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누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강화유리 필름 루미너스-R 부착기

2014.07.17 08:30

 

 

 

 

제누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강화유리 필름 루미너스-R 부착기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리는 분이 계실겁니다. 저는 부주의로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리곤 하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항상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를 바로 구매하는 편입니다.

액정보호필름의 경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필름이라도 사용하다보면 스크래치가 발생한다거나 폰을 떨어뜨렸을 경우 충격까지는 보호해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누스에서 출시한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루미너스-R은 필름이 아닌 강화유리 제품으로 부착방법이 쉽고, 필름에 비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왠만한 충격보호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누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루미너스-R 강화유리는 특수가공된 강화유리로,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인데요. 일반 액정보호필름보다 약 4배 정도 높은 표면강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동전이나 열쇠 그외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에서 자유롭고, 갤럭시 S5와 액정과 글라스간의 틈이 없어 오염에도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강한 충격으로 강화유리가 파손될 경우 날카롭게 깨지는것이 아니라 자동차 유리처럼 작은 조각으로 비산되기 때문에 일반 유리제품에 비해 안전하다고 하네요.

제누스 갤럭시 S5 루미너스-R 강화유리의 경우 오일 저항 올레포빅 코팅 처리를 통해 고투명 투과율을 유지하면서 지문이나 화장품, 유분 및 각종 오염물질이 필름에 잘 묻어 나지 않고 오염물질이 묻더라도 필름의 손상 없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실제로 저는 갤럭시S5 때도 부착해서 사용했었는데 스크래치는 물론 일명 개기름이라 불리는 얼굴의 기름이나 땀 등이 적게 묻었습니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루미너스-R 강화유리의 구성품은 강화유리와 극세사 융, 먼지제거 스티커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누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루미너스-R 강화유리 제품은 0.33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데요. 범퍼케이스나 그외 다양한 케이스를 부착하더라도 최대한 케이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특수 실리콘 점착제를 사용해 밀착도는 높고 나중에 필름을 떼어 내도 끈적이는 점착제가 남아 있지 않습니다.


 

제누스 갤럭시 S5 루미너스-R 강화유리 제품을 부착할 때는 가장 먼저 극세사 천으로 갤럭시 S5의 디스플레이와 메뉴 부분, 그외 구석 틈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질 등을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그리고 제누스 루미너스-R 강화유리에 붙어 있는 필름을 떼어내고 모서리와 맞춰 조금씩 떼어가면서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됩니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 혹시라도 먼지가 유입되었다면 먼지제거 스티커를 통해 깔끔하게 먼지도 제거 가능합니다.


 

강화유리 부착하는게 필름을 부착하는 것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누스 루미너스-R 강화유리는 상대적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필름에 비해 굉장히 선명해진 디스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필름에 따라 선명도 차이가 있겠지만, 지문이나 이물질 오염, 스크레치, 충격보호를 비롯해 필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사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누스 루미너스-R 강화유리는 자연투과율에 가까운 93.2%의 광투과율을 보였는데요. 화면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을 그대로 연출해 주었습니다.

상단의 스피커 부분과 각종 센서부를 제외하고 상단부를 안전하게 강화유리로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하단부도 홈 버튼을 제외하고 일체감 있게 딱 맞게되어 있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강화유리의 경우 케이스 호완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누스 루미너스-R 강화유리의 경우 0.33mm로 슬림한 두께를 자랑해 제가 가진 정품범퍼, 다이어리형 케이스, 플라스틱 케이스, 젤리케이스와 결합했을 때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테두리나 모서리 부분이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되어 있어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을 좋으며, 외부 충격 시에도 닿는 모서리 면적이 넓어 충격을 분산시켜 내구성도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스크래치와 이물질로 스마트폰이 지저분해진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건데요.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누스 S5 루미너스-R 강화유리는 표면경도 9H의 강화 글라스를 통해 기기를 보호해주고 오일저항 올레포빅 코팅으로 지문이나 각종 오염물질이 필름에 잘 묻어 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 투과율에 가까운 93.2%의 광투과율은 물론! 혹시라도 깨지더라도 유리파편이 튀지 않아 안전한 제품입니다.

0.33mm의 슬림하면서 강한 강화유리 갤럭시 S5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누스 루미너스-R은 주변에 폰을 다소 거칠게 사용하는 분이나 파손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누스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