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필수어플] 전국 맛집 소개 티스토어 추천 어플, 공식추천 전국맛집

반응형


[티스토어 어플] 전국의 맛집을 찾아서 티스토어 어플 공식추천! 전국맛집

제가 일하고 있는 사무실 주변은 부산에서 맛집이 모여있기로 유명한 부산시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남포동 먹자골목, 족발골목을 비롯해, 부평시장, 자갈치 시장, 광복동 거리 등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이 되면 항상 어느 식당에 가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을 하는데요. 맛집이 너무 많아도 고민입니다. 앱톡에서 검색해보고 찾은 어플이 있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TV나 파워블로거 그리고 친구나 내가 추천하는 맛집을 모두 찾아주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드립니다.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었는데요 [링크]

용량이 약2MB 정도라 금방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추천 전국맛집의 메인 화면의 모습인데요. 위치기반으로 내 주변의 추천 맛집이나, 지역별로 직접 맛집을 검색하는 지역별 맛집검색, 내가 추천한 내 맛집 수첩, 맛집 추천광장 등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를 타고 부산의 명소인 태종대 주변에 갔는데요. 태종대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해 공식추천 전국맛집 앱을 실행해봤는데요. 위치기반으로 제가 있는 위치 주변의 식당을 검색해 주었습니다.

모든 식당을 비롯해, 중식, 양식, 한식, 일식, 기타, 카페, 술집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내 주변 맛집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맛집을 선택해보니 각 지역별 카테고리가 나왔는데요.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은 전국 총 14만건의 맛집이 등록되어 있어서 전국 방방곡곡의 맛집을 모두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역별 맛집검색의 경우 랜드마크(번화가 및 명소), 세부지역별로 맛집을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쉽게 맛집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사무실 근처인 부산시 중구를 선택해봤는데요. 여러 맛집이 나오는데, 몇몇 아는 식당들도 보였습니다.

맛집 앞에 '추천'이라고 마크가 있으면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맛집, 'TV'라는 마크가 붙어 있으면 TV에서 추천했던 맛집이라고 합니다. 모든 음식점이 '추천'이 아님을 유의해 주세요.

 

위에 소개된 맛집 중에 원조 족발로 유명한 '부산족발'에 방문해봤습니다. 참고로 부산족발은 남포동 족발 골목의 최고의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에서는 맛집에 대한 파워블로거의 추천리뷰와 평점, 전화번호와 위치, 대표메뉴, 주차가능여부, 휴무일과 영업시간, 교통등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의 맛, 분위기, 서비스에 대한 평점과 후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간단하게 후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이용자들이 직접 알려주는 후기라 믿을 수 있겠죠?

내 맛집 수첩 메뉴에서는 나의 프로필과 정도, 그리고 내가 작성했던 후기, 스크랩들을 모아볼 수 있는 스크랩북, 친구들과 대화했던 목록인 맛톡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도 사귀어보고, 얘기도 나누어 보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습니다.

추천 광장 메뉴에서는 오늘의 베스트 후기, 실시간 맛톡 그리고 공식 TV추천 맛집과 블로거 추천 맛집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식추천! 전국맛집으로 3일간! 저희 사무실 주변 맛집을 찾아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소문난 맛집을 모두 전국맛집 앱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갔던 곳은 영화 '바람', 드라마 '친구' 등의 촬영 장소로 등장했던 옥생관이라는 중국음식점인데요. 홀이 넓고, 짬뽕이 맛있기로 유명한 식당인데 전국맛집 어플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짬뽕에 해물을 듬뿍 넣어주기로 유명한 곳인데, 아직 후기와 평점이 등록되지 않아서 제가 첫번째로 등록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둘째날엔 남포동에서 유명한 일본식 돈가스집 마루이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마루이 돈가스집의 경우 파워블로거의 후기와 일반 사용자들의 후기가 전국맛집 어플에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마루이 돈가스집의 매력은 바삭한 돈가스와 육즙이 흐르는 부드러운 고기, 특유의 맛을내는 드레싱인데요. 저의 당골집이 전국 14만개의 맛집에 포함되어 있는걸 보고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이 수 많은 맛집 어플 중에 종결자가 아닌가 생각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포동 맛집중 하나인 돌고래집을 찾았습니다. 돌고래집의 경우 제가 고등학생시절인 약 10년전에 가보았던 곳인데요. 예전에 순두부 백반이 2000원, 2500원 했었는데, 이제는 3500원 하더군요. 일반 음식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순두부찌개와 오이냉국, 오댕무침과 갓담은 생김치가 반찬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공식추천 전국맛집 어플을 통해 어릴적에 자주 가던 맛집까지 찾아갔는데요. TV에서 추천하는 맛집, 파워블로거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해주고, 사용자들이 후기, 추천, 평점을 주기 때문에 진짜 맛집만 걸러서 볼 수 있겠죠?

지금 여러분이 계신 지역이나, 방문할 지역의 맛집이 궁금하면, 지금 바로 Tstore에서 "공식추천 전국맛집"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혹시나 잘 모르시겠다면 앱톡의 전국맛집 어플 영상을 보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국맛집 http://www.youtube.com/watch?v=Z3wkbmuEpY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