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MWC 2014] 삼성전자 갤럭시 탭 프로 12.2

반응형

 

 

 

 

 

[MWC 2014] 삼성전자 갤럭시 탭 프로 12.2

 


삼성전자는 기존 태블릿 제품에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로'가 붙은 태블릿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CES 2014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던 학업과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태블릿이라는 갤럭시 탭 프로 12.2을 저는 MWC 2014에서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WC 2014에서 체험한 갤럭시 탭 프로 12.2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전자는 CES 2014에서 12.2형, 10.1형, 8.4형의 WQXGA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프로 3종을 선보였었는데요. 갤럭시 탭 프로 3종은 갤럭시 노트 프로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S펜을 빼고 무게와 두께를 개선시켜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프로 12.2 스펙
크기 : 295.6 X 204 X 7.95mm
무게 : 740g (LTE / 3G) / 732g (WIFI)
AP : 퀄컴 스냅드래곤800 (LTE / 3G) / 엑시노스5 옥타 (WIFI)
메모리 : 3GB LPDDR3
디스플레이 : 12.2형 WQXGA (2560 X 1600) 슈퍼클리어 LCD
OS : 안드로이드 4.4 킷캣
카메라 : 전면 200만, 후면 800만
배터리 : 9500mAh

 

 

12.2인치 갤럭시 탭 프로는 1080 WQXGA(Wide Quad eXtended Graphics Array) 와이드화면에 해상도가 2650x1600인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쿼드코어 2.3GHz 스냅드래곤 800프로세서(WIFI버전은 엑시노스5 옥타), RAM 3GB이며, OS 버전은 4.4.2 킷캣, 배터리 용량 9,500mAh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2.2형 태블릿 갤럭시 탭 프로는 선명한 디스플레이(WQXGA, 2560×1600화소)를 탑재해 시원하고 풍부한 색감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전면부 상단 정중앙에는 영상통화 및 셀프카메라 촬영때 사용이 가능한 약 200만화소의 카메라와 조도와 근접센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와 같이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홈 버튼은 물리적 버튼이 적용되어 있고, 멀티테스킹 버튼과 취소버튼은 터치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쉽게 조작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프로 12.2는 사용자에게 익숙한 일반잡지 크기로 갤럭시 노트3에 적용되었던  가죽 느낌의 뒷면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080p의 Full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800만 화소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탭 프로 12.2 상단에는 센서가 하나 보이는데요. 해당 센서는 TV, 홈시어터, 셋톱박스 등을 무선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삼성 워치온 서비스를 위한 센서입니다.

 

하단에는 대다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있는 마이크로 USB 5핀이 적용되어 있어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충전할 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워치온 서비스를 위한 센서 옆으로는 볼륨 버튼과 전원/홀드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심카드와 마이크로 SD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 측면에는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를 탑재해 보다 생생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프로 12.2는 갤럭시 노트3와 같이 Multi Window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Multi Window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 Window에서는 삼성전자에서 기본 제공하는 앱들은 물론 내가 설치한 앱들까지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Multi Window를 최대 4분할해 최대 4가지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사이즈와 위치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주변 갤럭시 탭 프로 또는 갤럭시 노트 프로 사용자와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회의하는 '이-미팅(e-Meeting)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e-Meeting 기능을 이용하면 동시에 같은 화면을 공유하며 회의가 가능합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손색이 없어 보이지 않나요?

 



 

갤럭시 탭 프로 12.2에는 다양한 오피스 문서작업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에디터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PC에서 처럼 보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잠깐 한컴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 앱 Hshow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마치 윈도우에서 파워포인트를 만드는 듯 편하게 문서편집을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Hcell과 Hword 등 한컴오피스 에디터를 통해 이제 안드로이드OS에서도 문서편집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갤럭시 탭 프로 12.2에서는 매거진 홈이라는 새로운 UX가 적용되었습니다. 매거진 홈 화면에는 S플래너, 뉴스, 이메일, 한컴오피스 등 크기가 다른 블록처럼 화면을 꽉 채운 채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옆으로 스크롤 하면 분야별로 설정된 뉴스화면이 보이고 컨텐츠를 볼 때는 아이콘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화면 전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탭 프로 12.2에는 삼성전자의 보안솔루션인 녹스(KNO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녹스(KNOX)는 B2B에 포서킹 된 보안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명함관리 앱, PC 원격제어 앱, 일정관리 앱, 가상화 솔루션앱,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앱 등 기능별 다양한 앱 등 녹스(KNOX)용 앱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 탭 프로 12.2는 큼지막한 12.2인치의 화면과 강력한 AP! 3GB의 RAM으로 빠릿빠릿한 반응속도와 멀티스크린 기능을 통한 뛰어난 작업효율을 자랑합니다. 비즈니스맨 업무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 만큼 업무용으로 최고의 태블릿PC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