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에 강한 디카 HX400V!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2014.05.14 09:30

 

 

 

 

어둠에 강한 디카 HX400V!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디카의 장점이라고 하면, 어느 장면이나 상황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동안 디카는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에 한계가 있죠. 일반 디카의 경우 아무래도 색재현이나 해상도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비해 떨어지고 어두운 곳에서는 노이즈가 심하게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DSC-HX400V은 광학 50배줌으로 동급 사이즈 중 최고의 줌 성능과 24mm 초광각 / 1200mm 초망원을 지원하는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 새로운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5축 흔들림 보정 시스템, WIFI / NFC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특히 어둠속에서 더욱 밝고 깨끗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감도는 2배 높아졌으며 노이즈는 절반으로 줄어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HX400V의 야간촬영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물론 삼각대 없이 손으로만 들고 말이죠 ^^

 





소니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카 DSC-HX400V는 f2.8의 밝은 밝기를 자랑하는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를 적용해 탁월한 선예도는 기본!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성능을 제공합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커피숍에서 사진을 몇 장 담아 보있는데요. 다소 차분한 조명 아래에서도 노이즈 적은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다소 어두운 실내에서나 강한 빛이 비치는 상황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깨끗한 화질의 사진을 완성해 주는데요. 셔터를 누르기만 해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50배의 강력한 줌 구간 동안 F2.8~6.3의 렌즈 밝기를 지원합니다. F2.8의 밝은 렌즈 밝기에서는 어두운 실내에서도 아웃포커싱 등 탁월한 광학 성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광각 24mm에서 초망원 1200mm까지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는 광학 50배 줌 칼자이스 렌즈를 통해 눈 앞에 펼쳐진 풍경은 기본! 보이지 않을 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는 피사체까지 원하는 만큼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광각, 초망원 또한 어두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저의 피곤함을 달래줄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도 한번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전 졸음이 몰려올 때 오전에 한잔 정도 마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공부나 과다한 업무로 힘이 풀릴 때 여러분도 마셔보세요. 확실히 피곤함이 줄어들고 집중력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HX400V의 F2.8 밝은 조리개를 이용하면 아름다운 배경흐림효과(아웃포커싱)를 적용한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밝은 조리개로 어두운 곳에서도 빠른 셔터 스피드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어두운 밤에 집 앞 부천 중앙공원에서 HX400V로 사진을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DSC-HX400V는 조리개값이 최대 f2.8까지 개방 가능해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 셔터 개방시간을 확보해 최대한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고가 렌즈 답게 선명하고 정교한 고해상도 사진을 보여주네요.





소니 플래그쉽 하이엔드 카메라 DSC-HX400V는 최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고 있는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컴팩트 카메라에서도 감도(ISO)를 12800까지 설정 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이 밝고 화사하고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40만 화소에 이르는 고해상도 사진이나 Full HD 영상 등을 처리하는데 전작 대비 약 3배가 빨라졌으며 화질의 완성도 또한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야간에 사진을 촬영해 보면 디테일이 보다 또렷하고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생생함을 잃지 않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둠속에서 더욱 밝고 깨끗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한 DSC-HX400V는 감도는 2배 높아졌으며 노이즈는 절반으로 줄어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어둠에 강한 소니의 플래그쉽 하이엔드 카메라 DSC-HX400V를 소개드렸습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이 렌즈교환식 카메라가 부담스럽거나 컴팩트 카메라는 아쉽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칼자이스 Vario-Sonnar T* 렌즈로 광학 50배줌, 1cm 초접사는 기본! 광학식 손떨림 방지, 2040만 화소 Exmor R CMOS로 선명하고 정확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의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DSC-HX400V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무엇보다 어둠속에서 더욱 밝고 깨끗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와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 등을 탑재해 어둠속에서도 디테일이 보다 또렷하고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생생함을 잃지 않는 선명한 사진을 제공해 마음에 쏙 듭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HX400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