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타

[다음 마이피플] 다음 마이피플 3.0 / PC버전 출시, 카카오톡을 넘을 수 있을까?

반응형

 

 



[다음 마이피플] 다음 마이피플 3.0 / PC버전 출시

 

포털 사이트 다음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이 지난주 3.0을 출시한데 이어, 마이피플 PC버전을 연이어 공개했습니다.

마이피플은 그동안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을 출시했고, 지난 2월에는 mVoIP 기반 무료통화 기능을 탑재한 마이피플 2.0을 출시했었는데요.

 

이번 마이피플 3.0은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데 특징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사용자 선택이 가능한 10개의 대화 스킨, 가로/세로 모드 지원, 친구의 사진, 생일, 이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편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대화 내용을 다음 메일에 백업할 수 있고, 4가지 벨소리 지원을 비롯해 아이폰용 마이피플의 경우 MS오피스의 파일 뷰어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화시 사진, 동영상 파일 첨부 용량을 20MB로 늘렸네요. 대화폰트 크기, 사진 썸네일 크기 조절등 세세한 편의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마이피플은 현재 700만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PC버전의 출시로 더욱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마이피플의 PC버전은 스마트폰용 마이피플을 통해 가입한 후에 사용이가능한데요. 다운로드는 다음에서 '마이피플 PC버전'을 검색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마이피플 PC버전은 용량이 1.93MB로 상당히 작네요. 설치 후 실행해봤는데요. 어느 메신저와 같이 아이디/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메일 주소록에 있는 친구가 목록에 자동 추가되며, 자주 연락하는 친구의 경우 편집을 통해 즐겨찾기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알람소리, 채팅창을 쉽게 설정할 수 있고, 그룹의 경우 최대 50명까지 그룹대화가 가능합니다.

환경 설정에서는 계정관리와 기본설정, 알림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PC버전과 아이폰용 마이피플에서 글, 사진과 HWP 아레아 한글 파일을 전송해보았습니다.

글과 사진의 경우 PC버전에서 전송한 사진을 아이폰용 마이피플에서 완벽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HWP 한글 파일의 경우 아이폰용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PC에서 확인하세요'라는 안내창이 출력되어 있었습니다. 같은 계정으로 PC에서 로그인하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폰 마이피플에서 PC로 동영상을 전송해 보았는데요. 자동으로 내문서 마이피플 받은 파일에 MOV 확장자로 PC에 저장되었습니다.

 

카카오톡과 달리 마이피플의 경우 위치전송이 가능한데요. 아이폰 마이피플에서 위치전송을 하니 PC에서는 자동으로 지도를 볼 수 있는 웹페이지로 링크주소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PC에서 아이폰 마이피플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파일(MS오피스) MS워드(doc)를 비롯해 엑셀(xls),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전송해봤는데요.


 

MS오피스 파일 뷰어를 지원해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모두 아이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버벅임은 조금 있었지만, MS오피스 파일을 깨짐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DAUM)의 경우 연말까지 마이피플 가입자 2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막강한 기능을 통해 경쟁해서 역전하겠다는 계획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지속적으로 4G LTE에서 핵심 킬러앱으로 UC, 스트리밍 멀티미디어 서비스, N스크린 기반의 서비스, LBS등을 통해 마이피플을 모바일, SNS의 허브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하는데요. 포털 서비스를 비롯해, 모바일 메신저, 메일, 카페 등 만년 2위 기업인 다음의 올해 어떻게 도약할지 기대가 됩니다.

 

마이피플이 카카오톡을 넘어서 국내 대표적인 유무선 메신저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