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작품으로! 손안의 카메라 삼성 갤럭시 줌2

2014.07.26 16:30

 

 

 

  

일상을 작품으로! 손안의 카메라 삼성 갤럭시 줌2

 


전작에 비해 굉장히 슬림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줌2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2070만 화소와 광학 10배줌, 제논 플래시, O.I.S탑재 등의 탁월한 광학성능, 프로서제스트, 셀프샷 알람, 추적 AF 등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편리한 촬영 편의 기능 등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삼성 갤럭시 줌2는 평소 일상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분에게는 별도로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4주간 사용한 갤럭시 줌2의 후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줌2 스펙
크기 : 137.5 x 70.8 x 20.2mm
무게 : 200g
OS : Android 4.4(Kitkat)
디스플레이 : 121.9mm  HD Super AMOLED(1280 X 720), 306ppi
CPU : 헥사코어 (쿼드코어 1.3GHz + 듀얼코어 1.7GHz)
네트워크 : 4G LTE
메모리 : 2GB RAM / 16GB(Nand) / microSD (up to 128GB)
배터리 용량 : 2,430 mAh
Connectivity : 802.11 a/b/g/n 2.4+5GHz, HT40 / NFC / BT4.0
센서 :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자이로 센서, 조도 센서, 근접 센서
색상 :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갤럭시 줌2 카메라 스펙
센서 : 20.7MP BSI CMOS 센서
렌즈 : 광학 10배 줌
주요특징 : O.I.S 탑재/제논 플래시 탑재/추적AF, 셀프샷알람, 프로서제스트 등 촬영 편의기능 탑재

 

 

갤럭시 줌2는 2070만 화소 BSI CMOS 이미지센서, 10배 광학줌, 제논 플래시, OIS 손떨림방지기술은 물론 다양한 스마트 촬영모드, 사진 관리, 무선 공유 기능등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갤럭시 줌2의 디자인을 보시면 일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갤럭시 S5가 마치 섞여 있는 듯한 외형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크기 또한 137.5 x 70.8 x 20.2mm과 200g으로 일반 카메라와 스마트폰과 거의 흡사한 슬림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커버의 경우 갤럭시 S5와 같이 펀칭 패턴이 적용되어 기존 스마트폰과는 모던하고 색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데, 이러한 펀칭 패턴의 경우 시각적으로는 넓어 보이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촉감, 지문이 묻는 것을 줄여주는 효과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갤럭시 줌2에서는 완벽한 그립감까지 제공하게 됩니다.

 


 

 

카메라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줌2는 사진의 크기를 비롯해 플래시, 타이머, 인식표시, 눌러서 사진촬영, 사진크기, 효과, 서명, 프로서제스트, 음성제어, 동영상크기, 멀티모션, 소리, 바람소리제거, 원격 뷰파인더 등을 설정하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1920X1080(16:9) 240만 화소부터 최대 5184X3888(4:3) 2070만 화소로 다양한 크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은 640X480(4:3) VGA 해상도 부터 1920X1080(16:9) Full HD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줌2는 다양한 환경에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상당히 많은 사진 모드를 제공합니다.

 

프로 서제스트, 프로그램, 뷰티페이스, 샷&모어, 파노라마, 가상투어샷, HDR, 야간, 연속촬영, 셀프샷 알람, 수동, 키즈샷, 풍경, 새벽녘, 눈, 접사, 음식, 파티/실내, 순간포착, 폭포물결, 애니매이션 포토, 사운드&샷, 서라운드 샷, 실루엣, 일몰, 불꽃, 빛줄기 등 기존 갤럭시 제품에 있던 모드와 새롭게 추가된 모드 등 다양한 사진모드를 이용해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모드는 프로 서제스트 모드였는데요.

 

프로 서제스트 모드의 경우 촬영하는 상황에 맞게 설정값을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조리개, 셔터스피드, 노출 등의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맞춰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집에 있던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스 피규어를 한번 프로 서제스트 모드로 직접 촬영해 보았는데요.

 

반셔터를 눌러 초점을 맞추면 아래와 같이 사진에 딱 맞는 문자 색상강조, 음식, 색상왜곡, 엑스레이 등 사진모드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프로 서제스트 모드로 촬영한 사진 몇 장을 함께 올려봅니다.

 

프로 서제스트 모드를 이용하면 조리개, 셔터스피드, 노출 등 카메라의 설정을 자동으로 맞춰주기 때문에 사진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전문가 못지않은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것이 플래시인데요.

 

일반 스마트폰에는 LED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지만 갤럭시 줌2는 어두운 곳에서 더욱 선명한 촬영을 돕는 제논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ED 플래시보다 광량이 많은 제논 플래시를 통해 야간 사진 촬영 시 멋진 성능을 보여줍니다.

 


 

 

야간 사진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이나 역광 상황에서도 만족할 만한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줌2는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10배 광학줌을 지원합니다. 10배 광학줌을 통해 먼 곳에 있는 사물이나 인물을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70만 화소의 BSI CMOS 센서를 통해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와 비교해 보다 어두운 곳에서도 고품질의 촬영이 가능하고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OIS) 탑재로 카메라가 완전히 고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10배줌 뿐만 아니라 디지털로 20배줌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지인과 약속이 있어 지하철 역에서 갤럭시 줌2로 사진을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려면 메인화면이나 잠금화면 등에서 카메라를 실행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삼성 갤럭시 줌2의 경우 별도의 물리적 촬영버튼이 있어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곧바로 카메라 모드로 진입해 촬영하고자 하는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줌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핀치 투줌으로 확대 / 축소를 할 수 있고, 볼륨 버튼 또는 화면에 있는 확대 / 축소 아이콘을 터치 해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줌2 전면에 탑재되어 있는 전면 렌즈는 4.4mm - 44mm 화각과 F3.1 - F6.3의 가변 조리개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광학 10배줌을 통해 좀 더 가깝고 선명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20배 줌으로도 사진을 담아 보았는데요.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OIS) 탑재로 20배 줌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는 내가 원하는 설정 값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수동 모드 또한 지원합니다. 셔터 스피드나 F값, ISO 등을 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줌2는 한대는 카메라로 사용하고, 나머지 한대를 뷰파인더로 위치를 확인하고 리모트로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인 원격 뷰파인더 기능을 지원합니다.

 

원격 뷰파인더는 카메라->환경설정->원격 뷰파인더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로 촬영하고자 하는 사물을 비추면, 다른 스마트폰을 뷰파인더로 확인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단체 사진을 촬영하거나 섬세한 사진을 촬영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격 뷰파인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 원격으로 삼성 갤럭시 줌2의 플래쉬와 사진 사이즈는 물론 다양한  설정까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갤럭시 줌2에는 셀프 촬영시 얼굴이 위치할 영역을 미리 설정하고 해당 위치에서 얼굴이 인식되면 알람소리와 함께 셀프 촬영을 도와주는 셀프샷 알람 모드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주 오토살롱 전시회를 찾아 한번 셀프샷 알람 모드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촬영된 사진에서 잘 나온 사진만 선택할 수도 있어 셀프 촬영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줌2는 촬영한 사진을 멋진 작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포토샵을 통해 효과를 주고 SNS나 모바일 매신저로 지인에게 보내주는 경우가 많이 계실텐데요. 사진효과를 사용하면 PC로 옮겨 포토샵을 사용할 필요없이 갤럭시 줌2 내에서 바로 적용해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효과는 비네팅, 빈티지, 흐린 색상, 흑백, 세피아, 틴트, 청록색, 만화, 어안렌즈, 목탄화, 컬러 스케치, 모래는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진을 촬영할 때 원하는 효과를 선택해서 촬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진효과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간단하게 갤럭시 줌2에 대해서 소개드렸는데요. 사실 하이앤드 카메라나 미러리스, DSLR과 비교하기에는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내 몸과 가장 가까이 두는 전자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 광학 10배줌, 제논 플래시, O.I.S탑재 등의 탁월한 광학성능, 프로서제스트, 셀프샷 알람, 추적 AF 등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편리한 촬영 편의 기능 등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지원으로 가장 빠르게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빠른 무선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바로 SNS나 클라우드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6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갤럭시 줌2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사용하는 SNS 족이나 클라우드나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 업무를 보시는 분, 평소 사진촬영을 즐기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 줌2로 촬영한 사진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 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