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디지털카메라 HX400V와 함께한 부천 안중근 공원 방문기

2014.05.20 08:30

 

 

 

 

 

 

소니 디지털카메라 HX400V와 함께한 부천 안중근 공원 방문기

 

 

5월 가정의 달! 가족들과 따뜻한 나들이를 가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나들이를 갈 때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디지털카메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5월이 되면 디지털카메라 수요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 1cm 초접사, 광학 50배줌을 지원하는 소니 하이엔드카메라 HX400V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DSC-HX400V은 광학 50배줌으로 동급 사이즈 중 최고의 줌 성능과 24mm 초광각 / 1200mm 초망원을 지원하는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 새로운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5축 흔들림 보정 시스템, WIFI / NFC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최근 날이 좋아 소니 디카 HX400V를 들고 집 근처 부천 안중근 공원을 다녀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HX400V와 함께한 안중근 공원 나들이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카 DSC-HX400V는 f2.8의 밝은 밝기로 제작된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선예도는 기본!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성능을 제공하는 칼자이즈 렌즈를 내장하고 있어 강한 빛이 비치는 상황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깨끗한 화질의 사진을 완성해 줍니다.

 



 

 

광학 50배의 강력한 줌 구간 동안 F2.8~6.3의 렌즈 밝기를 지원하는데요. F2.8의 밝은 렌즈 밝기에서는 아웃포커싱 등 탁월한 광학 성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광각 24mm에서 초망원 1200mm까지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는 광학 50배 줌 칼자이스 렌즈가 채택되어 있어 눈 앞에 펼쳐진 풍경은 기본! 보이지 않을 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는 피사체까지 원하는 만큼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안중근 공원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1동 부천시청과 소풍터미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안중근 의사(1879년 9월 2일 ~ 1910년 3월 26일)를 모르는 분이 없을 겁니다. 중국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해 사살한 독립운동가인데요. 부천 안중근 공원은 20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의 동상을 옮겨와 기존 중동공원 명칭을 안중근공원으로 변경해 역사체험공원으로 조성했다고 합니다.

 



 

 

안중근 공원 입구에서는 안내도를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인중근 공원에는 23개의 시비석과 10여개의 시설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분수대, LED파고라, 노인정, 족구장, 테니스장, 농구장 등의 편의 시설과 체스트업머신, 체스트풀머신, 워킹트레이너머신 등 야외 운동 기구 그리고 녹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중근공원의 총 면적은 17,591.8 m2인데요.


그외에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 중 주요활동 사항을 테마별 스토리와 함께 조각으로 표현된 부조 벽화도 꾸며져 있습니다.

 



 

 

 

가장 안쪽에는 안중근 동상이 있는데요.

 

초광각 24mm에서 초망원 1200mm까지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는 광학 50배 줌 칼자이스 렌즈가 채택되어 있는 소니 플래그쉽 하이엔드 카메라 DSC-HX400V로 한번 안중근 동상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부천 안중근 공원 입구에서 안중근 의사 동상을 바라보며 사진을 촬영해 봤는데요. 1배줌으로 촬영한 사진에는 저 멀리 개미 크기로 안중근 의사 동상이 보입니다.

 



 

 

삼각대 없이 광학 50배줌으로 연이 있던 부분을 확대했는데 거의 흔들림 없이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DSC-HX400V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약 2.7배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이 갖추고 있는데요. 기존 방식은 뒤쪽 작은 렌즈 군을 움직여 떨림을 보정했지만 소니 디카 DSC-HX400V은 앞쪽 2번째 대형 렌즈 군을 이용해 떨림을 보정하도록 설계되어 흔들림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광학은 50배줌을 지원하지만 디지털로 최대 100배줌까지 확대가 가능한데요. 실제로 100배줌으로 촬영해 보았는데 화질 저하가 생각보다 적었고 흔들림까지 많이 잡아줘 만족할만한 사진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삼각대 없이 소니디카 DSC-HX400V을 통해 100배줌으로 촬영했다는게 믿어지시나요?

 



 

 

안중근 의사 동상 앞으로 걸어왔습니다.

 

매년 3월 26일에는 안중국 의사 순국 기념 추모식이 열리고 있는데요. 올 3월의 경우 순국한지 104년이 되는 해였다고 합니다.

 

높이 3m 규모의 안중근 의사 청동조각상은 중국 하얼빈시 저격현장에 세우기 위해 제작했지만 중국 정부의 외국인 동상 전시 거부의사로 부천으로 5년전 옮겨 왔다고 합니다. 저도 안중근 의사 청동 동상 앞에서 잠깐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길이 16m의 부조벽화에는 하얼빈 역의 저격장면과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엔 안중근 의사의 나라 사랑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표현한 만화 조명물도 전시되었다고 합니다.

 



 

 

안중근 의사의 순국과 위안부 할머니들의 피해를 잊으면 안되겠죠?

 




 

그외에도 안중근 의사의 나라 사랑을 표현한 다양한 유묵비와 순국 직전 동포에게 남긴 유언이 새겨진 비문들도 설치되어있었습니다.




 

 

소니 디지털카메라 HX400V는 강력한 1cm 초접사를 지원합니다.

 

렌즈면 기준 약 1cm 거리의 피사체에도 초점을 맞추는 초접사 기능을 통해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클로즈업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접사 모드 변경 없이 무한대에서 1cm 초접사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초점을 잡아 촬영이 가능해 무엇이든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1cm 초 근접 접사나 50배 광학줌, 100배 디지털줌 상태에서도 전작에 비해 약 2.7배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초근접, 초망원 촬영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브뷰 화면을 보며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사진이나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순간 포착 사진을 촬영할 때 연사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축구나 농구 등 운동을 할 때나 어린 자녀를 두신 분이라면 아이들의 생생한 표정을 담을 때 연사로 촬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연속촬영, 연사기능의 경우 좋은 장면이 스쳐지나갈 때 그걸 눈으로 캐치하고 사진으로 잡아 낼 때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소니 디카 DSC-HX400V은 초당 10연사를 지원해 종종 친구들과 여행가면 만세를 부르며 점프하는 사진을 순간 포착하거나, 재미있는 모션을 움직이는 이미지처럼 보이게 만들 때, 순간 포착하고, 생생하게 움직이는 이미지를 담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넓은 범위의 풍경이나 멋진 배경 사진을 1장으로 담기에 부족할때가 있죠? 이럴 때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하면 넓은 범위를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촬영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촬영모드에서 파노라마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소니 디카 HX400V의 경우 연속촬영으로 이미지들을 자동으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더욱 더 쉽게 자연스러운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경기도 부천 중동 안중근 공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파노라마 촬영시 주변의 경치나 차량 그리고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데 그 움직임까지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니의 플래그쉽 하이엔드 카메라 DSC-HX400V와 함께한 안중근 공원 나들이를 소개드렸습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이 렌즈교환식 카메라가 부담스럽거나 컴팩트 카메라는 아쉽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칼자이스 Vario-Sonnar T* 렌즈로 광학 50배줌, 1cm 초접사는 기본! 광학식 손떨림 방지, 2040만 화소 Exmor R CMOS로 선명하고 정확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의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DSC-HX400V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새로운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5축 흔들림 보정이 가능한 초강력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 WIFI / NFC,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교하게 추적하는 Lock on AF, 자동으로 멋진 황금 비율을 찾아 촬영하는 자동 프레이밍 기능, 연속 동작을 한번에 감상이 가능한 모션 샷 비디오, 4K 정지 영상 출력이 가능한 TRILUMINOS 컬러 지원 등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순국하신 안중근 의사를 기념하는 부천에 위치한 안중근 공원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방문 해보세요.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HX400V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