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아웃포커싱 디카 추천! 소니 하이엔드카메라 RX100 MK2

반응형

 

 

 

  

아웃포커싱 디카 추천! 소니 하이엔드카메라 RX100 MK2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좀 더 컴팩트한 제품이 가끔씩 갖고 싶을 때 없으신가요? 저의 경우 DSLR을 사용하다가 성능은 맞먹지만 컴팩트한 제품이 필요해 미러리스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 손에 있는 하이엔드카메라 RX100 MK2를 사용해보니 미러리스가 아닌 컴팩트 디카로도 저와 같은 블로거가 충분히 제품이나 사물, 야외 활동, 인물등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컴팩트 디카라고 하면, 수동 조절도 안되고, 화소나 색감 그리고 화각이나 화질까지 태생적으로 한계가 있어 적당히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는 일반 컴팩트 디카 보다 약 4배가 큰 세계최초 1인치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함께 20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칼자이스 F1.8 렌즈 등이 탑재된 하이엔드 카메라로 기존의 컴팩트 카메라의 정의를 다시 정하는 디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메라 전문가들에게 지금 당장 금액에 구애받지 않고 카메라 하나를 가질 수 있다고 하면 어떤 카메라를 선택할거냐고 물어보면 지금 인기를 끌고 있는 DSLR 제조사의 카메라를 선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라이카(Leica)나 콘탁스(Contax), 롤라이(Rollei) 등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모두 독일제 카메라인 라이카(Leica)나 콘탁스(Contax), 롤라이(Rollei) 모두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렌즈를 기반으로 인정받아온 브랜드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자이스 렌즈는 칼렌즈 또는 짜이스 렌즈라고 많이 불리는데 칼자이스는 독일의 광학 회사로 선명도와 색감 등이 우수해 뛰어난 품질과 퀄리티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렌즈를 생산/판매하고 있죠.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는 카메라 명품 브랜드들이 우수한 렌즈를 기반을 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리얼 칼자이스 렌즈를 장착해 좋은 렌즈와 1인치의 소니센서를 탑재해 DSLR급과 동일한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RX100 MK2를 퀄리티 좋은 디카로 추천할만한 가장 큰 강점이기도 합니다. 

 

특히, 소니 RX100 MK2는 콘탁스를 최종으로 만들어내던 교세라의 기술자가 소니로 영입된 후 만들어진 제품으로 기존 소니제품과도 다른 색감을 만들어내는 우수한/럭셔리한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소니 RX100 MK2 주요 스팩
-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CMOS 센서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4배 이상 큰 센서)
-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F1.8 렌즈 채용
- 3.6배 광학 줌 및 초해상 줌
- 7.5cm 122만 화소 틸트 LCD
- 광학식 손떨림 보정
- 액세서리 활용이 가능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
- NFC / WiFi 내장
- 60P/ 24P Full HD 동영상
- 수동 조작 컨트롤링 + 커스터마이징 Fn 내장
- 멀티샷 NR(노이즈 감소)
- 팝업 방식의 내장 플래시
- ISO 25600 지원
- 알루미늄 바디 및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
- 고속 오토 포커스
- 2020만 화소 10연사 연속촬영 지원
- 13가지 사진효과
- 350매 촬영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소니만이 가질 수 있는 CMOS 센서 기술과 비온즈 이미지 센서 그리고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이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컴팩트 카메라 RX100 MK2가 만들어 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를 들고 지난 달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스페인에 갔을 때 묵었던 숙소 근처에 있던 까사밀라를 한번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까사밀라는 바르셀로나 중심가인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고품격 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905년에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설계로 5년에 걸쳐 완성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까사밀라는 산을 주제로 지은 건물로 석회암을 연마하지 않은 상태로 쌓아올려 더욱 독특한 이미지를 추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까사밀라를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를 담아 보았는데요. 풍경과 건축물이 어울어져 장엄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까사밀라 내부에서도 소니 디카 RX100 MK2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내부에서도 사진이 디테일하게 잘 나오네요.






 

공항을 비롯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내를 돌면서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로 사진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접사를 비롯해 아웃포커싱 등 DSLR 뺨치는 피사체를 보여주네요. 이 모든 사진이 Auto 모드로 촬영한 겁니다.

 






 

Alegra Barcelona 레스토랑에서 몇장 촬영해보았습니다. 그냥 Auto로 두고 촬영해도 선명한 색감과 정확하게 잡아 주는 AF가 마음에 드는 것 같네요.

 





마지막 사진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내를 걸으며 촬영한 사진입니다. 해가 지면서 어두워지는 건물 사이로 붉게 타오르는 노을을 RX100 MK2로 흔들림 없이 사실감 있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만이 가질 수 있는 CMOS 센서 기술과 비온즈 이미지 센서 그리고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이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가 만들어 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마음에 들어 디카 추천 할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위축되고 있는 컴팩트 디카 시장의 새로운 표준! 소니 RX100 MK2! 개인적으로 DSLR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서브용으로 사용하거나, 여성분들이라면 휴대성이 좋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RX100 MK2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