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해킹] 안드로이드폰 도청/정보 해킹 된다?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해킹] 안드로이드폰 도청/정보 해킹 된다?

2009년 12월이었을 겁니다. 부산 해운대에서 최신 해킹동향 및 대응기술과 관련한 세미나에 참여한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 소개된 해킹 방법이 해킹 컴퓨터를 WIFI 무선 공유기로 가장해 중계기 역할을 하면서 중간에서 정보를 가로채는 해킹기법에 대해서 들었는데요. 이와 같은 해킹 기법을 통해 스마트폰도 해킹될 수 있다는 기사를 최근에도 본 적이 있습니다.


최근 DDOS 공격을 비롯해 Easy Hacking, WZC, Viral SSID, HoneySpot 등 다양한 해킹기법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자 뉴스데스크에는 악성프로그램을 게임인줄 알고 다운받아 실행하면, 악성프로그램이 실행되어 도청기 역할을 한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2Km 거리에서도 도청이 된다고 하네요. 시시콜콜한 대화내용까지 모두 도청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스마트폰에 있는 전화번호 목록과 사진, 문서까지 모두 빼낼 수 있다고 합니다. GPS 정보를 이용해 자신이 서 있는 위치까지 추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폰 해킹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검증되지 않은 블랙마켓에서 유통되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스마트폰용 백신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폰 환경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응용프로그램의 설치'를 체크해제해 놓으면 해킹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