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줌2 2070만 화소, 광학 10배줌으로 즐겨보자!

2014.07.17 17:00

 

 

 

 

 

삼성 갤럭시 줌2 2070만 화소, 광학 10배줌으로 즐겨보자!

 


디지털 카메라인지 스마트폰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디자인, 2070만 화소와 광학 10배줌, 제논 플래시, O.I.S탑재 등의 탁월한 광학성능, 프로서제스트, 셀프샷 알람, 추적 AF 등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편리한 촬영 편의 기능 등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을 무장한 갤럭시 줌2!

 

갤럭시 줌2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분에게는 별도로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광학 10배줌 등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갖추고 있는 갤럭시 줌2와 함께한 하루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갤럭시 줌2 스펙
크기 : 137.5 x 70.8 x 20.2mm
무게 : 200g
OS : Android 4.4(Kitkat)
디스플레이 : 121.9mm  HD Super AMOLED(1280 X 720), 306ppi
CPU : 헥사코어 (쿼드코어 1.3GHz + 듀얼코어 1.7GHz)
네트워크 : 4G LTE
메모리 : 2GB RAM / 16GB(Nand) / microSD (up to 128GB)
배터리 용량 : 2,430 mAh
Connectivity : 802.11 a/b/g/n 2.4+5GHz, HT40 / NFC / BT4.0
센서 :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자이로 센서, 조도 센서, 근접 센서
색상 :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갤럭시 줌2 카메라 스펙
센서 : 20.7MP BSI CMOS 센서
렌즈 : 광학 10배 줌
주요특징 : O.I.S 탑재/제논 플래시 탑재/추적AF, 셀프샷알람, 프로서제스트 등 촬영 편의기능 탑재

 


 

 

일본에 태풍 너구리가 강타한 그날! 경기도 부천 하늘은 구름이 뭉개뭉개 하늘이 이뻤습니다.

 

하늘이 너무 이뻐서 갤럭시 줌2로 하늘에 대고 셔터를 한번 눌러 보았는데요. 멋진 하늘 모습 그대로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줌2는 다양한 환경에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상당히 많은 사진 모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프로 서제스트 모드의 경우 촬영하는 상황에 맞게 설정값을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조리개, 셔터스피드, 노출 등의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맞춰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로 서제스트 모드로 설정하고 하늘을 촬영하려고 했더니 색상강조를 추천해 주었는데요. 색상강조로 촬영하니 하늘은 좀 더 푸르게, 구름은 좀 더 입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 줌2는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10배 광학줌을 지원합니다. 10배 광학줌을 통해 먼 곳에 있는 사물이나 인물을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70만 화소의 BSI CMOS 센서를 통해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와 비교해 보다 어두운 곳에서도 고품질의 촬영이 가능하고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OIS) 탑재로 카메라가 완전히 고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10배줌 뿐만 아니라 디지털로 20배줌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지인과 약속이 있어 지하철을 타러 이동하던 중 갤럭시 줌2로 사진을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려면 메인화면이나 잠금화면 등에서 카메라를 실행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삼성 갤럭시 줌2의 경우 별도의 물리적 촬영버튼이 있어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곧바로 카메라 모드로 진입해 촬영하고자 하는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줌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핀치 투줌으로 확대 / 축소를 할 수 있고, 볼륨 버튼 또는 화면에 있는 확대 / 축소 아이콘을 터치 해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20배 줌 또한 크게 노이즈나 깨짐 없이 확대가 가능했습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을 타고 가산디지털 단지에서 1호선 환승역으로 이동했습니다.

 

갤럭시 줌2를 손에 쥐고 계속 사진을 촬영하면서 이동했는데요. 137.5 x 70.8 x 20.2mm 크기, 200g의 무게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갤럭시 S5와 같이 펀칭 패턴이 적용되어 미끌리지 않고 그립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지하철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광학 10배줌으로 확대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줌2 전면에 탑재되어 있는 전면 렌즈는 4.4mm - 44mm 화각과 F3.1 - F6.3의 가변 조리개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광학 10배줌을 통해 좀 더 가깝고 선명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20배 줌으로도 사진을 담아 보았는데요.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OIS) 탑재로 20배 줌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안양으로 이동했습니다.

 

태풍 너구리가 온다고 한 날이라 그런지 갑자기 날이 어두워 졌는데요. 이렇게 먹구름이 몰려 오는 모습까지 갤럭시 줌2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BSI CMOS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보다 어두운 곳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줌2는 하이앤드 카메라나 미러리스, DSLR과 비교하기에는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와 비교한다면 광학 10배줌, 제논 플래시, O.I.S탑재 등의 탁월한 광학성능, 프로서제스트, 셀프샷 알람, 추적 AF 등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편리한 촬영 편의 기능 등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지원은 물론 확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줌2의 장점이라고 하면 이렇게 촬영한 사진을 빠른 무선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바로 SNS나 클라우드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6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갤럭시 줌2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사용하는 SNS 족이나 클라우드나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 업무를 보시는 분, 평소 사진촬영을 즐기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줌2로 촬영한 샘플 사진을 한번 보시죠 ^^;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 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