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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통신사소식

SKT 통신장애보상! SK텔레콤 보상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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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장애보상! SK텔레콤 보상 확인 방법

 

 

지난 3월 20일 사상 유례 없던 SK텔레콤 서비스 장애로 인해 통화 및 데이터가 모두 이용할 수 없었던 대란이 있었죠.

 

SK텔레콤은 이와 관련해 다음부터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장치 등을 강화하는 시스템 정비와 보상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다들 내가 얼마 보상을 받을 수 있을 지 궁금하실텐데요. SK텔레콤은 보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3월 25일 18시부터 운영한다고 합니다.

 

 

보상 대상자 금액 확인하러가기 : https://cs.sktelecom.com/



 

 

 

보상 대상자 / 금액 조회는 본인 확인 후 서비스 장애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보상되는 금액의 경우 4월 청구서에서 일괄 감액 처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요금감액 및 보상대상자에 포함되는지 한번 조회해 보았습니다.

 

조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국인의 경우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 활용 동의 체크만 하면 SK텔레콤 서비스 장애로 따른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만 보상 받아 1976원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보상금액이 작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저는 장애가 있었던 3월 20일 직접 피해를 입지 않았기 때문에 전 고객 대상 감면 금액만 보상받았구요. 직접 피해를 받은 분의 경우 별도의 서비스 장애 보상을 받게 됩니다.

 

SK텔레콤의 상세 감면 기준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되실 것 같네요.

 

 

*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전 고객 대상 요금 감면)
  - 대상 고객 : 서비스 장애 시점(3월 20일 18시)에 가입 중인 고객
 - 감면 기준 :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 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X 1/31일
  ·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 요금 : LTE플러스·스페셜 약정할인, 온가족할인, 복지·장기할인 등 할인 적용 후 청구 예정 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 월정액이 있는 부가서비스


* 서비스 장애 보상(직접 피해 고객 대상 손해 배상)
  - 대상 고객 : 3월 20일 18시부터 23시 40분 동안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고객
 - 감면 기준 :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X 1/31일 X 6/24시간(장애 시간) X 10배
  · 기본료 및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 요금 : LTE플러스·스페셜 약정할인, 온가족할인, 복지·장기할인 등 할인 적용 후 청구 예정 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 월정액이 있는 부가서비스 

 

* 서비스 장애 로밍 감액
 - 대상 고객 : 서비스 장애 시점(한국시각 3월 20일 18시) 해외에서 해당 로밍 정액상품을 이용한 고객(실제 청구 발생한 경우에 한합니다.)
  - 감면 기준 : 로밍 정액상품의 일 기본료 100% 감액
  · OnePass, OnePass기간형, OnePass프리미엄 : 일 기본료 감액
  · 기간형 정액상품 : 1일분 기본료(기간 기본료 ÷ 사용기간) 감액
    (※ 기간형 정액 상품: 중국일본 올인원 29/59/99, 일본데이터무제한 7, T로밍데이터 1/3/5만원, 로밍음성할인100/500, 일본 SMS 500 등)

 

 

 

보상 대상자 금액 확인하러가기 : https://cs.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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