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 스피커 추천!

반응형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 스피커 추천!


최근 TV는 HD와 Full HD를 넘어선 UHD 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탑재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화질이 아무리 선명하더라도 사운드 품질이 떨어진다면 몰입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최근에는 TV를 구매할 때 또는 TV의 사운드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 강력한 사운드와 함께 고퀄리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운드바를 함께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사운드바 제품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프리미엄 분리형 사운드바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입니다.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을 저는 지난 10월 필립스 사운드 A-PRO 프로페셔널 DJ헤드폰 런칭행사에서 만나 본 적이 있습니다.


피델리오 HTL9100은 생생한 서라운드 효과를 자랑하는 필립스 최초의 분리형 무선 사운드바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유려한 곡선으로 완성되어 집안의 TV나 홈시어터 시스템과 일체감을 주는 제품으로 매우 인상깊었던 제품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통합된 사운드바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입체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고 싶을 땐 좌우의 무선 스피커를 분리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인 제품입니다.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는 개봉하면 긴 사운드바와 서브 우퍼, 월마운트와 리모컨, 전원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일반 사운드바 제품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사운드바를 연결하는 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그냥 사운드바와 서브우퍼에 사운드만 연결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사운드바를 선택할 때 디자인을 가장 먼저 보게 되는데요.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 사운드바는 앞에서 보면 일반 타 타입의 제품이지만 옆에서 보면 매끈한 곡선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블랙 컬러의 직조물 그릴이 사운드바 스피커 전체를 덮고 있고, 중앙 컨트롤 패널 부분은 실버 색상의 알루미늄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컨트롤 패널 부분을 살펴 보면, HDMI ARC, HDMI 1, 2, OPTICAL / COAX, AUX, AUDIO-IN, 블루투스 등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후면부를 보면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지원하는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입력은 2개가 있어 영상과 사운드를 따로 연결해 각자 높은 퀄리티로 확보가 가능하고, 다른 1개는 1.4 버전으로 ARC 출력 커넥터도 존재합니다.


아날로그 입력을 위해 RCA 커텍터의 AUX 입력과 3.5mm 스테레오의 오디오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코엑시얼 입력과 옵티컬 입력 또한 모두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자를 위한 블루투스 지원까지! 굉장하죠?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의 서브 우퍼는 세로로 긴 디자인을 채택해 배치의 불편함을 줄여준 것이 특징입니다.


스피커를 아래쪽으로 배치한 다운 파이어링 방식으로 오퍼의 지름은 적지만 길쭉한 인클로저 디자인으로 저음의 울림을 증폭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서브우퍼의 배치는 자유롭게 가능한데요. 단, 벽과의 거리를 살짝 띄워두는 것은 필수입니다!


우퍼는 적당한 높이의 발받침이 있어 별도의 스파이크나 대리석 설치는 필요없으며 서브우퍼를 직접 사용해 보면 좀 더 웅장하고 싶이 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 바의 양 끝 부분에 2개의 무선 스피커를 결합 / 분리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스피커를 분리하면 각각의 무선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운드바 중심으로 들려오던 소리가 중앙, 좌, 우 방향으로 들을 수 있는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



 


무선 스피커로 자유롭게 옮겨 사용하면 입체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를 다시 사운드바에 붙이면 배터리 충전이 됩니다.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 핵심 모토! 서라운드 온 디맨드! 평소에는 통합된 사운드바,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길 때는 입체감 있는 5.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필립스는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베스트 및 디자인 혁신상을 받았고 베스트 사운드바 제품으로도 뽑히기도 했다네요.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 사운드바 조작은 리모컨으로 가능합니다.


전원은 물론 입력 소스 선택 그리고 볼륨 등 다양한 설정이 리모컨 하나로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집에서 쉴 때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을 자주 듣곤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만큼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음악을 듣기에는 한계가 있죠.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해서 음악을 듣곤 하는데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 사운드바 또한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 입체적인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리모컨에서 블루투스를 선택하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필립스 HTL9100이 나타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한도전 토토가에 S.E.S가 나와서 추억을 되살리며 예전 노래를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를 통해 들어 보았습니다.



 


실제로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를 사용해보니 기존 스피커에서 듣는 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전에 사용하던 스피커는 그냥 앞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는 느낌이었다면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의 경우 마치 앞, 옆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 처럼 멀티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로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을 소개드렸습니다.


분리형 무선 스피커로 5.1 채널 효과를 내는 세련된 디자인의 사운드바로 평소엔 올인원 타입으로 사용하면서 상황에 따라 좌우에 탈착 가능한 무선 스피커를 통해 물리적인 입체감까지 가능한 필립스 피델리오 HTL9100 사운드바!


또한 서브 우퍼까지 무선으로 디자인 되어 유선 케이블의 불편까지 없어 멀티 소스로 음악을 즐기고 싶은 분이나 심플한 디자인의 사운드바를 찾는 분 또는 풍부한 사운드로 TV와 영화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HTL9100를 소개하면서 필립스 사운드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대여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