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삼성 아티브 북9

삼성링크로 하나가 된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반응형

 

 

 

 

 

삼성링크로 하나가 된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저는 프로그램 개발자로 일하면서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문서 파일을 PC나 노트북으로 옮겨 수정하거나 PC나 노트북에서 작업하던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콘텐츠를 옮겨야 할 때 매번 메일이나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불편하게 옮겨왔었는데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노트북, PC, 스마트TV, 카메라 등과 무선으로 삼성 링크(Samsung Link)와 연동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간 파일 뷰어 및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의 강력한 공유기능! 삼성 링크(Samsung Link)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 링크(Samsung Link)는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등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탭 등 태블릿, 아티브와 삼성 스마트 TV 등 삼성전자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기본 탑재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링크(Samsung Link)는 삼성 계정 한 개 당 최대 6개의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음악, 동영상과 문서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PC나 태블릿, TV 등 콘텐츠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고, 각 디바이스 간 콘텐츠를 쉽게 검색하고 탐색 또한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삼성 링크(Samsung Link)는 모바일의 사진을 PC나 스토리지로 자동 업로드 할 수도 있고 모바일의 콘텐츠를 화면이 큰 TV 화면에서도 즐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링크(Samsung Link)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바로 이용할 수 있지만 혹시라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일반 PC나 노트북에서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삼성 링크 홈페이지(http://link.samsung.com)를 통해 PC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 갤럭시S5와 갤럭시 노트3 그리고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을 삼성 링크에서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연동은 삼성 계정을 통해 쉽게 등록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사용하면 좌측에 등록된 기기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디바이스간 남은 용량과 접속 통신환경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대체적으로 UI가 만족스러웠습니다.

 



 

 

각 디바이스간 연동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도 가능한데요. Dropbox나 N드라이브, OneDriv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고 해당 클라우드의 파일 또한 쉽게 불러오고 파일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등록된 기기를 확인하고 자동 업로드 및 알림 설정, 비디오 최적화와 암호 설정, 계정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나 노트북에서도 동일하게 설정가능합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 삼성 링크(Samsung Link) 설정 메뉴를 살펴보았는데요. 첫번째 등록된 기기 탭에서는 사진과 음악, 동영상, 문서 등 콘텐츠 현황과 공유폴더, 등록된 기기등을 보기 편하도록 화면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등록된 스토리지 탭에서는 삼성 링크(Samsung Link)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드라이브나 BOX, Dropbox, OneDrive 등을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 탭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 웹서비스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동되어 있는 웹서비스에는 등록된 기기의 사진이나 동영상 등 콘텐츠를 한번에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사용하는 방법!

 

시작화면 또는 데스크탑 모드 바탕화면에서 SW Update를 실행하고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같은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스마트폰과 PC 등 기기와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문서 등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사용자 계정을 등록할 수 있고, 한 사용자 계정당 6개의 장치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언제 어디서나 틈틈히 추억을 담기위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촬영하곤 합니다.

 

이렇게 촬영한 사진을 PC로 옮길 때는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콘텐츠를 옮기곤 하는데요. USB 케이블이 없을 때는 모바일 매신저나 메일 등 다소 불편하게 옮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이용하면 같은 계정 내 등록된 디바이스간 쉽게 콘텐츠를 콘텐츠를 확인하고 공유하고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있는 MP3 등 음원이나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 있는 음원 등 음악 콘텐츠도 쉽게 전송하고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음원 파일의 경우 앨범아트와 함께 제목, 재생시간, 앨범명, 장르, 수정날짜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각 항목별 우선순위 및 검색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음원 콘텐츠를 선택하면 해당 콘텐츠를 전송할건지 재생기기를 변경 또는 삭제를 할건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도 삼성 링크(Samsung Link)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을 한번 타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 있는데요.

 

전송 뿐만 아니라 재생과 삭제 등 관리도 쉽게 가능합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같은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이는 동영상은 전송을 할 수도 있고, 무선 데이터를 통 스트리밍으로 바로 재생 또한 가능합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의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에 접속하고 원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가져 올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에서도 삼성 아티브 북9 Style로 전송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고, 공유나 삭제 등 관리까지 가능했습니다.



 

 

친구들과 모여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던 동영상을 볼 때 작은 스마트폰으로 본다면 답답할 수 있겠죠?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아닌 PC나 스마트 TV 등 큰 화면으로 공유하고 즐거운 추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회사 동료들과 저녁을 먹으며 촬영했던 영상이 있는데요. 최근에 커피숍에서 만나서 얘기를 하다가 기억이 나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통해 삼성 아티브 북9 Style로 공유하고 큰 화면에서 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 음악 등 콘텐츠 뿐만 아니라 DOC, XLS, PPT, HWP, TXT, PDF 등 다양한 문서 파일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회사업무 때문에 PC에서 작업했던 문서 파일들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이용하면 PC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이나 회사 PC에서 작성했던 업무 문서를 매번 메일이나 모바일 매신저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확인할 수 있었는데, 삼성 링크(Samsung Link)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으면, 실시간으로 전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아티브 북9 Style과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해본 삼성 링크(Samsung Link)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삼성 링크(Samsung Link)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자유롭게 전송 또는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원격제어 할 수 있는 나만의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삼성 링크(Samsung Link)를 통해 각각의 디바이스에 분산되어 있는 콘텐츠들을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해보는건 어떨까요?

 

PC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나 태블릿, 카메라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각각의 디바이스 간의 콘텐츠를 간단하게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어 요즘과 같이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삼성 링크(Samsung Link)는 필수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