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 ! 우수콘텐츠 품평회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 ! 우수콘텐츠 품평회 다녀왔습니다.

 


평소 애니메이션이나 완구류 캐릭터에 관심이 많아 지난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린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는 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SHOW로 국내에서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뽀로로, 라바, 로보카폴리 등 총 300여개의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국제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였다고 합니다.

 


 

 

 

저는 캐릭터페어 뿐만 아니라 우수콘텐츠 품평회도 다녀왔는데요. 이날은 우수 업체 10곳과 관련종사자들이 함께 모인 자리라 더 뜻 깊은 자리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우수콘텐츠 품평회의 시작은 에일리언 몽키스라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마치 서경석과 이윤석을 콤비를 보는 듯한 귀여운 애니메이션이었는데요. 관련 제품으로 이렇게 봉제인형과 아이들용 반창고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로 만난 업체는 실감에서 제작한 토토와 미니였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교육용 애니메이션과 모바일 게임까지 함께 제작하고 있었습니다. 이날 봉제인형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만난 업체가 토크돌즈였습니다.

 


 

 

 

토크돌스는 토크걸스와 토크보이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토크걸스는 굉장히 개성있고, 성격이 다른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면토크 보이즈의 경우 향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트돌즈는 모바일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뒤이어 그래피직스의 허풍선이 과학쇼의 소개로 이어졌습니다.


 

 

 

이번 우수콘텐츠 품평회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보드게임까지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래피직스의 허풍선이 과학쇼는 이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죠. 허풍선이 남작의 깜짝 과학 버라이어티쇼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은데요.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과 공연도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블링블링토빅스!
 

 

 

블럭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제품인거 같은데요. 인체에 무해한 재료로 만들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가지고 놀 수 있으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제품이었습니다.

 


 

 

 

굉장히 열정적인 발표가 인상적이었던 쿤스의 스마일캣!

 

 


 

 

 

연예인들이 협찬으로 자주 입고 등장하기도 했던 스마일캣인데요. 개성적인 모습이 한번 보면 쉽게 잊지 못할 캐릭터입니다.




 

 

 

이미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기도 한데요. 원래 스마일캣은 아이들과 부모가 인지발달을 위한 공간치유 캐릭터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공상디자인의 마이두군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마이두군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아주는 교육콘텐츠라고할 수 있는데 다음키즈짱에서 이미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캐릭터공장소 망치의 삐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삐오는 국산 편백나무 큐브가 들어간 이까니아 수면인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원단이나 소재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디자인이 너무 흔하다는 것과 캐릭터도 너무 제한적이란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필로라는 인형이었습니다.

 


 

 

 

요즘과 같은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폰에 교육용 앱을 설치하고 인형 속에 스마트폰을 넣어 아이들과 대화를 해주는 인형! 필로는 현재 다양한 언어를 인식하고 대화를 해주며 동화까지 읽어주는 제품입니다.

 


 

 

의상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고, 세탁도 쉬울 뿐 아니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써 개발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수콘텐츠 품평회 설명을 모두 들은 후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도 있었는데요. 몇몇 제품은 시중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것 같은 브랜드도 있었고,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기대가 되는 제품 또한 많이 있었습니다. 

 

 

 

 

 

우수콘텐츠 품평회를 모두 체험하고 캐릭터페어 전시관을 찾았습니다.

 


 

 

 

행사는 작년과 같이 국내콘텐츠 창작, 제조, 라이선스 에이전트 중심의 기업전시와 콘텐츠 관련 유통, 제조업체 상품유통 중심의 콘텐츠마켓,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콘텐츠 채용박람회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규모 또한 뽀로로, 라바, 로보카폴리 등 약 300여개의 국내외 캐릭터 관련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를 푸짐하게 꾸며졌습니다.

 



 

 

 

전시품목으로는 캐릭터와 만화, 애니메이션은 기본! 게임과 방송, 통신,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문구, 완구, 출판, 패션을 비롯해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식품과 음료, 가전제품 등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되어 참여하는 분들이 지루하지 않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한 것 같습니다.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4 참가업체 캐릭터로는 KBSN의 후토스 미니미니를 비롯해 라바, 쿠키런, 울랄라, 로보카폴리, 포코, 뽀로로와 같이 저도 알고 있는 캐릭터 등 150여개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를 찾으면 Take a Smile 사진전도 열렸습니다.

 

Take a Smile는 '웃음은 희망이다'라는 타이틀로 올해 8월에 진행하는 2014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BICF)를 사전 홍보하고, 평소 TV 너머로 보기 어려운 희극인들의 일상모습을 여과없이 공개하며 소박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특별 기획전인데요.

 



 

 

 

Take a Smile의 경우 코엑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출입구 앞 프론트월에서 2014년 7월 16일 – 20일에서 5일간 진행되며 희극인들의 휴대폰 사진 대방출을 통한 일상공개와 장난기, 고뇌, 무상함, 미소 등 희극인이 가진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작품 사진이 전시되었습니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를 보고 나니 우리 캐릭터가 좀 더 발전하고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램이 가득한데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푸짐했던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 벌써부터 내년이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2014 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