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강연 추천] Reboot!~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 다녀온 후기~

반응형

지난 번 메디치 인사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잔뜩 나타낸 이야기를 다뤘는데요~?

제가 이로 인하여 실제로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를 다녀왔답니다~! 얏호~

8월 28일 불타는 금요일 합정역 메세나 폴리스 2층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하였습니다. 하필 이날 비가 추적추적 오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열기는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이번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의 핵심 키워드는 Reboot~!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강연을 시작하였습니다. 전 이런 강연을 참 좋아합니다. 사람들 마다 다르겠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그에 노력을 알 수 있으니까요.



넓은 광장에서 티켓부스에서 팔목띠로 티켓을 받아서 입장했습니다. 이건 뭔가 클럽에서 받는 띠 같네요. 느낌이 아주 좋았어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블루색의 컬러가 활기도 보이구요.

일단 티켓 부스에서 티켓을 발급받아 들어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여러 명이 많이 있어서,

가장 지적이고 도발적인 순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슈퍼크리에이터들의 총집결~ 이라는 문구답게 강연의 기대감이 절 굉장히 흥분시키네요. 연사들까지 기대되구요.

토요일에도 같은 형태로 강연이 있었는데요. 저는 금요일에 방문했어요. 각 요일마다 연사가 달렸는데요. 금요일의 연사들은 가수이자 마왕으로 잘 알려진 신해철, ARENA 편집장 박지호 팝 피아니스트 신지호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씨까지 정말 한번쯤은 들어본 유명인들이네요~!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 입구예요. 저기서 입장전에 사진을 찍는건데, 전 혼자와서 패스….그냥 사진만 보여드리네요혼자 와도 무방해요둘이 오면 더 즐겁지만 꼭 둘이 와야하는 건 아닌 그런 알찬 곳이었어요. 합정역 메세나 폴리스에는 곧 잘 왔는데, 이런 공간이 있었는지 몰랐어요올라가는 레드카펫의 계단이나 입구의 넓은 공간은 정말 오고 싶게 만들더라구요.




사진만 봐도 이쁘죠~? 디자인이 정말 좋고 잘 만들어 놨어요. 이곳에서 Reboot~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를 시작해요.

저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메디치인사이트 파티를 시작합니다. 630분부터 바로 시작했는데요~? 조금 아쉬운 건 자리 배정이 안되어서 서로들 혼란스럽고 좋은 자리만 차지 하다 보니

나중에 온 사람들은 앞에 온사람들보다 구석에서 보게 되는 안 좋은 것도 있더라구요. 자꾸 들락날락 시야가 흐려저서요. 그게 아쉬운 거 빼고 전부 괜찮았습니다.




첫 공연은 전통 타악 그룹 타코가 나왔습니다. 대중가요만 젖어있는 제게 정말 신기한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신비롭기도 했구요.




첫연사는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씨였는데요.

쿨레인씨의 공연장면보다 더 좋은게 야외에 있더라구요. 입구 바깥쪽에 쿨레인씨의 피규어들이 쫘악 전시되어있었어요.

쿨레인씨의 강연에 나온 저 원숭이 모형은 정말 신기했었습니다. 강연에서 저 장면설명할 때 제일 좋았거든요.




그 다음은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씨가 나와서 강연을 하였는데요.

스타트부터 강연의 핵심을 찔렀습니다. 저는 마케팅을 꿈으로 하는 사람으로써 창의력에 대해서 굉장한 고민이 많거든요.

이이남씨의 말이 제겐 굉장히 와 닿았습니다. 이후 짧은 브레이크 타임을 거치고, 다시 강연은 시작되었습니다.




ARENA 편집장인 박지호씨가 나와서 미래의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다양한 방면에서 편집장의 삶과 애환(?)에 대해서 논의 하였어요. 저는 정말 마이크임팩트의 저 진행자가 정말 눈에 가더라고요. 프로다운 진행 솜씨가ㅋㅋ 박지호 편집장이 지나고 제게 가장 소름 돋게 보게 만든 분 신지호씨가 나왔습니다

팝 피아니스트 신지호씨가 나오면서 피아노를 치는데, 정말 멋지게 보고 저 사람의 긍정마인드의 솜씨가 제게도 느껴졌습니다. 피아노를 치는데도 긍정 마인드가 느껴졌어요

신지호씨 같은 유명인사들은 보통 진짜 실제로 보고싶어요. 좀더 대화를 나누면 진짜 하루종일 할 만큼의 포스가 느껴졌어요…. 무엇보다 힘들어도 웃는다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금요일의 대망을 장식한 분은 바로 마왕 신해철씨 였습니다. 어두워도 이해해주세요~

마왕 신해철씨의 말들은 진짜 주옥같았어요. 뭔가 내가 짚어내지 못한 일상의 포인트를 딱딱 짚어줬다고 해야 할까요?

본 사람들이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전부 웃기만 ㅎㅎㅎㅎㅎ재밌었습니다.



이로써 금일의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의 공연이 모두 끝났어요~^^

정말 즐거웠고 알찬 하루였습니다. 뭔가 비가와도 열정을 가진 모든 사람들은 강연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진짜 뜨거운 열기!

메디치 인사이트 파티였습니다.



 위 메디치인사이트파티를 소개하면서  마이크임팩트로부터 초대권과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