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삼성전자 새로운 스타일! 갤럭시 알파 사용후기

반응형

 

 

 

 

삼성전자 새로운 스타일! 갤럭시 알파 사용후기

 


스타일! 슬림! 메탈!을 강조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가 9월 3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알파는 기존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와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의 테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인 스마트폰인데요.

 

최신 트렌드와 스타일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단순히 메탈 테두리만 적용한 스마트폰이 아닌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히 눈에 띄는 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 주요 스펙

디스플레이 : 4.7인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280x720)
AP : 삼성 엑시노스 5430 옥타코어 프로세서 (20nm, 1.8GHz x 4 + 1.3GHz x 4)
메모리 : 2GB 램
저장공간 : 32GB 내장스토리지 / MicroSD 미지원
카메라 : 1200만화소 후면카메라 / 210만화소 전면카메라
배터리 : 1860mAh 탈착식 배터리
크기 : 132.4 x 65.5 x 6.7mm
무게 : 115g
통신 : LTE Cat.6 (광대역 LTE-A 지원)
OS : 안드로이드 4.4.4 킷캣
색상 : 차콜 블랙, 프로스트 골드, 대즐링 화이트, 슬릭 실버 (SK텔레콤 전용)

 

 

슬림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갤럭시 알파는 최상의 그립감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119mm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LTE 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컨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 엑시노스 5430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채용해 무거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도 강력하고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거기에 2GB 램과 1860mAh 용량의 배터리 그리고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채용해 사용자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알파 전면 상단에는 스마트폰의 상태를 알려주는 상태표시 LED와 화면밝기 /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체크해 주는 RGB센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용 스피커와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때 제스처를 인식하는 제스처 센서와 근접 센서 그 옆으로 셀카 및 영상통화용 21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 전면 하단에는 전작의 메뉴 버튼 대신 멀티테스킹 버튼과 뒤로가기 터치 방식의 버튼 그리고 물리적인 홈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 버튼의 경우 갤럭시 S5와 같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잠금해제와 온라인결제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는 차콜 블랙, 프로스트 골드, 대즐링 화이트의 3가지 색상과 SK텔레콤 고객에겐 한가지 전용 색상인 슬릭 실버가 별도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알파의 경우 132.4 x 65.5 x 6.7mm의 크기와 슬림한 두께, 115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수준의 그립감과 고급스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에는 펀칭 패턴이 적용되어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의 경우 기존 펀칭 패턴이 아닌 십자 모양의 패턴이 적용되어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S5보다 깔끔하고 세련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알파의 후면을 살펴보면 LED 플래시와 1200만 화소의 카메라, 스피커, 그리고 스마트폰 최초 심박센서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심박수 측정도 가능합니다.

 


 

 

 

심박수 측정은 갤럭시 알파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기어 2나 기어 핏 등에서도 연동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알파의 두께는 6.7mm로 현재 국내 출시되어 있는 스마트 폰 중 가장 얇습니다. 뿐만 아니라 측면에는 메탈이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럽고 깔끔함은 물론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의 경우 출시전 디자인이 공개된 이후 아이폰5를 따라했다는 논란이 많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메탈이 적용된 측면의 경우 출시 이후에도 논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알파 상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와 다양한 센서 하단에는 충전/데이터 전송용 마이크로 USB 5핀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의 경우 모서리 부분보다 살짝 들어가 그립감을 더욱 좋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같이 볼륨과 전원/홀드 버튼이 양 측면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의 배터리는 갤럭시 S5 등에 비해 적은 용량인 1860mAh 배터리가 적용되어 다소 아쉬움이 듭니다.

 

아무래도 얇은 두께와 무게를 위한 희생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갤럭시 알파를 사용했을 때는 그렇게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하나의 큰 화면을 두개로 분할하여 각기 다른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멀티윈도우 기능인데요. 멀티 윈도우 경우 각기 다른 앱은 물론 같은 앱도 서로 다른 화면에서 띄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두개의 앱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공유도 가능한데요. 앱간 드래그&드롭으로 텍스트나 사진 등을 옮길 수 있고, 앱 스위칭 기능도 제공합니다. PC의 ALT + TAB과 같이 기존에 사용했던 앱을 스위칭 기능을 통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동안 스마트폰에 탑재된 절전 모드라고 하면 밝기를 낮추고 조명을 어둡게 하는 정도가 거의 대다수였는데요. 갤럭시 알파에는 갤럭시 S5와 같이 새로운 개념의 절전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절전 모드 설정에는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과 성능 제한, 흑백화면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흑백모드로 바꾸면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배터리를 아껴야 할 때 흑백화면 모드로 바꾸면 보다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5는 초절전 모드도 제공하는데요. 초절전 모드는 홈화면을 흑백화면 모드를 적용하면서 사용가능한 앱의 수까지 제한해 배터리를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초절정 모드로 전환시 남은 배터리 용량과 최대 예상 대기시간을 보여주는데요. 최대 예상 대기시간은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둘 때 배터리 전원이 없어질 때 까지 남은 시간으로 사용에 따라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툴박스 내 앱은 에디터 메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만큼 내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나 카메라 등 앱을 설정해 두고 사용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도 있고 시간도 절약해 줍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집중호우, 지진, 폭염, 한파, 황사 등 날씨나 전채지변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럭시 알파는 인근 지역의 날씨를 경보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Geo 뉴스를 통해 기상 악화 상황이 발생하면 긴급 상황을 팝업 창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eo 뉴스는 혹시라도 캠핑이나 여행을 갔다가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Geo 라이프는 일상 생활에 밀접한 자외선 지수, 미세먼지, 체감 온도, 식중독 지수, 부패 지수, 불쾌 지수, 열 지수, 꽃가루 지수, 동파 가능 지수, 동상 가능 지수, 감기 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 알파는 사용자의 건강상태는 물론 음식, 운동 등을 관리해주는 S 헬스(S Health) 기능을 탑재해 건강상태는 물론 웰빙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 또는 피트니스 코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삼성 기어 시리즈까지!

 


 

 

 

갤럭시 S4에 최초 탑재되었던 S 헬스는 기존 도보계 기능과 식사량, 운동량 기록 등이 가능했었죠. 하지만 갤럭시 S5나 갤럭시 알파의 S 헬스 3.0은 심장 박동수 측정 센서를 통해 좀 더 체계적인 사용자 건강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S 헬스 3.0의 메인 화면을 살펴보면 내가 오늘 걸은 걸음수와 소모 칼로리 수 그리고 내가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눈으로 보기 쉽게 수치상으로 보여주고, 하단에는 만보계와 운동, 심박수 등 S 헬스의 주요기능을 한눈에 보여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도록 UI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스팸차단 어플, 주소록 관리 어플, 주소 검색 어플 하나 둘 씩 설치하게 되죠.
 
SK텔레콤에서는 이런 문제를 극복하고자 자체개발한 전화 플랫폼 T전화를 출시했는데요. T전화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T전화는 갤럭시 알파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리얼 메탈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알파!

 

삼성전자 CF에서 말하는 갤럭시의 새로운, 그리고 꽤 멋진 시작이라는 카피와 딱 맞아 떨어지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을 비롯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갤럭시 알파! SK텔레콤의 3배 빠른 광대역 LTE-A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알파는 얇은 슬림! 고급스러운 메탈!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빠른 광대역 LTE-A를 이용하고자하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