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스마트한 디카!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

반응형

 

 

 

 

 

 

스마트한 디카!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

 


디지털 카메라가 화질만 좋으면 되는 시절은 지난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디카는 강력한 화질과 휴대성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하고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DSLR이나 미러리스 수준의 강력한 화질과 기존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을 겸비하고 있으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NFC / WiFi로 연동해 간편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는 RX100 MK2를 소개드릴까합니다.

 

 

소니 RX100 MK2 주요 스펙
-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CMOS 센서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4배 이상 큰 센서)
-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F1.8 렌즈 채용
- 3.6배 광학 줌 및 초해상 줌
- 7.5cm 122만 화소 틸트 LCD
- 광학식 손떨림 보정
- 액세서리 활용이 가능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
- NFC / WiFi 내장
- 60P/ 24P Full HD 동영상
- 수동 조작 컨트롤링 + 커스터마이징 Fn 내장
- 멀티샷 NR(노이즈 감소)
- 팝업 방식의 내장 플래시
- ISO 25600 지원
- 알루미늄 바디 및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
- 고속 오토 포커스
- 2020만 화소 10연사 연속촬영 지원
- 13가지 사진효과
- 350매 촬영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소니 DSC-RX100 MK2는 일반 컴팩트 카메라보다 약 4배가 큰 세계최초 1인치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20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칼자이스 F1.8 렌즈 등이 탑재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로 기존의 컴팩트 카메라의 정의를 다시 정하는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이엔드 디카 RX100 MK2의 경우 틸트형 LCD로 하이앵글, 로우앵글 촬영이 편하게 가능합니다. 즉, 다양한 구도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특정 피사체를 촬영할 때 구도에 따라 보이는 느낌이 다른 것처럼 원하는 구도로 촬영할 때 LCD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CD는 아래쪽으로 45도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까사밀라]

 

 

실제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까사밀라에 갔을 때 하이앵글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까사말라 옥상에서 아래를 보며 촬영했는데 LCD를 조절해 쉽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LCD는 아래쪽으로 45도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LCD를 위쪽으로는 84도 조절이 가능해 로우앵글에서도 편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까사밀라]

 

 

까사밀라 1층에서 옥상 방향으로 찍어 보았는데요. LCD를 기울여 로우앵글에서도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RX100 MK2는 기존 RX100에 없었던 WIFI와 원터치 공유 / 원터치 리모트가 가능한 NFC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원터치 NFC 기능은 스마트폰과 RX100 MK2를 무선으로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원격 뷰 파인더로 사용하거나 RX100 MK2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NFC나 WIFI를 통해 연동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카메라의 메뉴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어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PlayMemories Mobile을 안드로이드 마켓인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 후 카메라를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이 되었다면 리스트에 출력된 카메라를 선택해 연결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하지만 이것마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NFC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상단의 퀵 메뉴에 NFC 읽기/쓰기 P2P 메뉴를 실행하고 RX100 MK2 그립부에 닿기만 하면 됩니다.

 



 

 

소니 디카 RX100 MK2의 원터치 NFC 기능은 원터치 공유 / 원터치 리모트로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원터치 공유는 스마트폰과의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원터치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미러리스로 촬영한 고해상도, 고퀄리티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전송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마이피플,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블로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원터치 리모트는 스마트폰으로 RX100 MK2의 셔터릴리즈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리모트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손쉽게 단체 사진은 물론 야간에 삼각대에 올려놓고 직접 셔터를 누를 필요없이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셀프타이머 설정, 플래시 설정, 확인 이미지, 저장옵션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도 설정이 가능해 필요에 따라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작도 간단한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처럼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반응속도까지 빨리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는 평소 페이스북을 자주하는데요. RX100 MK2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미지가 아닌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로 촬영한 사진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니만이 가질 수 있는 CMOS 센서 기술과 비온즈 이미지 센서 그리고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이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

 

단순히 화질만 좋고 휴대성만 좋을 뿐만 아니라 WiFi와 NFC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기존의 컴팩트형 하이엔드 카메라의 완전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제 소니 디지털 카메라 RX100 MK2로 고퀄리티의 멋진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스마트폰에 전송해 SNS에 업로드하고, 원격 리모트 기능을 통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원거리 촬영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RX100 MK2로 촬영한 사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