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5

갤럭시 S5! 기어 핏과 함께하면 일상이 편리해진다!

반응형

 

 

 

 

 

 

갤럭시 S5! 기어 핏과 함께하면 일상이 편리해진다!

 


얼마전 부터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가 대세가 될 것이다"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작년 갤럭시 기어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들이 많이 출시했었는데요. 삼성 기어 핏은 패션 아이템 또는 피트니스 코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어 핏은 나에게 최적화된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피트니스 매니저 뿐만 아니라 갤럭시 S5와 연동해 놓으면 전화가 올 때나 전화를 걸 때 갤럭시 S5를 직접 터치하지 않아도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어 갤럭시 S5 사용자라면 추천하고 싶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갤럭시 S5 스펙
• 크기 : 142 X 72.5 X 8.1mm
• 네트워크 : 4G LTE
• 무게 : 145g
• CPU : 2.5 GHz Quad-Core
• 디스플레이 : 129.4mm Full HD Super AMOLED(1920 X 1080), 432ppi
• OS : Android 4.4(Kitkat)
• 카메라 : 16MP 하이브리드AF Camera / 2MP
• 비디오 : UHD 비디오
• Connectivity : WiFi 802.11 a,b,g,n,ac MIMO/ NFC / BT4.0(LE)
• 배터리 용량 : 2,800 mAh
• 메모리 : 2GB RAM / 32GB(Nand) / microSD (up to 64GB)
• 센서 :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홀 센서, 조도 센서, 근접 센서, 제스처 센서, 기압 센서, 지문 센서, 심박수 측정 센서
• 색상 :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기어 핏 스펙
• 크기 : 57.4 x 23.4 x 11.95 mm
• 무게 : 27g
• 디스플레이 : 46.6 mm Curved Super AMOLED(128 x 432) Touchscreen
• Connectivity : Bluetooth® v 4.0 + BLE
• 배터리 : 210mAh
• 센서 : 심박수 측정 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 색상 : 차콜 블랙

 



 

 

삼성 기어 핏은 세계최초 1.84인치 커브드 Super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 제품답게 착용할 때 손목을 감싸듯 착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57.4 x 23.4 x 11.95mm의 무난한 크기와 27g 가벼운 무게로 크게 손목에 부담없이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기어 핏!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약 3~4일, 최대 약 5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210mAh 용량을 자랑합니다.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갤럭시 S5와 삼성 기어2 / 기어2 네오와 같이 심박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도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트랩 색상의 경우 블랙, 오렌지, 모카 그레이 등 총 3가지이지만 패션 브랜드 및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소재와 색상의 스트랩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어 핏은 운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라고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기어 핏은 저처럼 회사에서 일을 하는 직장인에게도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기어 핏은 갤럭시 S5에 설치된 기어 핏 매니저나 기어 핏 기기를 통해 시계 디자인, 디스플레이, S헬스,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거나 회의를 하다 보면 전화나 메일, 문자, 모바일 매신저 등 알림을 확인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기어 핏은 메일이나 문자는 물론 기어 매거진 알림 메뉴에서 설정한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정보를 알림을 통해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어 핏은 1.84인치 커브드 SuperAMOLED 디스플레이 화면 상에 메일 및 문자, 일정, 알람, 전화 수신 여부 등 주요 앱 정보를 바로 알려주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걸려올 경우 스마트폰이 당장 내 손에 있지 않더라도 기어 핏을 통해 누구에게 전화가 걸려왔는지 확인하고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받거나 기어 핏을 통해 수신거부 메시지 전송 및 수신거부 등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 기어 핏으로 알림을 받고 싶다면 기어 핏 매니저 알림 메뉴에서 알림을 받고자 하는 앱을 체크하시면 기어핏을 통해 앱의 새로운 정보를 놓치지 않고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무실 책상위에 스마트폰을 두고 회의나 사내교육을 하다 보면 꼭 중요한 문자를 놓치곤 하는데요. 기어 핏이 있다면 중요한 문자는 물론 사소한 문자까지도 놓치지않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자 뿐만 아니라 이메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의 경우 텍스트 형식으로 메일 내용을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자, 전화 등을 확인 하셨다면 해당 내용을 삭제할 수 있고, 또는 디바이스로 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에서 메일 확인시 이미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상세하게 메일 내용을 확인해야 할 때는 디바이스로 보기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메일, 문자, 전화와 같은 기본 알림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마이피플, 라인, 챗온 등 모바일 메신저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SNS 또한 설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갤럭시S5와 기어핏을 통해 동시에 알림을 알려줘 보다 유기적인 스마트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어 핏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이 되어 호환성이 높습니다.

현재 기어핏과 연동이 가능한 갤럭시 제품은 갤럭시 S5와 노트3, 노트3 네오, 노트2, S4, S4 LTE-A, S4 액티브, S4 미니, S4 줌, S3, S3 3G, 라운드, 그랜드2, 노트 10.1 2014 에디션, 탭 프로 8.5, 노트 프로 12.2 등 사용이 가능하고 향후 연동 모델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무실 어느 곳이나 두고 다니는 갤럭시 S5!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보안입니다. 패턴이나 비밀번호만 알면 내 스마트폰을 열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회사 관련 정보나 개인 정보 등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S5의 경우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동영상 / 음악 스트리밍, 문서나 사진 다운로드 등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갤럭시 S5는 스마트폰의 다운로드 속도를 더욱 빠르게 만들어주는 다운로드 부스터를 지원하는데요. 다운로드 부스터는 WIFI와 LTE 데이터를 동시에 사용해 30MB 이상의 큰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하는 기능으로 회사 업무나 개인 사정상 빠르게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할 자료가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저는 지난 주 2014 부산 모토쇼를 다녀와서 촬영했던 동영상을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 해 두었었는데요. 급하게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회사에서 직원들과 보고 공유해야 해서 다운로드 부스터를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5 다운로드 부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와 LTE 데이터가 모두 켜져 있어야 하고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부스터가 정상 작동된다면 WIFI와 LTE 두 데이터망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보다 빠른 속도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 스토어, 플레이 무비 & TV, 플레이 게임, 유튜브, 삼성앱스 등에서 다운로드 부스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 메시지나 사진, 동영상, 메모 등 급하게 무언가를 검색해야 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오늘만 해도 지난달 지인으로부터 받았던 기프트콘을 찾거나 약도 등을 스마트폰에서 찾아봐야 했었는데요. 갤럭시 S5에는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되었던 S파인더를 기본 탑재해 키워드 검색만으로 모든 검색 결과를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찾아줍니다.

 

저장되어 있던 사진, 동영상, 기능, 어플, 도움말을 비롯해 인터넷 사용내역, 인터넷 등 모든 것을 검색해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찾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무실이나 집을 둘러 보면 블루투스, WIFI를 통해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많이 보유하고 계실겁니다.

 

 

 

 

갤럭시 S5는 제품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주변의 기기를 검색하고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퀵 커넥트 기능을 기본 제공합니다.

 



 

 

퀵 커넥트를 실행하면 연결가능한 주변기기들을 자동으로 검색해주고 편하게 연결하도록 도와주는데요.

 

TV의 경우 제어가 가능하고, 노트북과 PC에는 컨텐츠 전송, 프린터를 통해서는 인쇄까지 퀵 커넥트를 통해 쉽게 가능합니다.

 



 

 

저는 사무실 PC로 컨텐츠를 전송해 보았는데요.

 

전송 가능 컨텐츠는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메모, S플래너, 위치, 연락처, 문서 등 내파일들을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급하게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PC나 노트북,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야 할 때나 프린터로 인쇄해야 할 때, TV를 제어할 때 등 다양한 환경에서 디바이스와 연결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갤럭시S5를 만져 보면서 마음에 쏙~ 드는 기능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툴박스입니다.

 



 

 

툴박스는 상단 알림창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생략부호인(…)이 항상 화면위에 나타나 있다가 생략부호 팝업 아이콘을 선택하면 카메라, 음성, 녹음기, 브라우저, 계산기 등 앱을 쉽게 실행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툴박스 내 앱은 에디터 메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만큼 내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나 카메라 등 앱을 설정해 두고 사용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도 있고 시간도 절약해 줍니다.

 


 

 

갤럭시 S5에는 절전 모드나 지문 스캐너, 더욱 빨라진 다운로드 부스터, WiFi MIMO 등 언제 어디서나 걱정없는 편의 기능, 물과 먼지에 강한 방수/방진 기능, 긴급모드, 도움 요청 메시지, Geo 뉴스 등 위험 상황에 바로 반응하는 안전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어 더이상 스마트폰이 단순히 전화를 하고 앱을 설치해 즐기는 디바이스가 아니라 나의 라이프와 함께 일상과 건강을 기록하고 나를 지켜주는 제품으로 발전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갤럭시 S5와 기어 핏을 연동해서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스마트한 자유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실제로 기어 핏만 있다면 갤럭시 S5를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두고 꺼내지 않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는데요. 시간 확인과 운동은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 알림 등이 가능해 보다 풍부한 모바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