌과 상단바, 잠금화면이 심플하게 바뀐 것! 그리고 기본 전화앱과 메시지, 퍼포먼스 등이 다소 바뀐 느낌이 듭니다.


순정 롤리팝 버전에 비해 큰 변화는 적어보이는데 그것은 삼성전자가 터치위즈가 좀 더 개선되어야 제대로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노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